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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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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8115-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5/12 15:41
공고명 2025학년도 부산한솔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한솔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한솔학교
공고담당자 김원숙(☎: 051-260-28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570,160 원
   
배정예산
49,027,176 원
   
추정가격
44,570,16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한솔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부산한솔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초6·중3·고3학년 부산한솔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기간 : 2025. 9. 22.(월) ~ 9. 24.(수)【2박 3일】

다. 장소 : 제주도 일원(세부일정표 참조)

라. 참가 예정 인원 : 학생 38명, 학부모 3명, 교직원 26명(총 67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 금44,570,160원(금사천사백오십칠만일백육십원)

1) 학생 : 739,990원 × 38명 = 28,119,620원

2) 학부모 : 567,260원 × 3명 = 1,701,780원

3) 인솔교직원 : 567,260원 × 26명 = 14,748,760원

이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바. 여행경비

왕복항공권

▪ 유류할증료, 공항세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 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 확인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함】

※ 본교에서 확보한 항공권(※장애인 할인 적용 여부 사전 확인)

운항구간

출발 일시

좌석수

항공사

부산 → 제주

2025. 9. 22.(월) 10:25

90석

대한항공

제주 → 부산

2025. 9. 24.(수) 14:55

90석

대한항공

숙박비 및 식비

▪  숙박

 - 콘도 형태(거실과 방 2개 이상, 화장실 2개)의 숙박시설 우선, 또는 4성급 호텔 및 준하는 숙박시설, 건축 및 리모델링한 지 10년 이내 숙소, 2박 동일 숙소

 - 장애 학생을 고려하여 출입구 및 엘리베이터와 가까운 곳, 저층 희망

 - 가급적 6인 1실 또는 4인 1실 권장(온돌방 희망), 조식과 석식이 가능한 곳

 

▪  식사

 - 총 7식(숙소식 4식, 현지식 3식), 1식 5찬 이상(밥, 국 제외/ 1찬은 꼭 육류 포함)

 - 현지식 3식 중 흑돼지 보쌈 1식 포함

 - 장애 학생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가급적 장애인 화장실이 있는 곳 권장

전세버스 임차료

제주도 현지 차량인 대형버스 3대(28인승 2대, 45인승 리프트 차량 1대)

▪ 동일업체 소속으로 차령은 5년 이내 권장, 13년을 초과할 수 없음

통행료, 주차비, 유류비, 도료비,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지입차량 불가

입장료 및 체험비

▪ 일정표 상에 있는 관람장소의 입장료 및 체험활동비 일체

여행자보험료

▪ 최대보상한도 1억원 이상

※ 특히,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 ‘여행 중 발생한 질병’, ‘배상책임’, ‘분실물 보상’ 등에 관한 내용 반드시 포함

안전요원 및

안내요원 인건비

▪ 관람 장소 설명이 가능한 여행사 직원 동행

교육청에서 제시하는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이 수학여행 기간 중 동행

실제적 안전조치가 가능한 전문요원으로 주간 6명, 야간 2명 배치, 총 8명단, 주간 안전요원의 경우 안내 수행원 역할이 가능한 자 

※ 안전요원의 자격: 국가자격(교원자격증,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소방안전교육사, 경찰·소방 경력자, 숲길체험지도사) 소지자 중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직무연수」를 이수한 자(자격증과 교육이수증 두 가지 모두 취득)

기타경비

(의료비, 간식비, 예비비 등)

- 의료비(긴급 구급약품 구입 등), 여행 중 음료수 및 간식비, 안내서 제작비, 예비비 등

- 차량별 생수 공급/ 야식(치킨, 피자, 과일 등) 2일차 때 제공/ 학교네임택 제공

용역 이윤 및 일반관리비

- 알선수수료 포함(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위탁여행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보며, 대금을 청구할 시 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운임, 숙식비,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 가능. 단, 해당 업체 사업자등록증 사본 함께 제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아. 특기사항

1) 참가 학생, 학부모 및 인솔교직원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합니다.

2) 인솔교직원의 비용은 학생과 같은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인솔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합니다.

