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고 제2025-1414호
|
|

|
용역 전자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5. 19.
공주시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의당면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나. 위 치 : 공주시 의당면 전 지역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마. 기초금액 : 금50,000,000원(금오천만원)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비예가,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입니다.
나. 제안서(방문제출)와 가격입찰(나라장터)을 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제출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 나라장터 전자입찰 금액과 사업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금액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 단독응찰에 따른 유찰을 대비하여, 가격입찰서(서면)를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중소기업 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중소기업 확인은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참가 자격 및 권리 모두 박탈
4. 공동도급 : 불허
5. 질의 및 답변
가. 기 간 : 2025. 5. 20.(화) ~ 5. 23.(금) 09:00 ~ 18:00
나. 방 법 : 제안서 작성과 과업지침에 대한 문의는 담당자 e-mail(lys05677@korea.kr)로 질의
다. 질의조건 및 응답
1)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해서만 접수 및 답변함(전화질의 불가)
2) 이메일 발송 시 전화로 접수여부를 확인(☎041-840-2093)하여야 하며, 인적사항 누락 등에 의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아니함
3) 질의서 작성은 1문항당 1페이지 이내로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업체별 1회에 한함
4) 답변은 질의서 답변 기간 내에 질의한 회사 공통으로 e-mail로 회신
5)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라. 문 의 처 : 공주시청 미래전략실 지역발전팀 (☎ 041-840-2093)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5. 5. 19.(월) 17:00 ~ 5. 30.(금) 10:00
1)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1)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1) 일 시 : 2025. 5. 30.(금) 10:00 ~ 17:00 (발주처 업무시간 외 접수 불가)
2) 장 소 : 공주시청 미래전략실 지역발전팀 (☎ 041-840-2093)
3) 제출방법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식문서로 직접방문 제출 / 우편, 이메일, 팩스 불가
4)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
○ 입찰대리인으로 지정되지 않은 자는 다음의 서류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신분증 각 1부
- 4대 보험 가입증빙 자료(국민건강, 고용,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 중 하나) 또는
법인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1부
-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1부
나. 제출서류
1) 제안서 및 평가참고자료 : 제안요청서 참조
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3)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 6. 4.(수) 14:00 공주시청 집현실 2층 (예정)
※ 발주기관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업부서에서 별도 통보함
나. 설명방법 : PPT 발표 및 질의응답 30분 이내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이내)
※ 제안설명 참석인원은 제안사의 직원으로 3명 이내, 발표자 1인으로 제한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필히 지참)
※ 제안 설명 불참 시 정성적 평가점수는 0점 처리함
다. 발표순서 : 제안서 평가 당일 추첨
라. 평가요령 : 제안요청서 참조
마. 개찰일시 : 2025. 6. 4.(수) 18:00 이후
※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실시함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2)「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낙찰자 결정방법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공주시 평가기준)를 통하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협상절차를 거쳐 결정
나. 선정기준
1)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 + 가격평가(20%)를 종합 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 중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3)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을 이용하여 협상순서를 정합니다.
4)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합니다.
5)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6) 협상이 성립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다. 협상완료 후 계약체결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르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공개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요소는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동 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등을 준용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자격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공주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라.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주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 입찰참가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와 나라장터 상 가격입찰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및 팩스, 이메일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낙찰자는 협상성립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 금액 (부가세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추정가격 2천만원 이상 용역은「공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조례」가 적용되므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이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낙찰자는 착수계 제출시 반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센터 ☎ 1588-0800
- 과업에 관한 사항 : 미래전략실 지역발전팀 ☎ 041-840-2093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 041-840-8112
[ 공직 부조리 신고제 운영 안내 ]
금품 ․ 향응 ․ 편의 요구(제공)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
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주시 기획감사실
청렴감사팀 (☎041-840-2052)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법인)은 귀 기관의 (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본인(법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