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공고 제2025-20호
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투찰자는 반드시 사전에 계약이행 가능여부 등을 확인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낙찰자 선정 후 계약 미체결에 대한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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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공중포집기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반드시 필수)
다. 기초금액: 금53.000.000원 (추정가격: 48,181,818원, 부가세: 4,818,182원)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1. 30.까지
2. 입찰 및 개찰 일시
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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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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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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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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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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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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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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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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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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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회계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장소: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입찰집행관PC
3. 입찰 참가 자격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여야 함.
나. 스마트 공중포집기를 활용하여 실시간 해충 영상 저장·조회가 가능한 업체
다. 모기 등 매개곤충을 분류 가능 장비를 보유하고, 형태학적 및 COI 유전자(Folmer 등, 1994)를 활용한 분자유전학적 분류·동정이 가능한 업체
- 무척추생태학 및 곤충분류학 석사학위 2인 이상 보유 연구실 또는 질병관리청 주관 매개체 분류·동정 숙련도평가 이수자 1인 이상 보유 연구실
라. 유전자진단가능 연구실을 보유하여 항원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업체
* 럼피스킨, 블루텅, 아프리카마역, 심부혈청그룹, 플라비비리데그룹, 소모기매개(5종)바이러스
※ 입찰참가자는 2025. 5. 21. 18:00까지 나, 다, 라의 입찰참가 자격(면허)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일체를 이메일(gkrrnr3@korea.kr)로 제출하고 정상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총무과 주무관 정명철, ☎ 032-440-5142)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사전판정에서 무효처리 등)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자격요건 증명서류 심사는 발주부서(보건환경연구원 방역관리과)의 판단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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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단독 또는 분담이행
가.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내에서 용역을 이행에 필요한 자격을 보완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 3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하되, 대표사는 분담내용의 비중이 가장 높은 업체로 선임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 2025. 5. 21. 18:00
마.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바. 그 밖에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5. 견적서 제출 및 참가 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계약, 지역제한, 적격심사비대상, 청렴 계약제 시행 대상 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따라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및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견적제출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따릅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동가입찰 낙찰자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라. 낙찰자는 결정통지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마. 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귀속
가. 수의계약 안내공고는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견적제출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우리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공개합니다. (※ 개인정보 제외)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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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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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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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구매규격서, 시방서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일반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인천광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서약서를 인천광역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기타 법이 최근 개정되어 공고문과 상이할 시, 개정된 법률을 우선 적용합니다.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시 청렴한세상인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전화(032-425-1298), 팩스(032-429-1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체결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마다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계약금액이 2,000만원 이상인 경우).
사. 기타 본 사업수행과 관련한 사항
- 규격 및 납품 관한사항: 인천 보건환경연구원 방역관리과 김일연 (☎032-440-5644)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사항: 인천 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 정명철 (☎032-440-5412)
-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help desk(☎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6.
인천 보건환경연구원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