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49165-000 공고일시  2025/05/15 18:13
공고명 강남경로당 외 10개소 정밀점검 및 내진성능평가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관악구
공고담당자 김가혜(☎: 02-879-53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5-23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2,126,000 원
   
배정예산
192,126,000 원
   
추정가격
174,66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관악구 공고 제2025-1073호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및 용역 입찰공고

〔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입찰(전자입찰)〕


1. 용역사업 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강남경로당 외 10개소 정밀점검 및 내진성능평가 용역

   나. 용역대상 시설물 개요

연번

시 설 명

위    치

준공일

건축물 현황

연면적(㎡)

규 모

구 조

건축 연면적 계

1,849.74

 

 

1

강남경로당

조원로4길 24

(조원동1657-3)

1997.04.23.

190.99

지하1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2

미성경로당

난곡로58길 11

(미성동1566-35)

1992.04.28.

97.2

지하0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3

법원경로당

법원단지25길 15

(난곡동610-47)

2015.09.23.

187.98

지하0층/

지상3층

철근콘크리트

4

새들경로당

관천로20길 43

(신림동1451-8)

2009.05.18.

128.5

지하0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5

신원경로당

남부순환로170길 6

(신원동1581-6)

2000.12.22.

254.19

지하0층/

지상2층

평슬라브

6

약수경로당

미성길 123

(미성동733)

2013.12.10.

160.26

지하0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7

예촌경로당

남현길 41

(남현동1083-1)

2014.02.27.

198

지하1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8

당곡경로당

당곡6길 37

(봉천동717-17)

2007.12.11.

108.16

지하0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9

무궁화경로당

난곡로26다길 17

(난곡동646-7)

2020.02.12.

217.92

지하0층/

지상4층

철근콘크리트

10

밤골경로당

인헌3가길 8

(봉천동1642-4)

2019.04.11.

91.56

지하0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11

원신경로당

양지10길 15-1

(신림동368-8)

1994.12.27.

214.98

지하1층/

지상2층

철근콘크리트

   다. 용역사업내용: 정밀안전점검, 지질조사, 내진성능평가(내진보강 대상건물 우선순위 검토),

                   내진보강 설계 ※과업지시서 참조

   라. 계약방식 : 총액계약

   마. 기초금액 : 금192,126,000원(금일억구천이백일십이만육천원)

   사. 입찰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입찰]

   아. 계약체결방법 : 단독 또는 2개사이내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자.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년 11월 30일까지


2. 용역사업 시행기관 : 서울특별시 관악구청(안전관리과)

3.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제출안내 (※ 우편, 팩스, 택배접수 불가)

   가. 용역설명회 : 과업내용서 및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별도 교부 없음)

   나.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

     1) 일    시 : 2025. 5. 23.(금) 10:00∼17:00(1일만 가능)

     2) 장    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청 7층 안전관리과(관악구 관악로 145)

     3) 제출자격 : 용역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주민등록증 등)를 소지한 자

     4) 작성방법 :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및 작성방법 참고

     ※ 참여기술자의 유사용역실적 및 회사 유사용역실적 작성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의

        배점기준을 필히 참고하시기 바람

   다.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라. 수행실적 평가: 2025. 5. 30.(금)(예정) ※업체 개별통보

   마. 수행실적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신청

     1) 일    시 : 2025. 6. 2.(월) ∼ 6. 4.(수) 18시까지[3일간] 

     2) 신청방법 : 공문으로 이의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ow9012@ga.go.kr) 제출

         ※ 이 경우 반드시 유선 안전관리과 오정현 주무관(02-879-5813)으로 수신 여부 확인

        ※ 단, 평가항목 중 상대평가는 이의신청에서 제외합니다

  바. 유의사항

    1) 평가자료는 우리 구에서 정한 작성안내서 및 작성지침에 의거 반드시 작성순서에 의거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2)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평가자료는 성실과 신의의 원칙에 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만약 기재사항이 잘못 또는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 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4)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로 작성하여야 하며, 평가서류의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평가서 제출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5) 우편 제출은 불허하며, 제출요구 기한 내에 접수된 자료만 유효합니다.

    6)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7)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거 본 공사 수급업체와 계열사인 전문회사는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이후에도 사실이 확인된 경우 당연 계약해지 사유에 해당됩니다.


