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설 명 서
□ 사 업 명 :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플라스틱팰릿 임차 단가 용역
□ 개 찰 일 시 : 2025. 5. 20. 11:00
□ 수 요 기 관 :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이 입찰 설명서는 본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ㅇ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ㅇ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지원기술과 최주희(☏ 042-714-7252)
ㅇ 과업내용 및 규격 :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물류2과 정재헌(☏ 042-714-7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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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 공고서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6.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7. (계약예규) 용역계약특수조건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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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공고 제2025-3호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플라스틱 팰릿 임차(단가) 용역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4.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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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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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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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청렴계약)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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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사 업 명: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플라스틱팰릿 임차 단가 계약
1.2. 품명 및 규격 : 플라스틱 팰릿(1100*1100*150mm), 세부규격은 규격서 참조
1.3. 임차기간: 2025. 7. 1. ~ 2026. 6. 30.
1.4. 임차내용: 규격서 및 이용조건 참조
1.5. 소요예산액 : 99,540,000원(부가세 포함)
1.6. 기초금액 : 금 42원(1매/1일 단가, 부가세 포함)
일일임차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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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시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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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반비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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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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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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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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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0원(180매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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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1일당 단가, 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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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가계약방법은 입찰(투찰)금액을 단가로 입찰하는 경우입니다.
1.7. 입찰 접수 및 개찰 일정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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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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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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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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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5. 14.(수)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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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5. 20.(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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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5. 20.(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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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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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1. 전자입찰, 단가계약 입찰입니다.
2.2. 본 입찰은 공동도급, 하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1.「국가종합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물품임대서비스(7316900601)로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을 하여야 합니다.
3.2. 우리 센터에서 제시한 규격서에 의거 기한 내에 납품이 가능하여야 하며, 팰릿 운송시 도서지역(예: 제주우편집중국) 운송 특성상 적기 공급 및 운송료 절감을 위해 제주지사를 보유한 업체여야 합니다.
3.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적격조합 확인서,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 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으며,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관련 입찰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제1항 제1호에 의거 같은법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간 경쟁입찰을 실시하지 않음.
3.4. 「국가계약법」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5.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2조 및「동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부정당업자로 입찰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하며,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6 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1.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4.2.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동법 시행규칙」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6.1. 본 건은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고 견적가격으로만 평가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되,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 선정합니다. 단, 동일가격 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6.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의 각 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7.1.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우리국 소정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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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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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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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채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응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1. 공고사항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국가계약법」과「계약예규」등에 의하므로 숙지하여야 합니다.
9.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하기 전에 용역입찰설명서의 공고서 및 각종 규정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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