※ 낙찰자는 내역서 제출 시 참가학생 및 인솔자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함

3) 낙찰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우리 학교의 사전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차량, 비행기 출발 전 낙찰업체 주관으로 교통안전정보 확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5) 전세버스 운전자, 안내요원 및 안전요원은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결과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계약체결 시 관련 조회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제한경쟁 입찰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중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여행업(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고, 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둔 업체여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 전까지 발급된 것(발생·신고·수정사항 포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실시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인 경우에는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가지고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홈페이지의 신규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 기간 : 2025. 5. 13.(화) 10:00 ~ 2025. 5. 26.(월) 11:00

※ 단, 평일 10:00 ~ 16:00 (제출마감 시간 엄수)

나. 제출 장소 : 우리 학교 행정실(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오션시티2로 86)

다. 제출 방법 :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① 봉투에 넣어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②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과 같음’ 날인

   ③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 신분증 소지, 서류가 미비할 경우 접수 불가

라. 유의사항

1) 접수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공개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우리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접수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가벼운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출한 자료는 제안서와 같은 효력을 가집니다.

3) 우리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애초 제출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 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9부.

- 규격은 A4(반드시 우리 학교 서식으로 작성하여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 제출서류는 총 9부 제출(평가위원용 8부 + 계약부서 보관용 1부)

  ※ 평가위원용 8부는 업체명과 업체표시 문양 기재 불가

- 여행일정, 교통,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증빙서류 포함

3)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

- 2020. 1. 1. 이후 계약체결 건에 한하여 실적 인정

-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실적만 해당, 금액 반드시 명기

※ 해당기관이 발행한 실적증명서 또는 전자계약의 경우 조달청 실적증명 인정(계약서 사본 등 불인정)

4) 정규직원 현황 및 고용사실 증빙서류 각 1부.

※ 재직증명서, 최근 3개월 이전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 4대보험 가입증명서

5)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1부.

6) 각서 1부.

7) 확약서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사용 시) 1부.

10)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11)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개인) 1부.

12)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1부.

1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서류 제출 시, 신분증 지참)

14) 안전요원 자격증 및 안전교육연수이수증 사본 1부.

15)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6) 숙박업체 가계약 확인서(또는 예약확인서) 1부.

17)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8) 최근년도 경영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1부.

19) 기타 공고로 정한 서류 1부.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빠지는 일이 없도록 유의


6. 제안 설명회

제안 설명회는 생략합니다. 단,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요구할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 2025. 5. 13.(화) 10:00 ~ 2025. 5. 26.(월) 11:00 (제안서 제출일과 동일)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시행하며, 한 번 제출한 가격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의거 개찰 일시 이전까지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의 취소를 신청하여 전자입찰서가 무효로 처리되면 그 전자입찰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제출 마감일이 임박하여 투찰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 일시 : 2025. 6. 10.(화) 11:00

나. 개찰 장소 : 우리 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규격ㆍ기술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 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우리 학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발권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야 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붙임 20】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 》용역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내용은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pen.go.kr) 》사용자별 정보 》정보공개 》입찰/계약정보 》입찰정보 》학교입찰정보란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합니다.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 학교 행정실(☎ 051-260-2804)로, 수학여행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은 사업부서(☎ 051-260-2843)로, 전자입찰 이용 안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우리 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을 해치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pen.go.kr) 》민원‧신고 》신고하기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부산한솔학교 수학여행 일정표 1부

      2.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3. 수학여행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4. 입찰 참가신청서 1부

      5.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

      6.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7.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8.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9.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서식 1부

     10. 정규직원 현황 서식 1부

     11. 각서 1부

     12. 확약서 1부

     13.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1부.

     14. (낙찰업체 제출용)청렴서약서 1부

     15. (낙찰업체 제출용)수학여행 용역비 산출내역서 서식 1부

     16. (낙찰업체 제출용)확인서 1부

     17. (낙찰업체 제출용)운전자 연락체계 및 현장 총괄책임자 지정서 1부

     18. (낙찰업체 제출용)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19. (낙찰업체 제출용)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20. (낙찰업체 제출용)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

     21. (낙찰업체 제출용)수탁업체 개인정보처리 실태점검표 1부

     22. (낙찰업체 제출용)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23. (낙찰업체 제출용)총괄책임자신고서 1부

     24. (낙찰업체 제출용)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25. (낙찰업체 제출용)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26. (낙찰업체 제출용)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1부

     27. (낙찰업체 제출용)개인정보 위탁업무 자료파기 확인서 1부


2025. 5. 13.


부산한솔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