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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52689-000 공고일시  2025/05/19 10:40
공고명 2026학년도 상반기 입시대비 입학 홈페이지 리뉴얼 제작(재공고)
공고기관 서울사이버대학교 수요기관 서울사이버대학교
공고담당자 강동우(☎: 02-944-52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3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사 업 안 내 서

www.iscu.ac.kr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49길 60(미아동)

TEL : 02-944-5000 / FAX : 02-980-2222

2026학년도 상반기 입시대비 입학 홈페이지 리뉴얼 제작(재공고)







2025. 05



사업담당

디자인센터

박소영

02) 944-5252

입찰담당

총무팀

강동우

02) 944-5265

 

 사업개요


  1. 개요

    가. 사업명 : 2026학년도 상반기 입시대비 입학 홈페이지 리뉴얼 제작(재공고)

      ※ 프로그램 개발은 타 업체 진행으로 협력하여 진행하여야 함.

    나. 입찰번호 : SCU-2025-08-01호

    다. 사업예산 : 일금 사천만원정(₩40,000,000) VAT 포함

    라.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마.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의한계약체결

  2. 사업 목적

    - 새로운 AI 시대 인터넷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이미지 제고

    - 입학 홈페이지 홍보 경쟁력 강화

    - 2026학년도 입시 대비 지원서 작성 단계별 UI/UX 재구성 및 리뉴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증대

    - 각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홈페이지로 다양한 정보 제공


  3. 사업 주요사항

    - 입학 반응형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 현재 홈페이지 분석 및 개선 기획안 제출

     ․ 기획, 디자인, 반응형 코딩(프로그램 제외)      

     ․ 메인, 서브, 지원서 작성 디자인 및 반응형 코딩

     ․ 기존 통합관리자 고도화

     ․ 학업준비도검사 분석 및 개선안 기획안 제출 후 고도화 작업

    - 웹표준 및 웹접근성 준수(한국형웹콘텐츠지침 2.2)


  4. 사업기간

    가. 사업기간 : 2025년 12월말



 

 입찰참가자격 및 평가사항


  1. 입찰 참가 자격 기준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제76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입찰신청 마감 시까지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입찰신청을 필한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확인서 보유 업체

    ․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에 의거 입찰 공고일 현재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로 신고된 법인 사업체(非 법인은 참여 불가)

    ․ 영업소의 소재지는 지역제한 없음

    ․ 공공기관 부적격대상이 아닌 업체

    ․ 부도, 화의, 법정관리 업체는 제외하며, 국세 및 지방세를 완납한 업체

    ․ 여러 법인이 함께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의 공동도급은 불허


  2. 평가방법

    가. 평가 방법

      ․ 제안업체의 기술능력평가(80%)와 입찰가격 평가(20%)로 나누어 평가함

      ․ 기술평가 : 입찰참가업체의 P/T와 제안서를 본 사업을 위해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기준에 의거 평가 항목별 평가(하단의 세부 평가 기준 참조)

      ․ 가격평가 : 계약담당자가 관련법령(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에 의거 평가

         [ 평가산식 ]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인 경우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 ( 최저입찰가격 / 당해입찰가격 )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경우

           평점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일 경우의 평점[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x ( 최저입찰가격 / 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2 × ( 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 당해입찰가격)/(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추정가격의 60%상당가격 ) ]

         ※ 1. 다만,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계산

            2.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나. 평가분야별 배점 및 평가주체

    

구분

배점

평가주체

평가방법

기술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계량화)

20

계약담당

 객관적 지표에 따른

 절대평가

정성적 평가

60

제안서 평가회의

 항목별 평가위원의

 주관적 평가

 입찰가격평가

20

계약담당

 관련 산식에 따른

 절대평가

    ※ 소수점 이하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기준


구분

평가항목

평가요소

배점

비고

신용도 및 실적

 ※ 정량적 평가의 평가 기준 및 배점 참고

․ 사업 수행실적(10점)

․ 기술인력보유현황(5점)

․ 신용평가등급 평가(5점)

20

 

