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식약청 공고 제2025-32호
입 찰 공 고 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 구내식당 위탁운영
* 부산식약청, 동남지방통계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부산사무소, 조사분석실) 3개 기관으로 구성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년간 ※ 상호협의 등을 통하여 1년 단위로 최대 2년 연장 가능
다.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6,000원/1식(VAT 포함) (연매출추정액 144,000,000원)
* 본 계약은 단가경쟁에 따른 급식품질 저하 방지를 위해 삭단가가 고정된 계약입니다. 가격입찰서 제출 시 6,000원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식당현황
위탁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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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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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식수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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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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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 구내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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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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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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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 적: 135㎡(식당, 주방 포함)
- 좌석수: 101석
- 위 치: 부산시 연제구 거제대로 222,
연구동 지하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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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예상 식수인원은 ‘24년 식수인원을 토대로 산출한 추정인원으로 우리 기관에서는 향후 식수인원 변동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 : 허용하지 않음
2. 계약 및 입찰방법 : 제한경쟁, 단가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로 재입찰허용
3. 입찰 진행 일정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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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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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식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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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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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격 등록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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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5.29.(목) 18:00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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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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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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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19.(월) 10:00∼’25.5.30.(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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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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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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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20.(화) 09:00∼’25.5.29.(목) 18:00
* 근무시간 중에만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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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식약청 운영지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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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 및 우편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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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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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4.(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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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 및 대면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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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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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완료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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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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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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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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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은 업무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참가자격(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이용자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 미등록업체는 G2B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안내에 따라 등록바랍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에 대한 사항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라. 주된 영업소 소재지(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부산광역시이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업종코드 : 145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마. 「식품위생법」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의거 의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한 자, 식품위생법 제51조(조리사) 및 동법 시행령 제36조(조리사를 두어야 하는 식품접객업자), 식품위생법 제52조(영양사)의 자격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자
바.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관리기관에 통보되며 제재를 받게 됩니다.
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조달청 전자입찰참가방법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 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연매출추정액의 2.5/100)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관리기관에 통보되어 제제를 받게 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세부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 기 간 : 2025.5.20.(화) 09:00 ~ 2025.5.29.(목) 18:00 ※ 근무시간 중에만 접수
- 장 소 : 부산시 연제구 거제대로 222, 부산식약청 운영지원과(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 6층)
- 방 법 : 제출기한 내 입찰자 또는 대리인의 방문 또는 우편접수
*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위임장, 대리인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마감일 18시까지 제출(운영지원과에 도착)된 건에 한하여 접수하며, 우편접수인 경우 등기우편으로 발송한 후 수령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일체
- 제안서 8부(업체명 표기 1부+미표기 7부), 제안서 발표용 파일이 저장된 USB 1개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 세부평가항목을 증빙하는 서류 및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일체
다.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입니다.
마.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식단가는 고정되어 있으므로 6,000원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나. 제안서 평가는 제안서 설명회를 통해 구내식당 운영위원회에서 평가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제안서 평가 및 가격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라. 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제안서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마. 협상순서에 따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동 협상이 성립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 계약 체결
가. 낙찰자는 5일 이내에 계약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우리 청 보안업무 규정에 준하여 보안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수행으로 인하여 대내·외적으로 알게 된 내용을 누설·유출하거나 임의로 사용하여 국가가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해당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다.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을 계약이행보증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보증금 : 연매출추정액 144,000,000원의 10%로 하되 계약기간에 따라 산정하여 제출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가. 본 구매는 청렴계약제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없으며, 제안사의 현장방문은 사전 일정 협의 후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 및 입찰설명서(규격서 등)를 열람하여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관계법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마.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 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의문사항 중 계약 관련은 우리 청 운영지원과 박영희(☎ 051-602-6105), 구내식당 관련은 운영지원과 제종화(☎ 051-602-6121)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5. 19.
부 산 지 방 식 품 의 약 품 안 전 청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