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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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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40234-000 공고일시  2025/05/12 18:04
공고명 리도202호선(직두-유교) 도로개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가격입찰 후 PQ)
공고기관 경기도 포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포천시
공고담당자 김병섭(☎: 031-538-20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2,500,000 원
   
배정예산
762,500,000 원
   
추정가격
693,181,818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천시 공고 제2025 – 1447호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

【가격입찰 후 사업수행능력평가(P.Q)】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51조, 제52조, 「같은법 행규칙」 제28조에 따라 우리시에서 시행하는 『리도202호선(직두~유교) 도로 확포장 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대한 입찰 및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등에 대한 안내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2일


포 천 시   재 무 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리도202호선(직두~유교) 도로 확포장 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시행기관: 포천시 도로과

  다. 위    치: 군내면 직두리 412 ~ 유교리 21-1번지 일원

  라. 과업내용: 도로 확포장 기본 및 실시설계 L=2.04km, B=12m(2차로)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762,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손해배상공제보험료 포함) 

     ※ 2025년도 연부액은 금100,000,000원입니다.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8개월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액입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3장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다. 평가기준은 <별표1> [기술 관련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라.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되, 「건설기술진법 시행령」 제52조에 의하여 가격입찰이 끝난 후 사업수행능력을 평가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기간: 2025. 5. 13.(화) 10:00 ~ 2025. 5. 20.(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20.(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에 따라 건설기술용역업(종합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설계등용역일반)로 등록 한 업체로서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건설부문(도로·공항, 도시계획, 토목구조, 토질·지질, 상하수도)의 엔지니어링업자로 신고를 모두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상기와 같은 분야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측량분야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따라 공공측량업 또는 측지측량업 등록을 필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같은 법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측량용역(세부품명번호: 8115160401)]을 소지한 업체

 다. 분야는 지질연구조사서비스 등록한 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같은 법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지질연구조사 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5179901)]를 소지한 업체

   ※ 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는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공동도급(혼합이행방식(공동+분담)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도급 시 엔지니어링 분야는 공동이행방식, 측량 및 지질조사 분야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합니다. 단, 혼합방식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과업별 분담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 분

엔지니어링

측량

지질

비고

비율(%)

85.70%

10.88%

3.42%

 

     - 분담비율은 실제 내역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 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의 범위에서 구성하고,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해야 하며, 대표사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출자비율이 큰 업체로 합니다. 사업책임기술자는 대표사 소속기술자로 하며, 잔여 평가대상 기술자는 참여 지분율에 따라 배치하여야 합니다.

다. 경기도내 소재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부여합니다.

라. 동수급협정서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2025. 5. 19.(월)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동수급협정서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으로 구성할 수 없습니다.

6.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대상 업체 선정 및 통지

  「건설기술진흥법」제35조, 같은 법 시행령 제52조의 규정에 의해 가격입찰결과 1순위 해당되는 업체를 PQ 대상 업체로 선정하며, 『경기도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경기도 고시 제2024-5945호, 2024.10.2.)에 따라 작성한 우리 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평가결과 88.64점 이상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 개별통지 합니다.


7.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및 평가 방법

가. 「업수행능력평가 작성지침 및 세부평가기준 교부: 작성안내서 및 세부평가기준은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은 붙임의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참조

   ※ 사업수행능력의 원활한 평가를 위해 사업수행능력 평가 점수 미달 업체는 반드시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 제출 포기서 아님)

나.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일시: 제출요구일로부터  7일 이내

    (사업수행능력 평가 점수 미달 시 다음 순위자 진행)

다. 제출장소: 포천시 도로과 도로시설팀(☎031-538-3375)

        [주소: 경기도 포천시 중앙로 87, 본관 3층 포천시청 도로과(신읍동)] 

라. 제출방법: 제출기한 내 직접 제출(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불가)

      ※ 제출기한까지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등록시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증 및 회원수첩 사본, 기타 참가자격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인감지참), 공동도급 시 공동도급협정서, 대표사 선임계 각1부 등  

   - 대리참석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신분증 지참)  ※ 작성안내서 참조

바. 등록 시 공동수급체 대표가 제출하며, 대리인이 제출 시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를(신분증 지참)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제출서류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자기평가서 1부 등

아.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붙임’의 세부평가기준 참조

자. 평가방법(서면심사)

-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 법 시행령 제5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제1항 별표2 및 경기도 공고 제2024-5945호 「경기도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항목별 세부평가기준은 별첨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참조


8.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리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마.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10.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 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제2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2.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종합평점[해당용역수행능력(45점), 지역업체 참여도(3점), 경영상태(2점), 가격점수(50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적격심사 평가기준 심사항목 중 가.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해당용역의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전차용역이 없는 경우의 배점을 적용합니다.

  2) 지역업체 참여도는 전체 참여업체중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라 평가합니다.

      A.지역업체 합산비율 30%이상          : 3점

        B.지역업체 합산비율 30%미만 20%이상 : 1점

        ※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구성원 모두 평가함.

  3) 경영상태 점수는 P.Q 점수에 경영상태 평가점수가 반영 되었기에 배점한도(만점)으로 평가합니다.

  4)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당해 용역수행능력평가결과에 의거 평가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 입찰의서의 규정에 의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가격입찰 후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5)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시에는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1. 입찰설명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과업지시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공고)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2.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 게재되어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평가서 작성지침 및 평가기준은 국가종합전자조달 및 포천시 홈페이지에서 열람하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변경할 수 없으며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평가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평가서 작성지침 및 평가기준 등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평가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우리 시에서 교부한 작성안내서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된 자료 중 기재사항 잘못 또는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제한, 낙찰 취소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평가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원본대조필”을 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평가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 날인이 없는 경우는 효력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마. 평가서 내용의 검토와 평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추가자료 제출 및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평가서류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평가서류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평가서 제출자 부담으로 합니다.

사. 용역비, 용역기간, 입찰예정일은 우리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공고문과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에 관하여 상호해석이 다를 경우 우리 시의 해석에 따릅니다.

아.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평가기준, 안내서에 대해 확인바라며, 추후 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이의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 시 회계과(031-538-2091)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용역과 관련한 기술적인 사항은 도로과 도로시설팀(031-538-337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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