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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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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42883-000 공고일시  2025/05/13 16:47
공고명 나주시 스마트 경로당 구축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공고담당자 정희진(☎: 061-339-86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6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2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30,000,000 원
   
추정가격
3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나주시 공고 제2025-869호


『나주시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용역(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입찰공고) 규정에 의거 「나주시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3일



나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나주시 스마트 경로당 구축 사업

  가. 사업위치 : 나주시 소재 노인복지관 1개소, 경로당 20개소

  다.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120일(4개월)

  라. 사업금액 : 금430,000,000원(부가세 포함)

  마.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 참가 전 제안요청서에 관하여 반드시 확인하신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해야 합니다.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 입찰 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서류 접수마감일까지 다음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

 -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여야 함

  다. 본 사업은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4-9호, 2024. 2. 28.)」을 준수하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유효기간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를 보유한 업체

     ※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바.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 총사업금액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동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만 입찰 가능

3. 입찰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 유의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였다고 간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나. 입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됨

  다.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 관련 규정 및 나주시의 계약 규정에 따름

  라. 공동수급체 소속 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하며,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자사인력으로 대체하여야 함

     ※ 단, 외부 자문인력 등 통상적인 개발인력이 아닌 경우는 참여인력에서 제외함

  마.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공동계약이행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구성원에 대해 부정당업자로 제재 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


4. 계약방식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5. 입찰참가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5. 26.(월) 09:00 ~ 17:00 (※ 제외시간 : 12:00 ~ 13:00)

  나. 제출장소 : 나주시 사회복지과(노인복지팀)

    ※ 방문주소 : 나주시 시청길 22(1층 사회복지과)

    ※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추첨이 있을 예정임으로 서류 제출자는 제출자의 신분증 및 대표사의 법인인감(또는 사용인감) 도장 반드시 지참

  다. 제안요청서 교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또는 나주시 홈페이지 입찰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라.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사용인감 지참, 우편 및 E-mail 및 팩스 접수 불가),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하여야 함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시 업체가 평가위원 추첨

  마. 제안서 제출서류

    1) 입찰참가 신청서류 및 가격제안서(사회복지과 제출)

        ◌ 입찰참가 신청서(공문포함) 1부

        ◌ 사업자등록증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은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 인감(또는 사용인감) 지참

        ◌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 일체

          - 소프트웨어사업자 등록증 1부

          - 중소기업확인서 1부

          -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1부

          -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 대표자 선임계 1부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합의각서 각 1부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각 1부

        ◌ 확약서 1부

        ◌ 가격제안서(밀봉 후 날인), 세부산출내역서 동봉

          ※ 공동수급체 역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외한 모든 서류 각각 제출

    2) 정량적 제안서

        ◌ 원본 1부, 사본1부(원본대조필 날인)

        ◌ A4, 흑백인쇄, 페이지 제한 없음(증빙자료 포함), 책 제본

        ◌ 증빙자료 포함하여 합본

        ◌ 자기평가표 첨부

    3) 정성적 제안서

        ◌ 원본 1부, 심사위원 평가용 8부

        ◌ A4, 컬러 양면 인쇄, 100페이지(단면 200페이지) 이내, 책제본(조견표는 목차 앞 페이지에 첨부)

    4) 제안요약서(발표자료로 대체가능)

        ◌ 원본 1부, 심사위원 평가용 8부

        ◌ A4, 컬러 양면 인쇄, 40페이지 이내(표지, 목차, 간지는 페이지 수에 불포함), 책제본(조견표는 목차 앞 페이지에 첨부)

    5) 기타사항

        제안요청서의 내용상 모순, 누락 또는 불분명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은 사전규격 공고기간 중에 제기된 것에 한하며, 기타 전화 등 구두에 의한 것은 효력이 없음


6.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5. 29.(목) 15:30 예정 ※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장   소 : 나주시청 이화실          ※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다. 제안설명시간 : 업체별 25분 내외 (제안 발표 20분, 질의응답 5분)

  라. 제안서 발표순서는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마. 제안설명회 시 제안내용에 대한 설명은 실무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여야 하며 참석인원은 업체당 발표자 포함 3인 이내로, 발표 이전 신분확인을 위한 신분증 및 소속사 4대 보험확인서를 함께 제시하여야 함

  ※ 제안발표회 PM 불참 시 해당 제안사는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제안발표회 불참시 평가점수는 0점 처리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시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바. 발표내용은 제안(요약)서와 동일하여야 하며, 추가자료를 제공할 수 없음

  사. 제안서평가는 나주시청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사는 기술평가에 대해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아. 제안설명은 파워포인트(동영상, 녹음삽입 및 애니메이션 불가)로 작성하도록 한다.

  자.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발표 :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 종합평가 후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적격자는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의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 중에 선정함

  나.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 90% / 입찰가격평가 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진행하며,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2호, 시행‘24. 4. 1.) 및 ‘나주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입찰가격 평가를 실시함

  라. 평가결과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 규정에 따릅니다.

   

9. 입찰(제안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조 규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하며, 동 납입금액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라 나주시에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음

10. 입찰(제안서 제출) 시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제안서 제출) 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관련 계약예규

  나.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 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다.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평가제한 및 협상 취소, 계약해지 등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합니다.    

  마.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공문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사용인감 지참)하여야 합니다.

      ※ 우편 및 E-mail, 팩스 접수 인정하지 않음

  바.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란 및 나주시 인터넷홈페이지의 입찰 공고란에 게재합니다.

  사.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첨부된 제안요청서와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및 나주시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061-339-847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상기 공고사항은 나주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