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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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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7852-000 공고일시  2025/05/15 08:49
공고명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수련활동(전공이습회) 용역
공고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수요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채소정(☎: 02-3460-05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5,856,000 원
   
추정가격
87,14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국악중학교 공고 제2025-59호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수련활동(전공이습회)』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에 부치고자 합니다.


2025. 5. 15.

국립국악중학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수련활동(전공이습회)』

  나. 수련활동기간: 2025. 7. 15.(화) ~ 2025. 7. 17.(목) / 2박 3일

      ※ 본 용역의 사업기간 종료일은 2025. 8. 13.까지로 한다.


  다. 참가예정인원: 총 367명(학생 331명, 교감 및 인솔교사(강사포함) 36명, 예정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최종 참석인원에 따라 정산함)

    ※ 인솔교사는 교육비, 시설이용료 등을 제외한 숙박비, 식비만을 계약하여 지급

  라. 수련활동장소: 서울 및 경기도 일대

  마. 사업금액: 금 95,856,000(부가가치세 포함), 총액 입찰, 인솔교사 비용 포함
(학생: 91,356,000원, 인솔교사: 4,500,000원)

  바. 포함경비: 숙식비(2박 6식), 간식비, 시설 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사.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동 교육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의 규정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총액)입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적용), 전자입찰


3. 입찰일정

  가.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2025. 5. 22.(목) 10:00

  나. 제안서·가격 전자입찰서 접수마감: 2025. 5. 28.(수) 10:00

   ※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나라장터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완료 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안서 평가일정: 2025. 6. 4.(수) 14:00, 중학교 회의실  ※ 일정은 변동 가능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라. 개찰: 2025. 6. 5.(목) 11:00 제안서평가 종료 후 진행(입찰진행관 PC)
    ※ 일정은 변동 가능하며, 변동 시 유선 안내

  마. 우선협상 대상자 통보: 2025. 6. 5.(목) 15:00 이후 우선협상 대상자 개별 통보(나라장터 이용)

    ※ 상기 일정은 업무 진행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4. 입찰참가자의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현재 그 주된 영업소가 서울시·경기도 내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http://www.sminfo.smba.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 상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신청한 업체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마. 본 견적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을 통한 보증서로 입찰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과업 설명: 과업설명의 경우 제안요청서의 내용 외에는 협상 시 본교와 협의 하에 정하며,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붙임1]

  나. 최근 2년 이내(공고일 기준) 수련활동계약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붙임3]

  다. 각서 [붙임4]

  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마. 청소년수련시설 등록됨을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바.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사.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아.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자.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차. 영양사(조리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카.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사본

  타.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파. 숙박지 층별 배치도 1부.

  하.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단,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거. 신용평가등급표 1부.

  너.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더.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전자파일[붙임2]

    ※ 작성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본교 소정 목차 양식 및 기타 증빙서류 포함 A4사이즈로 작성)-나라장터로 제출

   입찰관련서류(가~너):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달업체 매뉴얼” 참고,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나라장터 상단 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에서 제안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 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 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 제4항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8.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함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을 근거로 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이므로 제안서를 제출받아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수련활동(전공이습회)」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실시하고, 기술(제안서)능력 및 입찰가격(제안가격)을 평가하여 협상 대상업체를 심사 후, 최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결정합니다.


12.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등

  가. 협상적격자 선정: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평가: 기술능력평가 80%(정성평가 70점+정량평가 10점) + 입찰가격평가 20%

  나.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제안서)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제안서)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다. 협상내용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3일 이내로 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점  수

 

100

 

기술능력

평가

(80)

ㅇ 제안업체 경영 상태(정량평가)

  - 제안사의 재무구조 등급

10

 

ㅇ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적절성

  - 자료집의 충실도 

  - 품질보증 및 교육, 유지보수방안

20

 

ㅇ 행사 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 수준

  -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 현황

  - 학생 인솔 관리요원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 응급상황 대처 계획(현지 병원과의 연계)

  - 소방시설 및 대피도 유무

  - 행사진행 장소의 적절성

  - 일정계획 및 추진

20

 

ㅇ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객실 위치, 냉난방시설 수준

  - 객실당 인원수

20

 

ㅇ 식사제공 능력

  - 메뉴, 가격

  - 위치, 좌석 수

  - 위생안전(식중독 예방)

10

 

입찰가격

평가(20)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평점 산식 적용

20

 

 

※ 제안사의 재무구조 평가기준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1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9.5

B+, B0, B-

B-

B+, B0, B-

9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7

[주]

 1.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 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분만 인정합니다. 기타 어떠한 사유로든지 제안서가 접수되지 않아 입찰 접수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입찰공고처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가 입찰공고 기관으로부터 최종 협상 종료 후 낙찰자로 선정 통보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각종 서류를 준비하여 즉시 계약하여야 합니다. 단, 선정된 입찰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모두 선정된 입찰참가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 관계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기타 공고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국악중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사항 문의: ☏ 02-3460-0512, 일정 등 문의: ☏ 02-3497-0954)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000000-0******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수련활동(전공이습회) 용역

입찰보증금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000000-0******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국립국악중학교장 귀하

 


〔붙임 2〕


[국립국악중학교 전공이습회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 연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 연도 경영상태

  ◎ 평가요소: 신용평가등급

    ※ 제출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2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초, 중, 고 실적만 기재(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2년간)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초·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국립국악중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야 하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4) 학생 수련활동(전공이습회)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나. 숙소에 관한 사항(※서류제출 시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 반드시 첨부)

   1)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1실당 6~7인 이하 배정 권장, 남·여 숙소 층간 구별)

   2) 전학생을 동일 건물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3) 침구는 1명당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4)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5) 시설은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6)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7)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8) 권장사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2) 조·중․석식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 건물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3)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4) 학생 과반수가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할 것임.