제안서

평가

업무이해도 및 전문성

․ 사업의 이해도

․ 업무 분석체계의 명확성

․ 제안전략의 창의성

․ 추진방법의 타당성

7

 

사업추진전략

․ 사업추진을 위한 전략기획

․ 구체적인 사업추진방안 제시

7

 

과업관리방안

․ 위험관리 및 기타 자원관리

․ 문서화계획/산출물 제작계획

7

 

참여 업체의 전문성

․ 사업참여 업체의 전문성

․ 사업 수행 조직체계의 적정성

․ 투입인원의 적정성

7

 

개발능력 및 보안대책

․ 웹디자인 및 콘텐츠 개발능력

․ 보안 준수 및 장애대응/안전대책

7

 

디자인

․ 기획, 디자인의 독창성 및 참신성

8

 

․ 학교와 부합되는 아이덴티티

7

 

유지보수

․ 기술이전 및 유지보수방안

5

 

제안자 지원

․ 기타지원사항

5

 

합계

80

 

    다. 평가기준

    라. 정량적 평가의 평가기준 및 배점

    

평가항목

평가요소

등급별

배점

사업 

수행실적

(10점)

 -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의 동일사업

   수행실적

사업규모 1배 이상 기준

 ․ 실적증명서 제출사항만 인정

# 100% 이상

 # 70% 이상∼100% 미만

 # 40% 이상∼70% 미만

 # 20% 이상∼40% 미만

 # 20% 미만

10

7

5

3

1

기술인력

보유현황

(5점)

 - 참여인력의 경력 및 전문성

참가자가 제출한 입찰서식 중

    ‘투입인력계획서’를 통하여 전체

    참여인력의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

경력별 평가점수

    * 10년 이상 : 5점

    * 10년 미만 : 3점

    * 5년 미만 : 2점

    * 2년 미만 : 1점

 # 30점 이상

 # 25점 이상 ~ 30점 미만

 # 20점 이상 ~ 25점 미만

 # 15점 이상 ~ 20점 미만

 # 15점 미만

5

4

3

2

1

경영상태

(5점)

 - 신용평가등급 평가(5점)

참가자가 제출한 기업신용인증서

    (종합)로 평가

 # AAA

 # AA+, AA0, AA-

 # A+, A0, A-

 # BBB+, BBB0

 # BBB-, BB+, BB0

 # BB-, B+, B0, B-

 # CCC+ 이하

 # 미제출

5

4.5

4

3.5

3

2.5

2

0

    ※ 실적평가부분은 실적증명서 미 제출시 인정하지 않음

    ※ 신용평가등급 평가의 경우 기업신용인증서 미제출시 0점 부여

    

    마. 낙찰자 선정방법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43조의2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70점 미만인자는 협상 대상에서 제외)

      ․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낙찰 결과 여부는 개별통보하며, 미 선정업체 또한 통보함


    바. 협상절차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

      ․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우선협상대상자를 대상으로 기술부문 협상과 가격협상을 통해 낙찰자 선정하며, 우선협상대상 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순위 업체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협상이 성립되지 않은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 모든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사. 기타사항

      ․ 우선 협상대상자는 관련 법규에 따라 협상적격자 통보 후 3일 이내에 협상을 개시해야 하고, 협상 개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함

         (본교 사정 여하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통보)

      ․ 계약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협상결과, 본교 계약규정, 국가계약법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따른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사업 세부사항


1. 홈페이지 제작 기본 방향

    가. 우리 대학의 이미지 제고와 웹 정체성(Web Identity)을 확립하여 대외적으로 학교의 위상과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함.

    나. 최신 웹 트렌드(AI선도대학)를 반영한 반응형 웹(Responsive Web Design)과

       웹 접근성을 구현하여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로써 편의성을 증대하도록 제작함.

    다. 입시를 대비하여 사용성(UX)에 기반을 둔 UI 개선으로 정보 접근성 향상과 지원서 작성 및 학업준비도 검사 운영 효율이 개선되도록 제작함.


