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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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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40794-000 공고일시  2025/05/13 16:11
공고명 2025년 하동읍 간판개선사업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수요기관 경상남도 하동군
공고담당자 김수양(☎: 055-880-22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2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4,000,000 원
   
배정예산
84,000,000 원
   
추정가격
7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하동군 제2025-828호


2025년 하동읍 간판개선사업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 수립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동읍 간판개선사업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

  나.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 이내

  라. 기초금액 : 금8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입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디자인개발비, 실시설계비(광고물 제작·설치, 입면개선 등), 부가가치세 등 과업에 필요한 일체 비용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 제안요청서 등 과업내역을 반드시 확인(열람) 후 용역 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입찰)기간 : 2025. 5. 13.(화) ~ 2025. 5. 26.(월)

  바.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다음의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1)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른 옥외광고사업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당해사업관련 용역 수행이 가능한 자

    2)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 제9조에 따른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이나 환경디자인 또는 종합디자인(시각디자인 또는

환경디자인 포함) 등록한 업체로서 당해사업관련 용역 수행이 가능한 자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기준까지 발급·신고·수정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군에서는 입찰자가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확인서 및 증명서를 했는지 여부를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등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후라도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동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시 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함)

  나.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최소지분율 5% 이상)로 구성하고,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5. 23. (금) 18:00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불가

대표사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 확인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중복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제안요청서 설명 : 실시하지 않습니다. ※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5. 질의 접수·회신

  서면질의에 한하여 질의 접수를 받습니다.(제안요청서 서식 제29호 참고)

   가. 질의일시 : 2025. 5. 15.(목) 09:00 ~ 16:00 ※ 마감시간 내의 서면 질의만 인정

   나. 접수방법 : E-mail(22hi@korea.kr)

   다. 회신일자 : 2025. 5. 16.(금) ※ 개별통보 없음, 하동군청 홈페이지 입찰공고란에 게재

   라. 질의회신 내용은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업체에 있습니다. 질의서를 발송한 경우 수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055-880-6977)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 내용과 상충 시 질의서 답변내용이 우선되므로 반드시 모든 입찰참가업체(질의하지 않은 업체 포함)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답변사항을 확인할 것

   마. 상기 일정은 발주청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통보할 예정입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7.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 20점, 정성 60점), 가격평가 20점


8. 가격입찰서 및 기술능력평가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2)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바랍니다.

    3)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20.(화) 10:00 ∼ 2025. 5. 26.(월)17:00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 G2B 입찰금액과 제안서 방문접수 시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에는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

  나.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1) 일    시 : 2025. 5. 26.(월) 10:00 ∼ 17:00 ※ 12:00∼13:00 점심시간 접수 불가

    2) 장    소 : 경상남도 하동군청 도시과(1층) 도시재생계 (055-880-6977)

    3) 제출서류 : 제안서(제안요청서 참조) 및 입찰참가등록 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포함)

     ※ 공동수급협정서, 가격입찰서 수기 제출 포함

    4)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이메일, 전화, 우편접수 등 불가)

      ※ 제안서 제출시 평가위원 예비명부에 부여된 고유번호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함


9.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등 향후 일정

 가. 제안서 발표 및 평가

    1) 일시 : 2025. 5. 28.(수) 14:00

    2) 장소 : 하동군청 2층 소회의실(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3) 방법 : 발표를 통한 평가위원 평가 / 업체당 20분 이내(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 평가일정 및 장소 등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개별 통지)

      ※ 제안서 평가 당일 불참 시 배점기준 최저점으로 평가함

  나. 가격개찰 : 2025. 5. 29.(목) 10:00

      ※ 하동읍 군청로 23 (본관1층 도시과 )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및 제안서 접수 시 수기 제출 모두 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기술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협상순서는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자순으로 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단, 종합평점결과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마. 기술협상 및 가격협상 : 협상적격자 통지 후 15일 이내

  바. 계약체결 : 협상 성립, 낙찰자 통지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규정 등에 의합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12-다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제2항에 당하는 입찰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마. 자격 없는 대리인의 입찰은 무효이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7.다. 에 따라 해당서류를 제출해야 함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붙임2,3】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 일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견적서 접수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날인하여 우리 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군의 해석에 따릅니다.

  사. 본 공고내용은 하동군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입찰관련 사항은 재정관리과 경리부서(☎055-880-2284), 제안서 작성, 과업지시서, 평가 및 협상 등 관련 사항은 도시과 도시재생부서(☎055-880-6977)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025. 5. 13.



하동군 재무관

【붙임1】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 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붙임2】 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붙임3】 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하동군청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하동군청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하동군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하동군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하동군청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