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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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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47736-000 공고일시  2025/05/15 14:52
공고명 돌봄서비스 공급기관 및 제공인력의 디지털 활용 실태조사
공고기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공고담당자 강혜인(☎: 02-3156-70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5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8,771,770 원
   
추정가격
71,610,7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 입찰 2025-5호                              

돌봄서비스 공급기관 및 제공인력의 디지털 활용 실태조사 공고[긴급]


  한국여성정책연구원「돌봄서비스 공급기관 및 제공인력의 디지털 활용 실태조사(긴급)」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5.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재무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돌봄서비스 공급기관 및 제공인력의 디지털 활용 실태조사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년 9월 15일

 다. 추정가격

 71,610,700원*(부가세 별도)

 라.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방법

 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바. 입찰방식(가격)

 전자입찰

 사. 개찰일시 및 장소

 공고문 참고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시고,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방식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마감일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본 사업은 제안서를 온라인(e-발주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는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②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용도 : 공공기관 입찰용), 비영리법인(「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 가목)
※ 입찰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없어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있으며 상기 각 호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로 등록한 자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참여업체는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상기의 조건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하며, 낙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동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2)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함.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갈음.)

3) 입찰참여업체는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이는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업체 모두에게 적용되며, 낙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동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4. 세부 품명

   - 사업명: 돌봄서비스 공급기관 및 제공인력의 디지털 활용 실태조사 공고

   상세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여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공동수급 및 하도급

  ※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

 ①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참가자격은 관련 서류를 제출받아 확인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가능

  - 본 입찰에서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 이상의 보증보험증권 제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2항 참조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됨


7.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① 제안서 기술능력 80%, 가격 2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합니다.

 ②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높은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협상절차, 협상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 9. 13.)」참조

 ③ 가격협상 기준가격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④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8. 입찰참가 등록서류(온라인 제출)

 ①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입찰관련서류는 아래 각 호별로(가/나/다/라)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정량적 제안서 1부

  나. 정성적 제안서 1부

  다. 발표자료 1부

  라.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서약서 포함) 1부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3)「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 해당자에 한함

   (4)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1)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3)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9. 입찰무효

 ①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②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조건 및 제안요청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 내용의 미숙지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평가기준 및 방법, 결과에 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협상 대상자의 제안서는 계약체결 및 사업 추진과정에서 연구원과의 협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의 작성 비용은 제안업체에서 부담하며, 연구원에서 보상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우리 연구원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으로 장애해결을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우리 연구원 회계규정 및 국가계약법, 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령에 의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

-전자입찰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입찰․계약 관련사항 : 재무시설센터(☎ 02-3156-7034, 담당 : 강혜인)

-과업내용 등 관련사항 : 여성고용연구본부(☎ 02-3156-7059, 담당 : 노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