 2. 세부 제안내용

    가. 우리 대학교의 교육 이념과 목적, 비전이 반영된 독창성을 제고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

    나. 메인화면의 디자인 컨셉에 맞는 서브 페이지 디자인을 제공하며 통일감과 일관성 있는 스타일 가이드를 제시하여 개발.

    다. 다양한 구동 기기와 인터넷 브라우저에 최적화로 콘텐츠가 표현되어야 하며 반응형 웹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홈페이지 구축.

    라. HTML5 규격을 준수하고 하드코딩을 기준으로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한 반응형 웹 포맷을 제시하여 웹페이지 개발.

    마. 현재 운영 중 발생하고 있는 오류에 대해서는 분석을 실시하고 소스 코드 개선 후 개발 진행.

    바. 한국형 웹 접근성 지침 2.2을 지원하는 자동 진단도구 최신버전으로 자가 진단을 실시 준수율 100%,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의 웹 표준을 준수하여 개발.

    사. 동영상은 최신 PC와 모바일에 코덱 설치 없이 보여야 함.

    아.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한 검색 노출 전략 진행 및 구글/네이버 검색 등록.

    차. PC와 모바일 등 최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카. 기존 제작되어 있는 홈페이지 코딩은 참고만 하고 새로운 신규 코딩으로 간결하게 작업.

    타.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학과 업체와 협의 후 결정.







구분

내용

사이트명

URL

작업 범위

오픈일정

입학

입학

지원센터

https://apply.iscu.ac.kr

전면 리뉴얼

10월말

제작 

내용

입학

1. 입학 반응형 홈페이지 전면 리뉴얼

 - 메인, 서브 리뉴얼 (레이아웃 재구성 및 디자인 전체 수정)

 - 효과적인 콘텐츠 전달 및 입시홍보 극대화를 고려한

   화면구성과 메뉴 배열, 디자인 개편 제시

   (타 사이버대학 홈페이지 분석을 기반으로 한 기획서 제안)   

 - 통합 관리자 리뉴얼

   (재학생 이야기, 카드 뉴스, 예약 전환, 기타 기능 등)

2. 지원서 및 학업준비도 검사

 - 지원서 작성 및 지원관리 디자인 리뉴얼 및 반응형 코딩

   (타 사이버대학 홈페이지 분석을 기반으로 한 기획서 제안) 

  ※ 지원자 편의성 극대화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지원 완료

 - 지원서 내 학업준비도검사 관련 리뉴얼

3. 관리자 페이지

 - 고도화 및 기능 추가

사업

요구

사항

메인

 - 메인 페이지 전체 디자인 변경(주요 6개 사이버대학 조사 및 장단점 분석, 변경 시안 최소 3개 이상 제시)

 - 메인 페이지 키 비주얼 전체 교체(주요 6개 사이버대학 조사 및 장단점 분석, 변경 시안 최소 3개 이상 제시)

 - UI 최신 트렌드 도입(주요 6개 사이버대학 조사 및 장단점 분석, 변경 시안 최소 3개 이상 제시)

 - 콘텐츠(내 인생이 달라졌다, 카드 뉴스) 구성 전면 개편 및 신규 소개 페이지 추가

서브

- 각 전형별 모집요강 "순서, 내용" 외 모든 디자인 전면 개편

  (주요 6개 사이버대학 조사 및 장단점 분석, 변경 시안 최소 3개 이상 제시)

- 학교 장점 소개 디자인 전체 수정(주요 6개 사이버대학 조사 및 장단점 분석, 변경 시안 최소 3개 이상 제시)

- 모집요강 변경에 맞춰 다른 페이지도 비슷한 라인으로 모두 수정

- 디자인, 구성 전면 리뉴얼 : 나의 전형 찾기, 마이크로디그리, 나의 장학 간편 찾기, 장학금 지급 현황, 무료교양대학

- 입학홈페이지 통합 검색 AI 추가 디자인, 코딩

지원서 및 하위메뉴

- 지원서 작성 프로세스 전면 개편

- 하위 메뉴(나의 지원 현황 내 메뉴) 디자인 및 기능 개편

학업준비도검사

- 기획, 디자인, 코딩(리뉴얼)

관리자

페이지

- 관리자 페이지 고도화에 따른 기획, 디자인, 코딩

세부

작업

내용

- 기획(요구사항 취합, 일정표) 단계부터 현재 사이트 분석과 개선 기획안

  제출 후 스토리보드, 디자인/반응형 코딩 구현.

