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5호
2025년 남해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교과연계 진로체험교육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기술)▪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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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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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합니다.
· 누리집: www.gne.go.kr(전자민원마당 / 신고센터(감사관) / 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센터)
· 부패 비리 신고 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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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재정담당(☎055-860-4183)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남해교육지원청 평생체육담당(☎055-860-4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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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 사항]
※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문과 규격서(모든 붙임 서류)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바뀔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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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남해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교과연계 진로체험교육활동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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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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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일원(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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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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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6. (수) ~ 8. 8. (금), 2박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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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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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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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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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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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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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37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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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204,31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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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582원
(알선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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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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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2025. 5. 12(월) 18:00 ~ 2025. 5. 23.(금) 12:00 (기한엄수)
※ 평일 근무시간 내(09:00~18:00)만 제출 가능(점심시간: 12:00~13:00제외)
- 제출장소: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평생체육담당(1층)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제출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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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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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2(월) 18:00 ~ 2025. 5. 23.(금) 12:00 (G2B 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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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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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2025. 5. 28. (수) 15:00~
장소: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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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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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9.(목) 11:00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재정담당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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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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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 포함내역: 학생79명, 인솔자 7명의 항공료, 차량임차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체험료, 여행자보험료, 현지가이드, 주간안전요원(3명 3일), 야간안전요원(2명 2박), 감염병 관련 진단검사비, 의료비, 알선 수수료 등 제반경비를 모두 포함한 여행 경비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며, 소요되지 않은 경비(입장료 등)는 1인당 산출내역에 따라 사후 정산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 받아야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봄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교육지원청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용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 등을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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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체험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경상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다.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기술]ㆍ가격 동시)로 규격[기술]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마.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기술]입찰서는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사. 해당 용역은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등록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자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견적제출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기술]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5. 12. (월) 18:00 ~ 2025. 5. 23.(금) 12:00 (시간엄수)
- 단, 평일(09:00~18:00) 제출 가능(점심시간:12:00~13:00 제외)
나. 제출장소 :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평생체육담당(1층)
다. 제출방법 : 직접 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표자 제출 시 신분증만 지참, 대리인 제출 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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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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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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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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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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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참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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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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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위임장(서식2-1) 1부
법인 등기부 등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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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위임장(서식2-1) 1부
재직증명서 1부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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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라. 제출서류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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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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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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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2-2]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 가지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10부) [서식 2-4]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3. 각서[서식 2-3]
4. 청렴서약서 [서식 2-8]
5.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6.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7.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감계
8.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등) 1부
9. 사업 수행 실적 증명서[서식 2-5]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2020.3.1.~2025.2.28.) 이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10. 자동차 및 숙박, 숙식, 식당 관련 서류 일체 1부.
11.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 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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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교육지원청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3)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
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5. 12.(월) 18:00 ~ 2025. 5. 23.(금) 12:00
나.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통한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기술[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 중 하나의 입찰서만 제출하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기술[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기술(규격) 평가
가. 일시: 2025. 5. 28. (수) 15:00 ~
나. 장소: 남해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회 방법: 위원 대면 설명회와 질의 응답
마. 평가방법 등 기타 내용은 제안요청서 등 참조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8장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5. 29.(목)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반드시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는 익일(토요일, 공휴일, 근로자의 날 제외) 10:00까지이며, 개찰은 익일 11:00에 실시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해당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만약, 우리교육지원청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해당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를 적용합니다.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입찰서를 제출할 때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충분히 알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을 체결할 때,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5.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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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계약상대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붙임2]‘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붙임3]‘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세부 산출내역을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하며, 정산이 가능하도록 낙찰금액을 참여인원(학생, 인솔자 등 분리)에 따라 구분하여 1인당 경비(십원단위)로 산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정보조달시스템(G2B)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기초금액”에, 개찰결과는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및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 “정보공개-계약정보”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2.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붙임 1]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남해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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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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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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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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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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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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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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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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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입 종사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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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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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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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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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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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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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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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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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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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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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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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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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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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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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조치 세부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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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 00전기안전기술단은 00학교의 전기설비 안전관리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소장)를 지정한다.
- 해당 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학교 수배전함 관리 및 전기실 출입에 따른 감전 위험, 유지보수 작업 중 스파크에 의한 화재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전기안전관리에 관한 적격 자격 취급자 배치, 전기실 등 위험장소에 대한 출입제한, 안전작업절차 준수 등)
- 변압기 및 전열기기 교체 등 실질적인 전기작업 시 안전 작업 매뉴얼에 따라 작업하고, 필요시 추가 인력을 확보(투입)한다.
(안전보호장비 확보)
-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보호장비(절연 장갑)를 확보하고 법령에 따른 교육을 이수한다.
- 작업 중 누전 발생을 대비한 소화 장비를 확보한다.
- 저압 배선, 절연이 불완전한 충전 전로 점검 및 수리 등 감전 사고의 우려가 있는 경우 절연장비를 착용하고 작업한다.(보호장비: 전기용 안전모, 절연 장갑, 절연 장화 등 – 확보 현황 00개)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분기별 6시간, 일용근로자 1시간, 작업장 변경 시 2시간)
- 작업(점검) 전 학교의 전기시설 현황을 파악하여 안전 작업 방법에 대한 사전 계획(일정, 교육 등)을 수립 한다.(전압 75볼트 이상 취급 시 특별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에 따른 위험 기계기구 취급시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전기안전점검 과업 수행에 필요한 장비(검진기, 절연저항측정기, 접지저항측정기 등)를 확보한다.
- 해당 장비를 사전에 점검하여 적합한 장비만 사용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작업자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전기안전관리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업무담당자 – 관리업체 –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비상연락망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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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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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항목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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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위험작업 □ 중작업 경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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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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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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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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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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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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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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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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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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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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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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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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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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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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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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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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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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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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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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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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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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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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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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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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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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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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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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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담당자(감독관): 홍 길 동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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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경상남도교육청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경상남도남해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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