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용 역 명: 2025학년도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실습실 작업환경
측정 용역
▢ 개찰일시: 2025. 5. 23. (금) 11:00
▢ 수요기관: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이 안내서는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용역 견적에서 견적서 제출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공고․개찰․계약: 행정실 (062-606-5813)
- 과업관련: 교무실 (062-606-5841)
[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안내 공고와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수의계약 안내 공고가 우선 적용됩니다.
|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 2022. 1. 7.)
Ⅴ.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7206, 2023.5. 31.)
|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

|
|
|
|
|
|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건 명
|
2025학년도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실습실 작업환경측정 용역
|
용 역 현 장
|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
계 약 체 결 일
|
낙찰 알림일로부터 10일 이내
|
용 역 기 간
|
· 작업환경측정: 착수일로부터 2025. 11. 07.(금)까지
· 결과보고서 제출: 2025.11. 28.(금)까지
|
용 역 내 용
|
[붙임] 과업 지시서 참고
|
기 초 금 액(원)
|
44,000,000
|
※본 사업은 면세 대상임
|
2. 견적 제출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됩니다.
나. 지역제한(광주광역시,전라남도), 총액 견적 방식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견적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견적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 또는 전라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지사투찰 허용)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산업안전보건법」제126조에 의한 작업환경측정기관(업종코드 561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여야 합니다.
다.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제187조의 자격요건을 가진 자로 구성된 고용노동부 지정측정기관평가에서 A등급 이상 받은 기관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에 따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본 견적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방식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부정당업체 제재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업체는 본 견적 공고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을 생략하며, [붙임]의 과업 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을 참고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5. 16.(금) 13:00 ∼ 2025. 5. 23.(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과업 지시서를 수행할 수 있는 업체 이어야 하므로,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수행 조건을 면밀히 검토 후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은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견적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호·제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 견적서 제출 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 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 제출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이 변경된 자가 그 사항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위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1)'에 따른 '대리인이 아닌 자나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견적 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위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제2절-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5. 23.(금)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여부 :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 매 재입찰 후 2시간이 지나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계약상대자 결정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위 기준〈별표 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견적 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①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또는 ② 낙찰 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결과 1순위 업체에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된 핸드폰(문자메시지)을 활용하여 낙찰을 알려드립니다.
9. 계약의 체결
가.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정당한 이유가 없는 한, 낙찰 알림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다.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를 증빙하는 서류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 알림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행정실로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릅니다.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서 효력을 갖습니다.
11. 기타 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광주광역시교육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 제출 참가 희망 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공고문과 과업 지시서(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라.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 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사업에 대한 경비의 책정기준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습니다.
붙임 과업 지시서 1부. 끝.
2025. 5. 16.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