- 메인,서브 디자인 시안 각 3종 이상.

- 웹 표준 코딩(W3C 기준), 반응형, HTML5 구현

- Cross-Browsing(Chrome/IE/Eedge/Firefox/Safari/Opera/whale,

  모바일, 태블릿 등)

- 신규 콘텐츠 적용(게시판이나 일부 콘텐츠 추가될 수 있음)

- 한국형 웹 접근성 지침 2.2을 지원하는 자동 진단도구 최신 버전으로

  자가 진단을 실시하여 준수율 100%로 적용.

- SNS(카톡, 페이스북 등) 공유 UI 적용.

- 기존 소스는 참고만 하고 삭제 후 새로운 신규 코딩으로 진행.

-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한 검색 노출 전략 진행 및 구글/네이버 검색 등록.

  (메타태그 제안 및 적용)

기타

- 현재 운영 중 발생하고 있는 오류에 대해서는 분석을 실시하고 소스 코드

  개선 후 업데이트 진행

- 수정사항 요청에 적극적인 대응으로 오픈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

- 업무 집중 기간(10, 11월)에는 신속 대응 가능한 작업 인원 구성

- 파트별 조율은  PM 1명으로 단일화(프로그램 제작업체 PM과의 협업)

- 요청 시 방문 및 회의, 상주 작업 가능하여야 함.

- 프로그램 개발은 타 업체 진행으로 협력하여 진행하여야 함.

- 오픈 일정은 입시 일정 등을 고려하여 변동될 수 있음.

  3. 제작 범위




 4. 납품사항

홈페이지 제작

  - 홈페이지 기획(UI) 및 스토리보드, 웹 스타일 가이드

  - 각 디자인시안 3종 작업, 반응형 코딩(웹 표준, 웹 접근성)

  - 지원서작성, 학업준비도 검사, 관리자 페이지

최종 납품

  - 홈페이지 Publishing(프로그램 연동 포함) 및 최종 오픈

  - 학업준비도검사 및 관리자 페이지

  - 반응형 웹 유지/보수 가이드

기타

  - 전체 완성 디자인소스 및 코딩 원본 USB 제출(psd파일 등)

  - 최종 산출물 제출

    (Chrome/IE/Eedge/Firefox/Safari/Opera/whale, 모바일, 테블릿

    Cross-Browsing 테스트보고서, 웹접근성 결과보고서 등)

※ 최종산출물은 상호 협의 후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음.


5. 사업수행 방법

    ․ 계약체결 후 계약대상자는 전체 또는 부문별 사업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사업을 책임 수행토록 하여 하며, 필요시 협의하여 일정기간 상주하여 근무할 수 있어야 한다.

    ․ 사업에 필요한 자재 및 장비일체는 용역사업자 부담으로 확보하여야 한다.

    ․ 사업기간 중 발생․변화하는 기술과 수요의 변화에 따라 과업내용의 일부가 변경되는 경우, 제안사는 우리대학에 별도의 비용을 청구하지 않고 이를 수용하여 사업을 추진하여야 한다.

    ․ 계약대상자는 독창적 아이디어를 유지하여야 하며, 용역대상의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권 등의 문제에 대한 사항을 사전 검토․조치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진다.

    ․ 사업 전 기간에 걸쳐 생산된 산출물(요구분석, 자료 등)은 파일로 정리 이전하여야 한다.


  6. 기타사항

    ․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사업 진행상 반드시 필요하거나 불가피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약서에 포함된 것으로 간주한다.

    ․ 계약자는 여타사정으로 인한 일부 사업내용 및 범위 등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나 계약상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쌍방의 협의 하에 조정할 수 있으며, 의견일치를 이루지 못한 경우에는 서울사이버 대학의 의견에 따라서 진행한다.

