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동고등학교 공고 제 2025-21호
2025학년도 광주대동고등학교 통학버스 임차 용역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규격, 가격 분리 동시) 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광주대동고등학교 통학버스 임차용역
나. 용역 규모
1) 운행계획: 8대(35인승 이상 47인승 이하 전세버스)
※ 현재 45인승 6대 35인승 2대 운용 중
노선은 별도 첨부(신청인원 및 노선에 따라 소요 대수 변동 가능)
2) 승차 예정 인원: 약 325명
※ 단, 승차 희망 인원에 따라 노선별 차량 규격이나 차량 대수는 변경될 수 있음
다. 용역 기간: 2025. 06. 01. - 2026. 05. 31.
(토, 일 및 공휴일, 보충수업이 없는 방학 기간, 기타 학교 휴업일 등 제외)
라. 용역 구간: 붙임 통학버스 노선표 참조
마. 기초 금액: 5,800원(부가가치세 및 일체 경비 포함, 학생 1인당 1일 왕복 요금)
※ 낙찰 후 낙찰금액의 원 단위는 버림
바. 기타 사항: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 참가서류 파일에 제안서평가 관련 서류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누락 시 감점 처리)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 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다. 본 입찰은 단가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 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여객 자동차 운송사업법」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조에 의한 여객 자동차 운송사업체((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등록자 이어야 합니다.
나. 위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업체로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등록되어있는 업체이어야 합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해당하는 경우는 견적 참여가 가능합니다.)
라. 입찰 공고일 현재 기준 11년 이내에 최초 자동차 등록부에 등재된 차량으로 공고일 이전까지 자사 명의로 등록된 차량이어야 합니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사업용 자동차의 차령과 그 연장요건-제40조제1항관련에 따라 제한하며, 연장기준에 적합할 시 13년)
라. 학교 통학 차량 운송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용하여야 합니다.
마. 통학 차량 8대 이상(35인승 이상 47인승 이하)을 자체 보유하고 있거나 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하고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3-18호 2023.7.1)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과업 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본 공고문과 첨부파일(용역계약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해 주시고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 학교 행정실(☎600-36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선정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 획득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시행,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입찰 등록 및 제출서류
가. 입찰 등록 제안서(규격입찰서) 접수 기간: 2025. 5. 14.(수) 09:00 ~ 2025. 5. 21.(수) 16:00
나. 접수 장소: 광주대동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① 입찰 참가 신청서<붙임 1> 1부.
②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각 1부.
③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④ 각서 <붙임 2> 1부.
⑤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붙임 3> 1부.
⑥ 청렴계약 특수조건<붙임 4> 1부.
⑦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5> 1부.
⑧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⑨ 법인 등기부 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⑩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⑪ 제안서 <붙임 6> 7부. (별도 입찰 참가서류 확인)
※ 제출된 서류는 순서대로 편철해주시고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제출서류 관련 유의 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광주대동고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 일부로 간주함.
2) 광주대동고등학교장은 필요에 따라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같은 효력을 가짐.
3)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입찰 참가자가 부담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
7. 나라장터(G2B) 가격입찰서 제출: 인터넷(G2B) 접수
가. 제출 기간: 2025. 5. 14.(수) 09:00 ~ 2025. 5. 21.(수) 16:00
※ 가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 적격업체에 한하여 실시함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 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서 심사 일시 (별도 제안서 설명회는 없음)
가. 일시: 2025. 05. 22.(목) 10:00
나. 단, 학교 일정에 의해 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9.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23.(금) 10:00 이후(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가.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평가 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 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납부 면제자의 지급각서는 제안서와 함께 제출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통학차량 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적으로 결정합니다. 1차 제안서 심사를 통해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 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 가격 이하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현금 또는 보증서)을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 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입찰 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는 위임장과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같은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공고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자는 작성 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 시에는 무효 처리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 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릅니다.
라.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이용합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의 「입찰 정보」에 게재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대동고등학교 행정실(☎600-36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학생 통학버스 임차용역 과업 지시서 1부.
2. 학생 통학버스 임차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 참가서류 1부.
4. 학생 통학버스 노선표 1부.
2025년 05월 13일
광 주 대 동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