   5)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6)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라.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전공이습회)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 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방안 등

마. 업체별 수련활동(전공이습회)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국립국악중학교장 귀하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전공이습회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국립국악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전공이습회 제안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국립국악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국립국악중학교장 귀하

〔붙임 5〕


2025학년도 국립국악중학교 수련활동(전공이습회)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국립국악중학교장(이하“학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업체”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를 “업체”에게 위임하고, “업체”는 “학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인솔교사 및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학교”와 “업체”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업체”는 “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운영에 필요한 안내, 숙박, 식사 제공과 교육활동 등 모든 사항을 승낙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4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로 하고,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④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교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 시설이 잘되어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하며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이어야 한다.

   ⑥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⑦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⑧ 침실의 실내온도는 냉난방이 완비되고 20℃ 이상 유지되어 학생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

   

제5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제1일차 중식부터 제3일차 조식까지 6식을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②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밥은 잡곡밥이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이어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④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 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 이상을 담아 영하 18℃ 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업체”의 귀책 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업체”가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⑥ 식당은 위생적이며 식중독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수련원이어야 하며 믿을 수 있는 식품 업체에서 식자재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식단이어야 한다.

제6조 (교육활동) ① 교육프로그램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 정한다.

   ② 교육프로그램은 정서함양활동(레크레이션 등), 레저스포츠활동(등산, 수영 등), 창작개발활동, 문화체험활동(주변 자연 체험 등) 등의 내용의 수련교육 활동을 수용하여야 한다.

   ③ 제시한 모든 수련교육 내용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④ 우천 시 대체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제7조(참여인원) ① 학생 331명, 인솔교사 36명으로 한다.

   ② 인원은 증감할 수 있다.


제8조(사고) ① 위탁 수련활동 기간(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중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시설 운영대표자가 책임진다.

    ② 수련활동 중 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업체”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응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업체”가 부담한다.

    ③ “업체”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 활동 중에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9조(수련교육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교육은 학생들이 수련교육원에 도착하는 시점부터 일정을 마치고 학교로 출발하는 시점으로 일정 변경 시는 변경 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제10조(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업체”는 “학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기본일정을 작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업체”는 수련교육 실시 1주일 전 학교”와 협의한 숙소 배정, 교육프로그램, 식사 메뉴 등 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학교에 제출한다.

    ③ 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후 학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현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하고, 감염병의 위험이 있거나, 테러위험 등으로 안전상의 심각한 위험이 있어 진행이 불가능할 때는 비용의 부담 없이 취소하여야 한다.

    ④ 일정 수행: “업체”는 수련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11조(교육 불가자 처리)

    ① 교육 불가자 처리: 수련교육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교육 불가자가 발생할 에는 즉시 안전사고 예방 조치를 취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수련활동비의 지급)

   ① 본 수련활동비는 1인당 견적금액에 의해 학생(331명)을 예정인원으로 총액을 산정하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활동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현재 참석 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③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 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 간식비 등을 제외한 숙박비, 식비만을 지급한다.


제1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4조(계약이행보증) “업체”는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의한다.


제15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업체”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업체”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업체”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업체”가 부담한다.


제16조(계약의 해지) “학교”는 “업체”가 다음 각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업체”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학교”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 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다.


제17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해석의 우선순위는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는 “학교”의 의견에 따른다.






〔붙임 6〕

청렴계약이행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는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발주기관과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와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각서에 서명하여 제출하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내용 그대로를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 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 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국립국악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립국악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국립국악중·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7〕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국립국악중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국립국악중고등학교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                   (인)



    국립국악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국립국악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립국악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국립국악중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국립국악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국립국악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 9〕



청렴계약서(서약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2025.  .  .


서약자 ○○○회사 대표 ○○○(인)


국립국악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국립국악중학교 전공이습회 제안서 평가표

【업체명 :               】

                         평가일시 :       

평가위원 :                 (인)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점  수

 

80

 

기술능력

평가

ㅇ 제안업체 경영 상태(정량평가)

  - 제안사의 재무구조 등급

10

 

ㅇ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적절성

  - 자료집의 충실도 

  - 품질보증 및 교육, 유지보수방안

20

 

ㅇ 행사 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 수준

  -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 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 응급상황 대처 계획(현지 병원과의 연계)

  - 소방시설 및 대피도 유무

  - 행사진행 장소의 적절성

  - 일정계획 및 추진

20

 

ㅇ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객실 위치, 냉난방시설 수준

  - 객실당 인원수

20

 

ㅇ 식사제공 능력

  - 메뉴, 가격

  - 위치, 좌석수

  - 위생안전(식중독 예방)

10

 


 ※ 제안사의 재무구조 평가기준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1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9.5

B+, B0, B-

B-

B+, B0, B-

9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7

[주]

 1.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 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