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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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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8454-000 공고일시  2025/05/12 15:17
공고명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리더십캠프) 용역업체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일외국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성균(☎: 02-940-069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2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640,000 원
   
배정예산
68,640,000 원
   
추정가격
62,4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일외고 공고  제2025 -  호

2025학년도 대일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청렴계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칠 사항

  가. 공고명 : 2025학년도 대일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숙박 용역 업체 선정

  나. 수련활동기간 : 2025년 10월 29일(수) ~ 10월 31일(금)  (2박 3일) 

  다. 참가예정인원 : 총 250명(학생 240명, 인솔교직원 10명,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인솔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 상 교육비, 시설 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만 지급함)

  라. 체험학습 행선지 : 경기도 일대

  마. 기초금액 : 금 육천팔백육십사만원정(₩68,640,000) 내외 <학생, 교사 구분하여 청구함>

                1인당 286,000원(VAT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240명을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인솔교직원은 제외)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가격 - 규격분리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다. 숙박비, 식비, 교육비,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대비 제한적 최저가 낙찰 적용, 지역제한경쟁(경기도 일대)입찰임. (1인당 세부 견적서 조달청 화면 첨부)

  라. 전자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마.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계약임.






3.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

      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07-18호, 2007.10.23)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최근 3년 이상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류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숙박비, 식비, 수련활동비, 기타 잡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총액 입찰이며, 최저가 낙찰제      적용, 지역제한경쟁(경기도 일대, 지사투찰가능),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반영 입찰임.

  사.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수련원.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5.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가. 일시 : 2025년 5월 14일(수) 10:00 ~ 2025년 5월 23일(금) 12:00 (평일 10:00~16:00까지 접수)

  나. 장소 : 대일외국어고등학교 행정실 (서울시 성북구 서경로 116)

  다. 방법 : 직접접수(우편접수 불가함),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업체도장 소지할 것(토, 일요일 공휴일 제외)


6. 용역업체 선정 절차

  견적서 제출공고(G2B) → 제안서접수 → 선정위원회 평가 및 선정 → 가격 입찰 및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업체 중 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계약체결


7.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다. 사용인감계 1부

  라.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바.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및 실적증명서 1부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사.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아. 집단급식시설설치신고증,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각 1부

  자.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부

  차.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카. 청렴서약서 1부

  타. 가격제안서(견적서) 1부 [1인당 부담경비 내역을 각 항목별 및 총액 명시]

      (견적서는 필히 G2B상 전자 제출함.)

  파. 수련활동 용역 계획서(제안서포함-소정양식) 10부

      (바인더형태 제출금지. 1부는 상호 표시, 9부는 상호 표시하지 말 것)

  하. 각서 1부(붙임7 양식)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류가 미비하면 접수하지 않음.


8.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제안 제출서류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람.

  (단,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해 사전 답사 시 제안 설명 실시 예정임. 추후통보)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1항 의거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함.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동시 제출) 입찰 선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규격입찰)로 본교 수련활동 소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되고 적격업체 중 가격 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함. 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됨.

  나. 가격 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 제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2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낙찰자 공고는 본교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통보함)


12. 제안서 작성요령, 포함 사항 및 유의 사항

  가. 숙소에 관한 사항(서류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1)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유스호스텔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어야 하며 3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 시설을 보유해야 함.

    (2) 수련활동단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 함. (분산수용 불가)

    (3)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함.

    (4)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는 2명당 1조씩(요,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함.

    (5) 인솔교직원실은 학생지도가 용이한 위치에 자리하도록 함.

    (6)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나. 식사에 관한 사항

    (1)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2박 7식)까지 제공하며 1식 5찬(국, 밥 제외)이상으로 하고, 생선 또는 육류를 1일 2회 이상 포함하여야 함.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해줘야 함.

    (3)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측에 배상토록 할 것임.

    (4)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및 간식비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음.

