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용보증재단 공고 제2025-18호]
용역계약 입찰공고
- 공 고 명 : 구상(특수)채권 회수업무 위탁
- 수 요 기 관 : 제주신용보증재단
이 입찰 설명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한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나라장터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 입찰 및 낙찰자 선정 : 경영지원부 이상종 과장 (☎ 064-750-4843)
○ 회수위임 업무 관련 : 재기지원부 고영욱 차장 (☎ 064-750-4852)
-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북로 33, 4층 제주신용보증재단
- 홈페이지 : http://www.jcgf.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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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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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입찰공고서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3. (예규) 입찰유의서 (행정안전부예규 제116호, 2020.6.12.)
4. (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행정안전부예규 제116호, 2020.6.12.)
5. (예규) 입찰 및 계약집행 (행정안전부예규 제116호, 2020.6.12.)
6. (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행정안전부예규 제116호, 2020.6.12.)
7.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116호, 2020.6.12.)
8.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17-13호, 2017.6.22.)
9.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019-5호, 2019. 6. 13.)
10.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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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제안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구상(특수)채권 회수업무 위탁 용역을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개요
수 요 기 관 : 제주신용보증재단
계 약 방 법 : 일반경쟁
입 찰 건 명 : 구상(특수)채권 회수업무 위탁
입 찰 방 식 : 전자입찰
위 임 규 모 : 약 220억 원
선정 추심회사 수 : 2개 업체
분 할 납 품 : 불가능
입 찰 방 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가격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G2B)
계 약 기 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년
- 다만, 계약만료 시점에 내부평가를 통해 1년단위 연장 가능
기준수수료율 : 15% (※입찰시 기준 수수료율 이하 제시)
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 2025. 5. 15.(목) 16:00부터
전자입찰서마감일시 : 2025. 6. 4.(수) 16:00까지
공동계약 :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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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②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제안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소정의 입찰등록을 마친 업체
③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채권추심업 허가를 받은 신용정보
업자로서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하는 신용정보회사
1. 당기 총자산이 50억원 이상인 업체
2. 공고일 현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가. 자기 자본이 전액 잠식되었거나, 최근 3년간 계속해서 당기순손실이 발생하는 등 재무구조가 취약한 업체
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 채권추심의 금지사항을 위반하여 감독기관 등으로부터 영업정지 이상의 징계조치를 당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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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2-2.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①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
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 공동계약 : 불가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4-1.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15.(목) 16:00 ~ 2025. 6. 4.(수) 16:00
① 입찰서(나라장터)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이 성립됩니다.
②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
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①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②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
5-1. 제안서는 온라인(e-발주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제안서는 별도의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5-2. 제출기간 : 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5-3.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시 아래 ①~⑤ 서류를 모두 업로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최종제출한 후에는 입찰마감시한 전이더라도 재업로드가 절대 불가능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을 허용하오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4.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적 제안서 1식 (증빙자료 첨부)
② 정량적 제안서 1식 (증빙자료 첨부)
③ 제안요약서 1식
④ 기타서류 1식(입찰참가자격 확인용)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참가자격 관련분야 신고증, 자격증, 허가증 등 사본 각 1부
-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을 위한 추첨표 1부 (입찰공고 시 첨부 문서)
* 추첨표상 7개의 번호를 무작위로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 ~ ④를 반드시 각각 분리하여 하나의 전자파일로 제출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성 및 정량)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5-5.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주시고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참조
정성적 제안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정량적 제안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정량제안서' 선택 제출
제안요약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기타문서’선택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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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유의사항
①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고,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④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⑤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직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전화번호 등)
⑥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⑦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⑧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안서 평가
6-1. 평가기관 : 제주신용보증재단
6-2.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6. 13.(금) 예정 (재단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3. 평가장소: 제주신용보증재단 본점 회의실 (주소 : 제주시 연북로 33, 5층)
6-4. 제안서 가격평가
①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별도 통보)
②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5.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심사종료 후 개별통보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7-1. 「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2023.6.29.)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에 따라 선정
7-2. 제안서에 의한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 평가를 분리 실시하여 선정
① 전체를 100점으로 하여 기술능력 평가 90점, 가격 평가 10점 배점으로 운영
②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 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하며, 이 중 최고득점자를 우선협상자로 지정하여 협상을 실시함.
☞ 최고-최저 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
- 최고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하나의 점수만 제외
8. 입찰보증금
8-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8-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4항에
의거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법 제12조 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지급 보장을 위해‘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9. 입찰무효
9-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제2절 12번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입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
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9-3. 시행규칙 제42조 및 입찰유의서 제2절 12번에서 정하는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수요기관(제주신용보증재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재단의「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날인 또는 서명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제출 건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 및 부당한 요구가 있는 경우 제주신용보증재단 감사부(☎064-750-488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사항
10-1. 본 입찰에 대한 계약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51조, 제52조, 제52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10-2.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참가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행정자치부 예규 등)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귀속됩니다.
10-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및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2025. 5. 15.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