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고등학교 공고 제2025–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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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온양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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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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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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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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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사 업 명 : 2025학년도 온양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사업내용 : 붙임 제안요청서에 의함
1) 행 사 명 : 2025학년도 온양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여행기간 : 2025. 9. 10.(수) ~ 9. 12.(금), 2박 3일
3) 여행장소 : 경상권 일원
4) 예상인원 : 342명(학생 326명, 인솔교직원 16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5) 여행경비 : 숙식비, 차량비(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제 봉사료, 관람료,
여행자 보험, 레크리에이션, 안전요원 배치경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다. 기초금액 : 금153,117,200원(부가가치세 포함)
1)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 【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하며, 이는 계약서 일부로 본다.
라. 기타사항
1)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에 안전성이 우려 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본 용역은 취소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위약금 비용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일정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3)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차량, 숙식료, 현지 식사, 관람료 및 기타경비 등)에 대 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1) 2단계 입찰(규격, 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 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2)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전자입찰서)은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충청남도),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
니다.
다. 본 입찰(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
찰(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유지 되어야 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중기업자,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9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 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가. 규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함으로써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합니다.
나. 가격 입찰은 1단계 규격입찰서(직접제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5. 19.(월) 10:00 ~ 5. 23.(금) 10:00까지
2) 제 출 처 : 온양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3) 담 당 자 : 온양고등학교 행정실 송소미(☎041-539-1803)
※ 평일 09:00~16:00 일괄접수, 우편접수 불가,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
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
에서 제외합니다.
5) 제출서류(제안요청서 반드시 참고)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 지참
*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 시 아래서류 모두 지참
-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 제출 시 반드시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제출)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재직증명서 각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에 미등록된 입찰대리인이 출석할 경우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의 경우 상기 등록증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
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할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입찰참가신청서(우리학교 소정양식) 1부
④ 수학여행용역 제안서 10부(원본1부, 사본9부)
-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A4 크기,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기 바람
⑤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⑥ 최근년도 재무제표증명원(국세청 홈텍스 또는 세무서발급) 1부.
⑦ 중기업 또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⑧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⑨ 여행업(종합여행업, 국내여행업,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⑩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와 인감증명서)
⑪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⑫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⑬ 국세 및 지방세, 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1부.
⑭ 각서 1부. (제안요청서 붙임5 서식)
⑮ 수학여행 수행자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1부.
⑯ 수학여행 숙박업체 관련 서류 각1부.
⑰ 교통운행(차량) 관련 서류 각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상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바인더 제출 금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설명회) 개최 안내
1) 일시 및 장소 : 2025. 5. 27.(화) 14:30(예정) 본교 3층 A305 회의실
* 제안서 평가 일정, 장소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통보
*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설명회) 불참업체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가격입찰시 개찰하지 않음)
다.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와 장소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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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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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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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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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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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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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9.(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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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3.(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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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4.(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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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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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에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자를 대상자로만 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 가격입찰서의 개찰과정은 우리학교 또는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 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나.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다. 입찰보증금의 온양고등학교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우리학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수수료는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 심사에 합격한 업체(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제1항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된 업체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우리학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견적서제출)에 따른 입찰서(견적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용역 (전자)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 용역 입찰유의서,용역 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ㆍ특수조건, 과업설명서, 특수조건
2) 기타 G2B 공고 시 함께 첨부하여 공고한 공고문외 제 첨부 화일(제안요청서 등)
3) 기타입찰에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열람은 우리학교에서 할 수 있습니다.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온양고등학교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동 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온양고등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가. 용역 제안요청서 등 설명서 문의 담당부서, 담당자
온양고등학교 교무실 1학년 교사 박진주 (☎041-539-1874)
나.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의 전담자는 행정실 송소미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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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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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실 041-539-1803, Fax: 041-544-4846
E-mail: ongo@cn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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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2025년 5월 14일
온양고등학교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