    (5)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6) 매 식사 때마다 배식 직전 소독된 보존식 전용 용기 또는 멸균 비닐시료 봉투에 매회 음식종류별 1인 분량 이상(최소 100g 이상)을 담아 기록표(채취일, 식단명, 보존기한 등)를 부착하여 –18℃ 이하로 144시간(6일) 보관하여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 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식중독 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

      ■ 체험학습 프로그램 진행 시 청소년 지도사의 안전지도 방안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우천 시 학생 옥외 교육프로그램 대체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숙박시설 안전 여부 및 외부인 출입 시 대처방안

  라. 교육 프로그램

    (1) 다음과 같은 유사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함.

      ■ 1일차 : 입소식, 예절교육, 리더십 특강, 화재대피훈련 및 소방안전교육, 리더십 활동 등.

      ■ 2일차 : 체험활동(댄스, CPR, 트래킹 등), 축제의 밤(Camp Fire, 레크리에이션)등.

      ■ 3일차 :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다짐의 시간, 소감문 작성 등.

    (2)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야 함.


1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함.


14. 청렴계약이행

 본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선정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함.


15.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음.

  나.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다. 참가자는 작성 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 시에는 무효 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음.

  라. 제안서 모집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람.

  마. 전염병확산, 전란, 정부명령, 운송·숙박 등의 파업·휴업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취소할 수 있음.

  바. 본교 입소 직전에 숙박 및 프로그램 시설의 방역 소독을 실시해야 함.

  사. 수련활동 실시 전 프로그램 담당자가 직접 안전교육을 실시함.

  아. 수련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시 학교 및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프로그램 내용을 사전에 조정할 수 있음.

  자. 기타 입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수련활동 담당자(02-940-0648)나 접수 및 계약관련 사항은 행정실(☎ 02-940-0698)로 문의하시기 바람.

  

붙임 :  1. 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용역 제안서 1부.

        3. 가격제안서 양식 1부.

        4.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5.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6. 수련활동 답사 체크리스트 1부. 

        7. 각서 1부.

        8. 대일외고 수련활동 제안업체 선정 평가표 1부.  끝.

















2025년 5월 13일

대일외국어고등학교장



[붙임 1]

수련활동 용역업체 참가 신청서

공 고 번 호

 대일외국어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참 가 업 체

현       황

상호(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

 

   본사(인)는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제2025- 호로 공고한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수련활동활동 용역업체 모집에 참가하고자 공고 사항을 전적으로 승낙하고, 본 신청서를 비롯한 관련 구비서류가 미비하거나 허위․변조 작성되어 발생되는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확약하며 붙임 서류를 갖추어 제출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소정양식) 1부

    (2) 가격제안서(견적서) 1부 [1인당 부담경비 내역을 각 항목별 및 총액 명시]

       (조달청 g2b 화면에 제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집단급식시설설치신고증 사본 1부

    (8)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9)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10)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부

    (1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2) 수련활동 용역 계획서(제안서) 10부

    (13) 각서  끝.

 

2025.   .    .

 

참가신청인  주        소 :

            상   호   명 :

            대   표   자 :                 (인)

            주민등록번호 :

 

 대일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용역 계획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  고

비  율

 

 

 

주) 1. 최근 연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기관

비고

 

 

 

 

 

 

 

주) 1. 현재 수행 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사업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 실적증명서(중, 고등학교)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 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체험 교육 활동

비고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체험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 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붙임  1. 가격제안서-견적서(g2b화면 첨부 제출) 1부.

      2.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업체명 :                             (날인)




대일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가격제안서

(g2b화면에 첨부)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일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학생 240명, 인솔교사 10명  총 250명

3. 기    간 : 2025. 10. 29.(수) ∼ 10. 31.(금) (2박3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숙식비

2박7식

1식5찬(국, 밥제외)이상

(육류,생선:1일2회이상)

 

▷숙박비 : 0000원× 000명 x 0박

▷식  비 : 0000원× 000명 × 0식

 

 

 

 

수련활동비

 

 

 

 

 

기타

레크리에이션강사초빙, 장비대여료

▷   월   일 레크리에이션 강사비

  - 000원× 000명

▷   월   일 장비대여료(앰프등)

  - 000원 × 0 대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0000000원 ÷ 000명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날인)




대일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대일외국어고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대일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240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10명


3. 여행기간 : 2025년  10월  29일 (수) ~ 10월  31일 (금) (2박 3일)


4. 장    소 : 경기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비 (유스호스텔급에 준하는 숙박시설), 식비, 수련활동비 등 기타 잡비에 대한 총액입찰

  

 나. 숙박시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3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함.

