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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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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4942-000 공고일시  2025/05/14 12:50
공고명 강명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단계(가격규격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교육지원청 강명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교육지원청 강명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은미(☎: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7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0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5,540,000 원
   
배정예산
65,540,000 원
   
추정가격
59,5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명중학교 공고 제2025-2


2025학년도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2025학년도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4.

강명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나. 일  정: 2025. 9. 8.(월) ~ 9. 10.(수) 2박3일

  다. 장  소: 경기권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라. 예상인원: 학생 226명, 인솔교사 11명 총 237명 (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마. 용역내역 : 본교 2학년 대상 수련활동 (붙임1. 과업설명서 참조)

  바. 기초금액 :  총액 65,540,000원(1인당 290,000 원 × 226명 기준)(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226명으로 산정(인솔 교사수 제외)

    ※ 인솔교사 경비는 기초금액에서 제외하되 낙찰금액으로 별도 정산함.

  사. 경비내역: 숙식비(2박 7식), 교육비, 시설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전세버스 제외)

    ※ 인솔교사의 경비는 학교에서 별도 청구에 의해 부담함(시설 사용료 및 교육프로그램비 제외)

    ※ 예상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 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련활동이 취소 또는 연기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가내 최저투찰자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기도)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을 갖춘 자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력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지방계약법」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관, 유스호스텔)을 직접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로 사업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한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함.

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이상 업체(2022년 평가기관은‘적정’)만 투찰 가능하며,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 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및 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과업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 적격업체 선정(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안서(규격) 제출기간: 2025. 5. 16.(09:00) ~ 5. 27.(14:00)

   나. G2B 전자입찰서(가격) 제출 기간: 2025. 5. 16.(09:00) ~ 5. 27.(14:00)

   다. 제안서 평가예정일: 2025. 5. 28.~ 6. 4. 중 1일  ※학교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라.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9. 14:00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의 평가후에 실시되므로 학교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마.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방법

     1) 접수 장소: 서울시 상일로 12길 56 강명중학교 1층 행정실

        행정실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담당자 연락처: 02-440-3203)

     2) 접수 시간: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제출기간 중 평일 09:00 ~ 16:00 제출 가능

        (단,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마지막 날은 09:00~14:00)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장 명부를 첨부 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4)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 서류” 표시

     5)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6) 수련활동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 제출

     7) 제출서류: 붙임 참조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람)

   바.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방법

     1)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G2B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    에서 제외함)

   사. 제안 평가 및 제안서 설명회

   업체의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하되, 제출된 서류에 의거 평가하므로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규격-가격분리 동시)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3항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만 업체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함. )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11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다.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라.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아래와 같이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02-440-3206)

     -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2학년부(02-440-3275)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붙임   1.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제출서류 목록 1부.

       3.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 1부 포함)

        5.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6.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서식 1부.

      7.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특수조건 1부.

        8. 각서 서식 1부.

       9. 청렴서약서 1부

      10.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1부


  



















[붙임 1]

2학년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강명중학교

1. 건    명: 2025학년도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226명, 인솔교사 11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기초금액은 학생 226명으로 산정(인솔 교사수 제외)

3. 수련활동기간: 2025년 9월 8일(월) ~  2025년 9월 10일(수) (2박3일)  

4. 장    소: 경기권

5. 용역조건

가. 단체수련 경비 내역

- 숙박비(2박), 식비(7식),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나. 숙박시설

  1)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숙박시설로서 전 학생을 수용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이 청결하고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3)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4)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이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5) 전기, 가스, 소방 등의 안전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6) 숙소 내에서 화장실 등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다. 식사 (7식)

  1) 제 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총 7식을 제공하고, 반찬은 1식 5찬(국, 밥 제외) 이상이어야 하며 모든 식사의 국과 찬은 매식마다 각각 달리 제공해야 함.

  2) 식사는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가능한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함. 특히 식사량은 수련생들이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제공되어야 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 등)는 기본 배식분 외에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여야 함.

  3)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질병이나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함.

  4)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마시는 데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함.

  5)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의 급식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함.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교육활동은 숙박지 내 운동장 또는 강당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2) 다양한 수련활동과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며, 학생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별도의 장소에서 진행할 수 있는 시설과 설비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3)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교육적으로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여 지도해야 한다.

