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고 제2025-1256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원주지방상수도 기술진단용역
나. 기초금액: 금442,569,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다. 과업내용: 과업내용서 참조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0일
마. 제출기간: 2025. 5. 13. 17:00 ~ 2025. 5. 20. 12:00
바.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20. 13: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적격자가 없을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개찰 당일 17:00로 하고 18: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사업수행능력평가(PQ) 결과 입찰참가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만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에 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이어야 합니다.
3. 입찰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명경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공동수급협정서를 전자로 제출하기 전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해야 하며, 입찰서는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제출해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후,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 전원 배점한도(1점) 부여
▶ 지역업체 참여도: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 부여
▶ 경영상태: 전원 배점한도(2점) 부여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로 낙찰자를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마감일시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해야 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전자 제출기한: 2025. 5. 19. 18:00
나.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6. 전자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해야 합니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경우 무효처리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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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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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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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관련 법령 등 입찰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원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 시 우리 시 소정 양식에 의하여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준공 전(완료계 제출 시) 용역감독관에게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청구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 건설기계 임대 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라.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해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5),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문의처
(1) 사업 관련 문의: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운영과 시설운영팀(☎033-737-4430)
(2) 계약 관련 문의: 원주시 회계과 시설계약팀(☎033-737-2435)
(3) 전자입찰 이용 문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4. 5. 13.
원 주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