  ○ 학생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 함.(분산수용 불가)

  ○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함.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는 2명당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함.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다. 식사 등

  ○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게 제출해야 함.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5찬 이상으로 해야 함.

  ○ 매 식사 때마다 배식 직전 소독된 보존식 전용 용기 또는 멸균 비닐시료 봉투에 매회 음식종류별 1인 분량 이상(최소 100g 이상)을 담아 기록표(채취일, 식단명, 보존기한 등)를 부착하여 –18℃ 이하로 144시간(6일) 보관하여야 함.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업체에서 제시한 체험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대일외국어고등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 제출함.

  ○ 수련활동일정 변경

   1) 대일외국어고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음.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대일외국어고등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함.

   3) 대일외국어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함.

 

 마. 수련활동업체

  ○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최근 3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경기도 일원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바.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함.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함.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 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함.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함.

  ○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함.  끝.










[붙임 5]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제 1 조(총칙) 대일외국어고등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유스호스텔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숙소의 침실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급적 5층 이상의 침실은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 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에게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인당 한도액 2억 이상, 1사고당 한도액 30억 이상)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중․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제 6 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7 조(여행인원) ① 학생 240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을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 8 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9 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후송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 10 조(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1 조(책 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2 조(기타) ①“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영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3 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활동용역계약 추가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4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6]

수련활동 답사 체크리스트

                                                                평가자 :                 (인)

  수   련   원

 

 

0000수련원(예시)

비   고

객관적 평가

소 재 지

 

 

00도 00군 00면 00리 476

 

허가인원

 

 

초:1034, 중:955, 고:796

 

수련요금

 

 

고:63,000->67,000인상

2박7식

(1박3식)

체험학습실적

 

 

00고 2024년 000명 실시

 

주관적 평가

 숙

 박

 시

 설

객    실

 

 

보통

 

세 면 장

 

 

양호

 

화 장 실

 

 

보통

 

침구상태

 

 

보통

 

 

 

 

 

 

 

식당시설

및 좌석수

 

 

800석(보통)

 

식수대

 

 

양호

 

조리시설

 

 

양호

 

메뉴

 

 

보통

 

청결상태

 

 

양호

 

 

 

강당수용능력

 

 

800명(1개), 300명(1개)

 

운동장

 

 

없음(주차장대용)

 

캠프화이어장

 

 

없음(주차장대용)

 

교육장소

 

 

보통

 

휴식공간

 

 

보통

 

주변환경

 

 

양호

 

 

교육

프로

그램

프로그램의 다양성

 

 

캠프화이어 외 10종.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음

우천시 프로그램 확인

청소년지도사 인원 및 자격증 유무

 

 

 

 

소요

시간

학교->수련원

 

 

150㎞, 2시간30분

 

 

 

 





[붙임 7]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대일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계약사항을 반드시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대일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대일외고 수련활동 제안업체 선정 평가표]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기술능력

평    가

객관적

평  가

o 체험활동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 3년간 체험활동 수행실적)

10

 

 

 

ㅇ 체험활동수행안내원 인력상태

  - 체험활동 수행 조직 등

  - 체험활동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5

 

 

 

ㅇ 재정상태 : 총자산

5

 

 

 

주관적

평  가

ㅇ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사업수행 조직 및 인력

  - 구성의 독창성 여부

1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세면장

  - 화장실

  - 침구 상태 등

15

 

 

 

ㅇ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 위생안전, 가격 등)

15

 

 

 

ㅇ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다양성 등

  - 안전계획 제시 여부

  - 각종보험가입 현황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유무

15

 

 

 

가격평가

ㅇ 가격평가 평점산식

20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 위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