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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40366-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5/12 19:24
공고명 2025학년도 곡성중학교 글로벌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곡성교육청 곡성중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곡성교육청 곡성중학교
공고담당자 조진아(☎: 061-363-18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5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5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6/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404,000 원
   
배정예산
140,404,000 원
   
추정가격
127,64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곡성중학교 공고 제2025-17호


2025학년도 곡성중학교 글로벌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곡성중학교 글로벌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5.

곡성중학교장(직인생략)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곡성중학교 글로벌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나. 용역기간

    1) 체험학습: 2025. 10. 20.(월)∼ 2025. 10. 23.(목) (3박 4일)

    2) 사전답사: 2025. 7~9월 예정(2박 3일)

 다. 여행국가 및 장소: 일본 일원(오사카 및 교토권)

 라. 예상인원: 체험학습 96명(학생 89명, 인솔교직원 7명) , 사전답사 2명(교직원 2명)

     ※ 참가학생, 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된 인원으로 정산합니다.

. 여행경비: 사전답사 비용(사전답사자 항공료, 현지 숙식비, 식비, 교통비 및 수행안내원 비용 등 일체 포함), 항공료(왕복, 유류할증료·공항이용료 및 세금 포함), 숙박비(해당 도시 중심가의 호텔로 4성급 이상인 호텔), 식비(세금 및 기타 봉사료 포함), 입장료, 관람료, 전세버스 임차료(주차료 및 통행료 포함), 수행원 및 현지 안내원 인건비, 여행자 보험(최대보상한도 2억원), 각종 봉사료(팁 포함), 필요시(일본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 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안내책자, 알선수수료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

 바. 항공권: 항공권 미확보로 인하여 낙찰받은 계약자가 발급 및 항공수속을 대행하여야 함.

 사. 기초금액: 140,404,000원 (부가세 포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

     [붙임 서식 참조]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봅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 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 및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입찰(제안)서 제출 및 개찰

  가.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5. 15.(목) 15:00 ~ 2025. 6. 5.(목) 15:00

     1) 접수가능시간: 제출기간 내 평일 08:30~16:30 제출 가능

        ※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접수장소: 본교 행정실(1층)

     3) 제출방법: 직접 인편 제출(우편 및 팩스, 이메일 등 제출 불가, 대리인 제출 시 신분증 · 재직증명서 · 위임장 함께 제출)

  나. 제출서류(붙임 서식 및 제안요청서 참조)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제출된 서류는 공개하지 않음)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용역 제안서 7부(원본 1부, 사본 6부, 관련증빙서류 포함)

     3) 최근 5년 이내 국외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등) 용역 실적증명서 1부

     4) 보안서약서, 확약서 각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연도 재무제표 혹은 신용평가표, 사본 가능)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11)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부

     12)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3) 안전요원 연수 이수자격증 사본 1부

      15)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16)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7)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8) 기타 제안서 관련 증빙 제반서류


  다. 유의사항

     1) 모든 제안자를 대상으로 제출 서류를 정해진 기한 내 접수(그 외 시간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한을 준수하여야 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2)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부대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3)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요구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2025. 6. 9.(월) 15:00 곡성중학교 소강당(1층)

     ※ 사정에 의해 시간 또는 장소 변동 시 개별 통보합니다.

  나.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15분 이내(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다. 순서: 제안서 접수번호 순으로 진행

  라. 제안서 설명

     1) 발표자: 제안업체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 발표자는 당일 증빙서류 지참(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재직증명서)

       - 발표자가 대표자나 입찰대리인이 아닐 경우 설명할 수 없으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평가로 대체

  마.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에 따라 평가(제안요청서 참조)

  바. 적격업체 선정: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다만, 80점 이상 업체가 1개  뿐일 경우에는 해당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사. 유의사항

     1) 제안서 설명회 참가업체는 시작 10분 전 등록

     2) 제안서 설명회에 시작 10분 전까지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서면평가로 대체

     3) 발표 자료에는 제안업체임을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거나 유추할 수 있는 실적이나 계약현황, 사례 등의 내용이 일절 없어야 하며, 발표자도 그러한 내용 표현 불가

     4)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자료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


8.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가.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15.(목) 15:00 ~ 6. 5.(목) 15: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인증서(사업자인증서와 개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이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6. 11.(수) 11:00

  나. 개찰장소: 곡성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귀속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를 통해 규격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그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우리학교에 방문하여 계약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 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로 전화 통보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로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참여자는 입찰 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공고서,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7. 기타사항

  가.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전라남도교육청(https://www.jne.go.kr)과 곡성중학교(https://gokseong.ms.jne.kr)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경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타 용역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61-363-18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5. 15.




곡성중학교장(직인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