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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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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9532-000 공고일시  2025/05/12 16:16
공고명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2025년 유치원 원어민 영어프로그램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구리시 수요기관 경기도 구리시
공고담당자 김영진(☎: 031-550-27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3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0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8,611,000 원
   
배정예산
48,611,000 원
   
추정가격
44,191,8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리시 공고 제2025-821호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년 5월 12일

구 리 시 분임재무관


 

 

 <청렴서약제 적용 안내>

 

 

 

 

 

 

 

 

 

 

 

 

 

□ 구리시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

     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

     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uri.go.kr  → 시민참여 → 공직자부조리신고

   - 전   화 : 031-550-8378(공직자부조리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유치원 원어민 영어프로그램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 ※ 방학기간(1개월) 제외

  다.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추정금액 : 금48,611,000원(추정가격 44,191,800원, 부가가치세 4,419,200원)

 마. 기초금액 : 금48,611,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설립 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계약

  나.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제안(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부가가치세법」 제8조에 따라 사업자등록(교육서비스업 관련)을 필한 업체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최근 2년간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적이 없는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한 소기업·소상공인

       ※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중·소기업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함)

    4)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해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음


4.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및 평가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입찰 공고기간 : 2025. 5. 13.(화) ~ 2025. 5. 23.(금)

    2) 가격입찰서 접수기간 : 2025. 5. 13.(화) 10:00 ~ 2025. 5. 23.(금) 17:00

    3) 접수방법 : 나라장터 전자입찰

    4) 유의사항

     - 제안서(방문제출) 제출과는 별개로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실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에 가격입찰을 하지 않고 제안서만 제출한 경우 무효의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 나라장터 가격입찰 금액은 제안서의 금액과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나라장터에 전자로 입찰한 가격을 인정합니다.

     -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고 가격입찰만 실시한 경우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 입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5) 개찰일시(제안서 평가 후 개찰) : 2025. 6. 2.(월) 17:00 예정/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일이 휴일인 경우는 익일 개찰하며 상기 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나. 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 2025. 5. 23.(금) 10:00 ~ 17:00(시간엄수)

    2) 제출장소 : 구리시청(본관) 5층 평생학습과 교육지원팀(031-550-2714)

    3)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 등 기타접수 불가)

    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하여 작성 후 제출

      -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제안서 제출 공문·입찰참가 신청서 각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1부

      ④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각 1부

      ⑤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인감)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⑥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⑦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각 1부

      ⑧ 보안각서 1부.

      ⑨ 서약서 1부.    

      ⑩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⑪ 위임장 1부(대리인 등록 시) :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⑫ 입찰참가 제출증(접수증)

      - 제안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하여 작성 후 제출

      ① 기술제안서(정량적 평가분야) 각 2부(원본 1부, 사본 1부)

      ②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 분야) 각 11부(원본1부, 사본 10부) 및 USB

      - 제안서는 대표자가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요청 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5.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5. 29.(목) 14:00  *변경시 추후 통보

  나. 장    소 :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행복동 4층)

  다. 발표방법 : 업체별로 제안서 내용 PT발표 후 평가위원회 평가 실시

    1)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참여업체 수 감안하여 변경될 수 있음

    2)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3) 유의사항

     가) 발표자는 사업관리 총괄책임자(PM)가 진행하여야 하며, 필요시 부문별로 나누어 별도의 담당자가 발표 가능함

        ※ 발표당일 다른 제안사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나) 제안설명 참석인원은 2명 이내로 하며, 모두 제안사의 직원이어야 함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필히 지참)

     다) 제안설명에 참여하지 않는 업체는 사업신청 포기 간주

     라) 제안서 평가는 구리시의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자는 기술평가 결과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마) 발표는 제안내용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임원인사 등 제안사 홍보 관련 내용은 포함할 수 없음

        ※ 제안서의 평가요소와 평가방법 등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일정 및 장소는 변경 될 수 있음(변경될 경우 정확한 일시 및 장소는 개별 통보)

     바) 발표내용과 제안서 간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해야 함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적격자 선정기준

    1) 제안서 평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에 의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평가함

    2)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순으로 함. 다만, 협상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수 있음

    3) 종합평가결과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4) 협상순서는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1순위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또한 모든 협상 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5)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6)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다음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나.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선정


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법 제4조 및 제5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규정을 따릅니다.




9.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에 따릅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관련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1.5%(부가가치세 제외)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안요청서, 입찰안내서, 나라장터 등록사항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규정으로 적용됩니다.

  마.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 구리시 회계과(031-550-2737)

    - 과업지시 및 제안요청서 분야 : 구리시 평생학습과(031-550-2714)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_____________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