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 제2025-199호
용역계약 입찰 공고
[제한경쟁(총액, 적격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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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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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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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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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 항공권 구매대행 등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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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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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경쟁(총액), 적격심사 대상,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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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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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기간: 계약일 ~ 2025. 9. 6.까지
- 글로벌 리더십 캠프 기간: 2025. 7. 25. ~ 2025. 8. 6.
- 참가 인원: 89명(고등학생 78명, 인솔자 11명)
- 장소(국가): 미국
- 과업범위: 국제항공권 구매, 전세버스 임차료, 국내식사비 2회,
여행자 보험, 비자발급비, 성과발표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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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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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01,586,000원
※ 환율변동 등에 따른 추가 비용은 우리교육청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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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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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붙임 과업내용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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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일시 및 개찰 장소
입찰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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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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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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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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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5.(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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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0.(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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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0.(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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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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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반드시 투찰 전 용역이행 가능한 경우에만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가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심사를 포기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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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 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지역제한을 하기 때문에 해당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이행능력심사 점수도 같은 경우 추첨(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적격심사 및 심사서류 제출
가. 적격심사 서류 제출
1)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사본인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
3) 적격심사 제출 서류
-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3호)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재무제표 1부
-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별지 제4호)
- 신인도 평가 항목 관련 증빙서류(희망기업,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계약질서 미준수) 각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1부
나. 적격심사대상자가 소정 기일까지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낙찰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가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심사를 포기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는 낙찰통보 시 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교육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0.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및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과 과업내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 규격·과업내용(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정책기획과(주무관 이재현 ☎063-239-3193)
- 입찰(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재무과(주무관 정소정 ☎063-239-3597)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2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이 있을 경우 감사관실(063-239-0836)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민원․참여/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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