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공고 제2025-17호]
입 찰 공 고 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2025 농식품 기술상용화 실태조사」
- 상세 내용은 붙임 2(정책연구용역 제안 설명서) 참조
○ 사업 금액 : 50,000천원(부가가치세 포함) 이내
○ 계약 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 제작 사양 : 연구보고서, 한국어로 제작
- 2025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애로 조사·분석 보고서(파일, 인쇄본 30부)
- 2025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우수성과 사례집(파일, 인쇄본 30부) 및 성과 요약서(최종 후보성과)
- 2025 농식품 R&D 기술상용화 애로·성과 조사·분석 관련 데이터
○ 입찰/계약 방법 : 제한경쟁(총액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가격 투찰 : 5월 19일(월) ~ 6월 2일(월) 10:00까지
-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한 전자투찰만 가능
○ 제안서 제출 : 5월 19일(월) ~ 6월 2일(월) 10:00까지
- 제출기한 : 2025년 5월 19일 ∼ 2025년 6월 2일 10:00까지
- 제출방법 : 나라장터를 통한 온라인 제출
- 제출서류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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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시 유의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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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음(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음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
*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라며, 입찰서 및 제안서 정상제출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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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 개찰 :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개찰
2. 입찰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www.g2b.go.kr) 전자입찰
- 입찰가격은 부가가치세 및 제 비용을 포함한 총액 투찰
○ 제출 서류
- ① 정책연구과제 신청서・연구계획서(제안서)
- ② 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 각 1부
- ③ 소요명세서
- ④ 주요사업 수행실적 및 사업실적증명서 각 1부
- 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⑥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⑦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⑧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및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각 1부
- ⑨ 보안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 ⑩ 인권 보호・존중 의무 이행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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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 시 유의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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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반드시 확인·날인하여 제출 바람
◆ 제출서류(②~⑪) : 정책연구과제 신청서와 연구계획서(제안서)는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파일명 “입찰관련서류”)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기타문서)을 선택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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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유의사항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방법을 통하지 않은 경우 포함)와 첨부파일이 하자인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됨.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 시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를 실시함
- 입찰등록서류 및 제안서류 일체는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가 전자제출하여야 함.
3. 제안서 기술평가 및 낙찰자 선정
○ 제안서 평가일정 및 장소 : 제출 마감일로부터 1주일 이내, 개별통보
- 기술평가 장소와 일시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사정과 입찰참가자 수 등을 고려하여 변경가능하며, 변경 시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통보
○ 평가 방법 : 제안서(기술)평가 + 가격, 종합평가(제안서:가격 = 80:20)
- 기술평가점수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 중에서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협상대상자의 순위를 정함
- 다만 기술평가점수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를 통하여 사업자 선정함
○ 최종 선정 : 종합평가점수 1순위 업체부터 순차적 협상을 통해 사업자 선정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일 경우 기술평가점수가 높은 업체가 우선순위임
- 우선협상대상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순위 업체와는 협상을 생략함
4. 입찰 참가 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동법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학술연구등을 위한 연구용역)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참여 가능
- 해당 증빙서류는 서류제출 시 별도로 제출하고, 8번 “면세사업자의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5. 공동수급 : 불허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투찰금액의 1000분의 25)의 제출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따르되,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름
7.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함
○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8. 면세사업자의 주의사항
○ 본 입찰은 과세용역으로 면세사업자가 참여하더라도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업체로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 후 계약 체결
- 전자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이어야 하며, 가격점수 평가 시에도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으로 평가함
- 산출내역서도 부가가치세 포함금액으로 작성하여야 하고, 그 총액은 사업금액을 초과하여 작성할 수 없음
9. 향후 주요일정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기술 평가 : 6월 9일 주간, 지원 업체 개별통보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통보 및 기술협상 : 6월 16일 주간 예정(개별통보)
○ 기술협상 및 계약체결 : 6월 16일 주간 예정
10.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요청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용역・공사・물품구매), 입찰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제출된 서류의 기재내용이 허위 또는 과장으로 판명된 경우 심사제외, 입찰 무효 및 계약을 파기할 수 있음.
○ 제출된 제안서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승인 없이 수정・보완할 수 없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
○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필요시 제안내용에 대하여 확인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함.
○ 과업수행으로 인하여 생산된 각종 조사 자료와 일체의 산출물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소유이며,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본 과업 이외의 목적에 사용할 수 없음.
○ 낙찰자가 국세 및 지방세를 미납하였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음.
○ 상기 공고내용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는 입찰과 관련한 부패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입찰참가자와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함
☞ 자세한 정보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www.ipet.re.kr → 고객소통 → → IPET신문고 → 신고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음.
○ 농림축산식품부(소속기관 포함) 및 산하 공공기관과 계약 시 관계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할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소속기관 포함) 및 산하 공공기관 전체에서 발주하는 계약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 기타 용역 관련 사항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혁신성장본부 기술상용화실 김윤석 책임연구원(☎ 061-338-9798, kimys85@ipet.re.kr)로 문의바랍니다.
2025년 5월 19일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