4. 입찰참가자격 요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까지 아래 1), 2)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안전진단전문기관(①건축분야 또는 ②종합분야)으로 등록된 업체로서 입찰 참가일 현재

      2)「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 및 [별표5]에 따른 자격을

       모두 갖춘 책임기술자(건축구조기술자 또는 동등한 자격을 가진자)를 보유한 업체

   나.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2개 이내 업체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재지를 둔 건설엔지니어링용역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에 의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을 적용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서에 포함하여 제출하고 공동도급 대표사는 용역참여 지분율이 높은 업체로 합니다.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

       ※ 지역업체 참여점수를 적용받는 경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입찰참가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세부내용은 사업수행능력 평가기준 참조)

      ※  공동도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별로 유사용역수행실적, 신용도,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은 공동수급체 구성원별 실적에 용역 참여지분율을 곱하여 산정 후 이를 합산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항목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지정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현재 입찰참가제한 중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라.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서 정한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6조 및 제7조에 의한 안전점검, 정밀안전진단의 경우

   마.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당해 시설물의 설계

     시공 또는 감리한 자의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계열사)인 안전진단 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용역은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낙찰자는 ”가“의 입찰참가자격사항을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입찰참가적격자 통보를 받은 업체만 투찰이 가능)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6. 5.(목) 10:00 ~ 2025. 6. 10.(화) 14:00

개찰일시

 2025. 6. 10.(화) 15:00

입찰참가등록기한

 2025. 6. 9.(월) 18:00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6. 9.(월) 18: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전자입찰로만 집행.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사업수행 능력평가 시 제출서 수기 제출 후 가격입찰 시 전자문서로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및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및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28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및 「서울특별시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을 기초로 하여 작성한

         「관악구 강남경로당 외 10개소 정밀점검 및 내진성능평가 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 및 작성기준에 의함

     2) 당해 용역의 적격자 등의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는 “수행실적평가(PQ)”로 실시한다. 수행실적평가표에 의해 제출서류를 심사 후 수행실적평가(PQ) 점수가 90점 이상인 업체에 하여 입찰참가 자격(입찰참가 적격자)을 부여한다. 다만, 수행실적평가서를 제출한 업체가 15개사 미만일 경우는 모든 업체에게 입찰 기술자 평가 자격을 부여하되 수행실적평가(PQ) 점수가 60점 이상인 자로 한하고, 수행실적평가(PQ) 점수가 90점 이상인 자가 15인 미만인 경우에도 수행실적평가(PQ) 점수가 60점 이상인 자 중 득점 순으로 15위까지 입찰에 참여할 는 자격을 부여한다.

   다. 낙찰자 결정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5조 및 「지방자치단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해 입찰참가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한 결과 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 종합평점 산정 : 사업수행능력(34점) + 기술자경력평가(1점)+ 지역업체참여도(3점)

                 + 경영상태(2점) + 입찰가격(60점) + 기술인력보유상황(△10)

                 + 계약질서준수(△1.0)

  - 지역업체참여도 평가대상 용역임     

지역업체(서울특별시) 참여도(지역업체 합산비율 30% 이상) 평가대상 용역이며,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와 지역업체 참여비율이 20%(10%) 미만인

   경우에는 0점으로 처리함.

  - 경영상태평가는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 모두 부여함

       2)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3) 시공업체(공동도급업체 포함)에 소속(계열회사 포함)된 감리전문업체가 본 용역 입찰참여과정 중 당해 건설공사의 시공업체로 계약체결되었을 경우에는 당해 감리전문업체는 낙찰자 결정이 취소되며 차순위 업체를 낙찰업체로 선정합니다.


7. 계약방법 : 낙찰자 결정 후 낙찰자에게 통보하여 10일 이내 계약 체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에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및 제4항에 의거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합니다.

   나. 만약 낙찰자가 정해진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보증금 상당액을 관악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에 의거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등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

     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  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접수(제출)기한을 준수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 및 제출에 따른 비용은 별도 지급하지 않습니다.

  다. 평가자료는 우리 구에서 교부한 서식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안내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본

     용역의 입찰안내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마. 평가자료에 허위가 발견될 시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취소 및 계약이 해지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

    1) 입찰 등 계약에 관한 사항 : 관악구청 재무과 김가혜 주무관(☎ 879-5362)

    2) 사업수행능력평가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관악구청 안전관리과 오정현 주무관(☎ 879-5813)

    3)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5일


관악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