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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9729-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5/12 16:46
공고명 2025학년도 화순만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화순교육청 화순만연초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화순교육청 화순만연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유화(☎: 070-4338-25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2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379,000 원
   
배정예산
32,379,000 원
   
추정가격
29,43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화순만연초등학교 공고 제2025-20호

 

 

 

2025학년도 화순만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2025. 5.12.

                                                  화순만연초등학교장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화순만연초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화순만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9.23.(화) ~ 2024. 9.25.(목)[2박3일]

 다. 예정인원: 총 71명(학생 66명, 인솔 교직원 5명)

 라. 기초금액: 금32,379,000원(부가세 포함)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 낙찰차가 계약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 착수신고서(산출내역서)의 학생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정산하되, 차량비, 안전요원비 등은 여행 불참자가 발생하더라도 증감하지 않고 정액 지급한다.  또한, 현지 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 할인, 인솔자 면제 등 사유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하고 집행 잔액이 발생하더라도 기존에 계상된 알선수수료를 증액정산 할수 없다.

  ※ 기초금액은 차량비(통행료, 주차료 등), 숙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체험비), 안전요원, 보험료,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 총액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조세특례제한법 등에 의한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을 경우 부가가치세를 감액한 금액으로 계약금액 조정

  ※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경비명시해야 함

 마. 여행코스: 과업설명서 참조

 바. 차량 대수 : 3대(대형버스 우등 28인승 혹은 대형 45인승 3대)

 

2

 

견적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차량비(통행료, 주차료 등), 숙식비,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체험비)

    안전요원, 보험료, 기타 잡비,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일체의 경비를 포함 합니다

 다. 전라남도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불허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사.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자격제한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견적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견적일까지 전라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다만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전라남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두어야 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공동계약 불허)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 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이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1-11호, 2021. 6. 11.)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5.12.(월) 18:00 ∼ 2025. 5.16.(금) 10:00

나.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0-59호, 2020. 12. 18.)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5.16.(금)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에 따른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전라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체결시 확인서 제출)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0-59호, 2020. 12. 18.) 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견적입찰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항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됩니다.

10

 

계약체결시 제출서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지정기일까지 학교가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일체의 서류를 갖추어 계약(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가. 계약서

  나. 견적서 1부 (각 항목별 경비 산출내역서) [학생, 교직원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다.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 1부 (계약체결일까지)

  라. 사업자등록증,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마.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바.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사. 착수신고서 1부 (출발 일주일 전까지)

  아.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내용(차량운영계획, 식사 등) 1부

  자. 차량업체 관련 서류

    1) (수학여행 위탁업체 자체 전세버스가 아닐 경우만) 전세버스 사업자등록증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성범죄 및 아동학대관련전력조회 동의서 각 1부

    3)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교통안전정보조회 결과 통보서,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각 1부
(※ 교통안전정보 조회 결과 통보서로 여객운송사업면허증,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를 대체함.)

  차. 음식점 관련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음식물, 화재보험, 가스사고 등) ※ 유효기간 반드시 확인

     4) 식단표

   카. 숙박업소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숙박업․음식업 허가증(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3)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4)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실별 인원) 등]

    5) 영양사(50명 이상 집단 급식소) ․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선택)

    6) 최근 1년 이내 지자체에서 실시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소

       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결과서 사본

  타.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1부

  파. 계약이행보험증권 또는 보증서(G2B 전자계약시 제출) 1부

   여행자보험증권 1부 [학생, 인솔 교직원, 안전요원 / 출발 3일 전까지]

   청렴이행서약서, 수의계약각서 등 기타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각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11

 

청렴계약제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 관련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 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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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제출

  가. 관련근거:「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제9호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작성하고 담당교사 및 본교 계약담당자에게 적정성을 평가받아야 한다

  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에는 다음의 3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1) 사업 중 유해,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보건관리대책

   2) 재해예방을 위한 예산 편성 및 집행계획

   3) 기타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계약현황,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등)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내용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 관계규정에 따르며, 견적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6학년 부장교사 직통(☎070-4338-2535)로, 견적서 제출 안내·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70-4338-250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화순만연초등학교 및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화순만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1부.
2. 2025학년도 화순만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특수조건 1부. 

    


2025.  5.12.



화 순 만 연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