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빛여울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용역명: 2025학년도 빛여울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찰일시: 2025.5.22.(목) 11:00
□ 공고기관: 빛여울초등학교
이 안내서는 빛여울초등학교가 집행하는 수의계약에서 견적서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행정실(☎062-712-100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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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여울초등학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빛여울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12.9.)
Ⅳ.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4.30.)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3.28.)
Ⅶ.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7206(2023.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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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여울초등학교 공고 제2025-50호
2025학년도 빛여울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2인 이상 견적 제출 수의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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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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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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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빛여울초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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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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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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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견적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5학년도 빛여울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나. 용역기간 및 장소 : 대전 및 전주
1) 1팀(6학년 2, 4, 6반) : 2025. 9. 29.(월) ~ 2025. 9. 30.(화)
2) 2팀(6학년 1, 3, 5반) : 2025. 10. 1.(수) ~ 2025. 10. 2.(목)
다. 예정인원: 157명
1) 1팀: 총80명 (학생 75명, 인솔교사 5명)
2) 2팀: 총77명 (학생 72명, 인솔교사 5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정산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하나 차량, 안전요원
비용 등은 정액 지급
라. 기초금액: 금삼천삼백오십칠만오천육백원(₩ 33,575,600원), VAT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마. 차량대수: 6대(45인승 대형), 팀 당 3대
바. 여행일정: 과업내용서 참조
※ 일정코스는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됩니다.
※ 질병(감염병)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 학생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은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연기된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하여 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주차료, 인솔자 경비, 여행자 보험, 알선수수료, 부가세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모든 제경비에 대한 총액 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광주광역시) 견적이며 공동도급 및 지사투찰은 불허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 참가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관광 진흥법」제4조 및「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국내여행업(1263)또는 국내외여행업(1262) 또는 종합여행업(1261)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계약 체결일까지 제출해야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5.16.(금) 13:00 ~ 2025.5.22.(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견적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7. 개찰
가. 개찰 일시: 2025.5.22.(목) 11:00
나. 개찰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 여부 : 재입찰 허용(별도 통보 없음),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배제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견적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제출 참가 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될 예정입니다.
마.「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광주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계약 체결 시 확인서 제출)
9.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0. 계약의 체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체결 시 다음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보증이행증권 또는 계약보증금 지급확약서(각서) 1부.
2)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사업자인 경우)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1부.
3) 사업자등록증, 여행업등록증 사본(사업자등록증은 조달청 업체등록정보로 대체 가능) 1부.
4)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5) 수의계약 각서 1부.
6)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 확인서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여행경비 산출내역서(항목별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1부.
9) 착수신고서(총괄책임자, 산출내역서 포함) 1부.
10) 여행자보험증권 1부.(출발 3일 전까지)
11) 전체 일정에 대한 식단표 1부.
12)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 이수증) 1부.
13)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수학여행 관련자 전원) 각1부.
14) 차량, 숙박, 식당 관련 서류 일체 1부.(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참고)
구분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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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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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차량 확보 내용(계약서) 사본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여객자동차운송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1부.
다) 차량보험증권 사본 및 자동차등록증(자동차검사 유효기간 이내의 것) 사본 각1부.
라) 차량등록원부, 전세버스 운전자 인적사항(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각1부.
마)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알림서 1부.(*출발 3일 전까지)
바)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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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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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숙박시설 확보 내용(계약서 혹은 예약확인서) 사본 1부.
나)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신고증 사본 각1부.
다)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라)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 증권 사본 각1부.
마) 숙박시설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실별 인원), 시설 안전대책 등] 1부.
바) 숙박 기간의 식단표, 방배정표 1부.
사) 최근 1년 이내 지자체에서 실시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법령에 따른
위생·소방· 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결과서 사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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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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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식당 확보 내용(계약서 혹은 예약확인서) 사본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다)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라) 식당 현황[식당 위치, 규모, 좌석 수, 식단표, 위생 및 시설 안전대책 등] 1부.
마)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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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가. 안전요원의 자격증, 연수이수증, 확인서 등(발급일로부터 6개월 유효)
나. 여행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 당 보험 보상범위 등)
16) 기타 요청 서류: 여행안내 계획, 사용인감신고서,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등 용역이행보증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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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후 제출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할 수 없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개별 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하도급 규정을 위반
하거나 발주 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제출
가. 관련 근거:「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제9호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를 작성하고 담당 교사 및 본교 계약담당자에게 적적성을 평가받아야 합니다.
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에는 다음의 3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합니다.
1) 사업 중 유해,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보건관리대책
2) 재해예방을 위한 예산 편성 및 집행계획
3) 기타 (작업 전 안전교육 계획, 계약 현황,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등)
15. 기타 참고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의 공고문, 기초금액 및 개찰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물품]>[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 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의 [행정마당]>
[입찰정보]>[나라장터 입찰정보](입찰공고 및 개찰결과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빛여울초등학교 6학년실( 062-712-1061)로, 견적 제출 및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62-712-10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 담 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정한 계약 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
(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으나,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14-라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
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 기관의 동의를 득하고 승인요청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계약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일반관리비율, 이윤율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습니다.
2025년 5월 16일
빛여울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