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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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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46909-000 공고일시  2025/05/15 11:22
공고명 2025학년도 원북초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태안교육청 원북초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태안교육청 원북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안재형(☎: 041-672-70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3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0,000,000 원
   
배정예산
130,000,000 원
   
추정가격
11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북초등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원북초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규격-가격 분리동시) 입찰공고


「2025학년도 원북초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입찰자가 규격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사양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라 충청남도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 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41-672-7009),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 → 전자민원창구 → 부패․공익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원북초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

기초금액

금130,000,000원(추정가격: 118,181,818원, 부가가치세: 11,818,182원)

  ※ 연수 및 체험 과정 운영에 따른 소요 비용 일체 포함

대상

교육기간

 학생 22명, 인솔교사 4명

※ 참여인원과 인솔교사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 2025. 9. 12.(금) ~ 2025. 9. 19.(금), 8일 과정

장소

 영국

규격

원북초등학교 과업지시서 참고(붙임참고)

입찰방법

총액 / 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동시)

기타사항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참가 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인원에 따라 정산함.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계약된 1인당 금액으로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하여야 하고, 중도 퇴소자의 경우 실비 정산함.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 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모든 경비를 포함한 총액 입찰(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남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증명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가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입찰서 접수 마갑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가. 규격(제안서) 입찰서 제출방법: 직접제출

  나. 가격 입찰서 제출 방법: 전자제출

  다. 구비서류: 제안서 10부 및 제출서류 일체(입찰 공고문 참조)

  라. 기타 궁금한 사항은 행정실 계약 담당자에게 문의바람

     - 담당자: 원북초등학교 행정실 (☎041-672-7009)

  마.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설명회) : 2025. 5. 26.(월), 15:00, 꿈지락(본동 2층)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일정 변경 시 별도 통지)

  바. 과업설명시 반드시 붙임 내용 등 제반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공고일: 2025. 5. 15.(목)

  나. 제출기간: 2025. 5. 22.(목) 09:00 ∼ 2025. 5. 23.(금) 15:00

    ※ 평일 09:00부터 15:00까지 접수받으며, 토·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원북초등학교 본동 1층 행정실

  라. 제출방법: 직접제출

    ※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에 대하여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합니다.

  바.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1)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예정일: 2025. 5. 26.(월), 15:00, 꿈지락(본동 2층)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일정 변경 시 별도 통지)

    2) 제안서 평가방법,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각서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5) 등기부등본 1부.

    6)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7)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서류제출기한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을 것) 각 1부

    8) 소기업, 소상공인 및 중기업 확인서 1부

    9)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1부

    10) 현지 숙박시설 화재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11) 현지 숙박시설 확보증명서 1부

    12) 현지 숙박시설 영업허가증 사본 1부

    13) 현지 식사 준비장소의 조리시설 허가증 사본 1부

    14) 현지 총괄 관리자의 문화체육관광부 인정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사본 1부

    15) 현지 총괄 관리자 또는 직원의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자격증 사본 1부

    16) 2025학년도 원북초 국외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10부.

      가) 제안서 표지

        -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나) 제안업체 일반현황

      다)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라) 최근 5년간 주요 사업내용 총괄표

      마) 최근 5년간 주요 사업실적 증명원 원본

      바) 수행할 조직 및 업무분장 내용

      사) 업무수행에 투입할 인력에 대한 이력사항

    ※ 모든 제출서류(증빙서류) 1부는 원본으로 제출바랍니다. 원본 제출이 불가능한 서류(사업자등록증 등)는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

    ※ 본 공고문 외 과업지시서나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6. 가격입찰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2025. 5. 22.(목) 09:00 ∼ 2025. 5. 23.(금) 15: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다.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5. 27.(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산장애 발생 시 또는 본교 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며 전자입찰서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점수 80점 이상의 업체를 규격적격자로 선정하고, 적격자에 대한 가격 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가격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규격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계약서비스 실명제

※ 본 계약은 원북초등학교 행정실장 김영식이 계약 전담자입니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거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연락처 전화 041-672-7009, FAX 041-672-3619

  ○ 용역 관련 문의: 원북초등학교 교무실 담당교사 김유미(041-672-5006)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5.  .


원 북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