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공고 제2025-785호
2025년 평창군 이‧반장 단체상해보험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평창군 이·반장 단체 상해보험 가입
나. 가입인원 : 평창군 관내 이⸱반장 정원 931명(이장 190, 반장 741)
다. 보장내용 : 가입 세부내용(붙임) 참고
라. 보험기간 : 2025. 5. 29. ~ 2026. 5. 28.(1년) ※ 2025. 5. 29.부터 소급 적용
마. 기초금액 : 금40,000,000원(부가세 제외)
※ 본 건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11호의 ‘금융·보험 용역’ 면세사업에 해당됨에 따라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접수기간 및 개찰일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5. 15.(목) 10:00 ~ 2025. 5. 22.(목) 10:00
나. 결정일시 및 장소: 2025. 5. 22.(목) 11:00 이후, 평창군 회계과 입찰집행관PC 다. 유찰시 재입찰 및 개찰: 2025. 5. 22.(목) 14:00 이후, 평창군 회계과 입찰진행관PC
라.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시: 2025. 5. 21.(수) 18:00
※ 재입찰 시기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 본 건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40조에 의거 면세 용역에 해당됨에 따라,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해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자 또는 기타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자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50%이상인 업체(계약체결시 제출)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업체도 지급여력이 150% 이상이어야 함
나. 보험사간 공동수급체(컨소시엄) 구성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시 대표보험사(행‧재정‧법률적 책임) 선정 및 보험계약 및 보험료 지급, 가입변경자 통보 등 평창군과 모든 행정 사항은 대표 보험사가 처리 하여야합니다.
※ 공동수급형태 : 공동이행
※ 대표 보험사가 계약사항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파산, 해산, 부도 등)는 공동수급체(컨소시엄)에 참가한 잔존 보험사에서 연대하여 책임져야 함
다.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입찰 참가를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가할 시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개찰 전일까지 우리군 회계과(FAX 033-330-2593, ☎033-330-2159)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보험약관, 사업방법서, 대표자명의 지급여력산출기초자료 및 지급여력비율선택안별보험료 산출내역서, 법인인감, 사용인감계 각 1부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거 진행되므로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일 전일까지 지정공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후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또한「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 6] <보험용역 적격심사> 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47.99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기준 : 지급여력비율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http://fisis.fss.or.kr) 에서 조회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고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같은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이행각서 제출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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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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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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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직원 단체상해보험 가입조건(붙임),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나 변경사항은 입찰시간 전까지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정정공고”게재합니다.
라. 낙찰시 제출서류 : 지급여력비율증빙서(100%이상, 가장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보험약관, 협정서, 사업자등록증, 사업방법서, 보험료 산출내역서, 감독관청 접수증 사본 등
마.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상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 및 국민연금법 개정에 따른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고자 할 경우, 용역 및 설계사항은 행정과(033-330-2291),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3-330-21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14일
평 창 군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