  4)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도우미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또한 활동 시 지도사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5) 수련활동일정 변경

   - 강명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강명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강명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 강명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6) 코로나 의심 학생 별도로 격리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3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경기도 일대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단,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로 사업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한다)

  2) 동시에 3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시설로서 여성가족부 지정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등급평가 및 종합평가 등급 “우수” 이상 시설(2022년 평가기관은 “적정”)이어야 한다.

  3) 수련활동이 원활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지도사가 충분히 근무해야 한다.

  4) 학생 안전사고 대비 예방 시설을 갖춘 업체이어야 한다.

  5)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및 인증된 수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여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및 안전관리

  1)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강명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보험가입,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응급 시 대처수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사. 사고에 대한 책임

  1)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수련활동 장소 및 활동 시 사용되는 모든 기구를 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수련활동 기간에 발생한 재난 및 안전 ․ 위생사고 발생 시 모든 처리와 책임은 계약상대자가 짐.

  2) 상해 등의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사고로 인한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 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계약상대자가 부담함.

  3)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계약상대자는 즉시 입원치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하며, 수련활동 기간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입원가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계약상대자가 부담함.

  4)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수련활동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사고발생 시 보험이 적용되지 아니하는 일체의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실비로 배상(또는 보상)함.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낙찰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계약 전·후 현지답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시설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 예정) 업체는 별도의 편의를 제공할 수 없다. 현지답사 인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체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차. 계획 프로그램


기간

2025. 9. 8.(월) ~ 2025. 9. 12.(수)

장소

경기도 권역 수련기관

대상

2학년 학생

지도교사

2학년 담임

 

시  간

1 일 차

2 일 차

3 일 차

09:00

학교 집합 및 출발

아침활동(기상/체조/숙소정리)

아 침 식 사

09:00

이동

수련활동

수련활동

10:00

11:00

도착(입소식)

휴식 및 개인정비

맺는마당(퇴소식)

12:00

점 심 식 사

점 심 식 사

점 심 식 사

13:00

캠프안전교육/생활안내

숙소배정/ 이동

수련활동

이동

14:00

수련활동

15:00

학교 도착 및 귀가

 

 

 

 

 

 

 

 

 

 

 

 

 

 

 

16:00

17:00

휴식 및 개인정비

휴식 및 개인정비

저  녁  식  사

18:00

19:00

수련활동

수련활동

20:00

21:00

취침준비 및 점검

22:00

취침

[붙임 2]

제출서류 목록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2) 입찰보증증권

 3)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9부.

   (A4크기 규격, 본교 소정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바인더형태 제출금지)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관련 사항을 충실히 기재

   -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시의 처리방안 반드시 포함(학생후송대책 포함)

 4)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초,중,고) 이행 실적증명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 등록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7) 사용인감계 1부

 8)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9)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0)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1) 영양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2) 수련활동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3)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4) 수련시설 식단표 및 숙박지 층별 배치도 1부.

 15) 각서 1부.

 16) 청렴서약서 1부.

 17)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8)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9)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서(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20)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21) 조세포탈 관련 서약서 1부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내역) 1부

  3)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4)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 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강명중학교 공고 제2025-2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납  부

 - 보증금율 : 5%

 - 보증금 :          원정 (\                )

 - 보증급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강명중학교의 2단계 경쟁(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강명중학교장 귀하

 



[붙임 4]

[강명중학교 2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붙임 5-1 신용도 평가방법에 따른다.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일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연도순으로 기재(청소년 수련활동 수행 실적)

    2.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3. 교육청 산하 초,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인정함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 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장소명, 전화번호

     - 숙박장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장소의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및 기타

     - 현지식이 진행될 조리실 내부, 실제 식사가 진행될 공간, 식당 주변환경(유해업소 유무

       확인을 위해 필요함)등을 사진으로 첨부

     - 조 ․ 중 ․ 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서류 일체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

       식중독,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유스호스텔의 경우 야외활동에 대한 보험가입증권 사본 첨부

 


 마. 교육 프로그램 및 학생안전 계획 제시

 

 바. 기타 타 업체와 비교 할 수 있는 특기사항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강명중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강명중학교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 안내에 관한 사항 기재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일정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다. 자체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라.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2. 숙소에 관한 사항 기재(※서류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반드시 첨부)

   가.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

   나. 모든 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 숙박장소의 시설물(객실 내부, 식사 장소, 조리실 내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할 공간, 숙박시설    을 포함한 주변환경 등)을 사진으로 첨부하며 행사진행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해야 한다.

   다.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과 다른 학교 학생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라.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마.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바. 시설은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사.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아.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자. 권장사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300명 이상의 인원수용이 가능하여야 하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교육 공간(강당)을 보유하고

         있어 레크리에이션 및 학생 전달 사항을 실시할 수 있어야 한다.

       - 기상 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3. 식사에 관한 사항 기재

   가.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5찬(국, 밥 제외) 이상으로 한다.

   나. 조·중·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다.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     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라. 학생 과반수가 식사의 양과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할 것임.

   마.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

       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바.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서류 일체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식중독,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하여야 함.

 

4.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5.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가.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5]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수련원명 :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배점

평가

기술능력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평가 배점

10

 

 - 객관적 자료 제출 상태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등)

 - 사업 실적증명서 제출

10건 이상

10

5-9건

8

4건 이하

5

○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평가 배점

5

 

 - 수련활동 수행자(청소년 지도사)의 자격 소지 여부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성 필수)

10명 이상

5

5~9명

4

4명이하

3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등급평가

평가 배점

5

 

 -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등급(최근 등급 기준)

21 평가기관 최우수, 우수 /

22 평가기관 적정

5

 

그 외

0

○ 제안업체 경영 상태

평가 배점

10

 

 -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및 배점표 참조)

0점 ~ 10점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 수련활동 프로그램 운영 능력

평가 배점

20

 

1. 수련활동 구성의 교육적 가치(체험, 인성, 수련 등)

2. 수련프로그램의 유익성 및 흥미 유발 정도

3. 수련활동 프로그램 진행 능력(청소년 지도사 확보, 강당, 방송, 운동장 및 수련프로그램 해당 시설 확보 등)

4. 프로그램의 다양성(체험 프로그램, 다양성, 창의적 프로그램, 우천 시 대비, 레크리에이션 등)

우수

20

보통

15

미흡

10

○ 숙박 시설 및 식사 제공 능력

평가 배점

20

 

1. 편의시설 및 방송시설 구축 여부

2. 유해시설 여부(숙소 내 안전 및 인근지역 유해시설과의 거리)

3.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 수, 위생, 안전, 가격 등)

4. 위생시설(화장실, 세면대 등 포함)

우수

20

보통

15

미흡

10

○ 안전 관리 능력

평가 배점

20

 

1. 안전 계획 제시 여부(보험 가입 여부 등)

2. 안전요원 및 야간안전요원 배치 여부

3. 응급 치료 가능 및 사고 시 응급수단 여부(병원과의 거리 등)

4. 야간 학생 관리 및 이동 지도(관리 시스템, 지도사 배치 등)

우수

20

보통

15

미흡

10

○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평가 배점

10

 

타 업체와 비교 우위의 특이사항(시설, 식사, 프로그램 특징, 국가인증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 등)

10

8

6

4

2

 

총 점 (총 100점)

                      점 


평가 일시 : 2025년  월  일                          

       평가위원            (인 또는 서명)


(※ 정성적 평가시 위원별 평가 합계점수 중 최고 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 평가점수의 산술평균점수로 평가하되

    다만,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한다.)

 



  [붙임 5-1] 신용평가 등급 및 배점기준

경영상태 평가 방법


  ※「서울특별시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2024.8.12.)」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 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 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3)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6〕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 자체 서식 이용 가능하나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 원본 제출 바람.



[붙임 7]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강명중학교


제 1 조 (총칙) 강명중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청소년 지도사를 9개 학급당 1명이상 배치하여 안전 사고를 예방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 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④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인당 한도액 1억 이상, 1사고 당 한도액 무제한)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코로나 의심증상 학생 별도로 격리실을 확보해두어야 한다.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7 조 (여행인원) ① 학생 226명, 인솔교사 11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 8 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9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 10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 11 조 (계약이행보증) “을”은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에 의한다.


12 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계약상대자는 강명중학교의 숙식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보상은 물론 치료, 변상, 보상 등의 책임을 진다.


제13조 (피해방지 및 보고) ① 계약상대자는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기간 중 예상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처리 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 학교장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②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 강명중학교장에게 즉시 유선 보고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통지 하여야 한다.


제14조 (손해배상의 절차) ① 계약상대자는 상기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여        강명중학교장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다.


제15조 (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불가피한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자제 지시, 사회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학교장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16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7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강명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강명중학교에서 제시한 평가기준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강명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강명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

                             서 약 자 :             대표 :      (인)



강명중학교장 귀하



[붙임10]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강명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