    ․ 제안사는 상기 제안요청 내용 외에 사업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관련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

 

 제안서 작성 지침


  1. 사업제안서 작성방법

    가. 기본서류의 크기는 A4 Size로 통일 (초과시 A4크기로 접어서 제출)

    나. 기타 제안사 자율적 의지에 의해 첨부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

    다. 제안서는 바인더를 이용하여 제본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작성항목

작성내용

비고

표지 

․제목, 업체명

 

일반 사항

․제안목적 및 배경

․추진방향 및 컨셉

․제안의 특징 및 장점

 

제안업체

일반현황

․연혁 및 일반현황(별첨4 참조)

․재무현황 및 매출액(별첨6 참조)

․최근 3년간 유사분야 사업 수행실적(별첨7 참조)

 

사업추진

인력사항

․사업추진 조직 편성체계 및 업무분장

․사업추진 인력 현황(별첨5 참조)

 

사업 추진 사항

․기획안

․디자인 컨셉

․디자인 제안(시안 구체적으로 제시)

 

사업 관리 사항

․사업추진일정(웹접근성 심사 추진일정 포함)

 

추가제안

․제안사의 자체 제안내용

 


  2. 제안서 작성시 유의사항

    ․ 제안서에 작성된 내용은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증빙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내용은 인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별도의 안내가 있을시에는 이를 우선시 한다.)

    ․ 모든 제안서류는 한글표기를 원칙으로 하며 영문자료 첨부시 한글 요약 내용을 첨부하여야 한다.

    ․ 제안서의 구성은 제안서 목차에 명시된 순서에 따라 각각 세분하여 누락 없이 작성하여야 하고, 기술적인 설명자료 등의 내용이 많을 시에는 별지를 사용하여 작성한다.

    ․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기간 내 일괄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의 내용은 제안사가 사업자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단, 계약서와 상이한 경우는 계약서가 우선함.

    ․ 제안서는 분명하고 알아보기 쉬운 활자, 표 및 그림 등을 이용하여 작성한다.

    ․ 모든 page에는 번호가 매겨져야 한다.

    ․ 당일기준으로 작성하며, 제출 제안서 기준으로 시행하되 최종 계약체결 전 협상에 의해 내역을 조정함. 단, 필요시 계약체결 후 협상에 의해 내역 변경 가능.

    ․ 제안서는 제안업체 대표자가 인감 또는 법인인감 서명 날인.

    ․ 각종 실적증명 등 사실 확인을 요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실적증명서 원본과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을 첨부한 것에 한하여 인정.

       (별도의 안내가 있을시에는 이를 우선함)

    ․ 본교는 필요시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제안업체는 제안 또는 계약과정에서 지득한 본교의 각종정보에 대해 기밀 유지.

    ․ 과업완료 후 하자보증, 활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주변 환경변화, 변수 발생 시 지원방안 등 사후관리대책 제시.

    ․ 제안서의 내용에 대한 평가는 제출된 자료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는다.

    ․ 제안 내용 중 “가능하다, 동의한다, 고려한다.” 등의 표현은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한다.

    ․ 사업총괄 책임자(PM) 등 참여인력 현황에 기재된 인력은 반드시 사업수행에 참여하여야 하고, 당해 사업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계약해제 또는 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단 퇴직․질병 등의 사유로 부득이 구성원을 변경할 경우에는 미리 서면으로 본교 담당자의 승인을 얻어 당초 구성원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자격 및 경력을 가진 자를 배치하여야 한다.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중요 !!!


서류 제출 유의사항 안내




1. 입찰서류 제출시 본교에서 제공하는 입찰 서식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공된 서식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임의 변형을 불가합니다.

   (VII. 입찰서식 참조)



2. 입찰 관련 서류에는 “입찰담당자”에게 별도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있고 사업제안서에 포함되어야 하는 서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항에 따라 중복 제출되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VII. 입찰서식’ 첫페이지에 설명된 부분을 숙지하시어 혼선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출서류 및 접수방법


  1. 제출서류

    ․ 입찰서식(제출용 제안서 첨부용 구분 확인)

    ․ 입찰서식 증빙서류(각 서식별 하단 별도 기재)

    ․ 제안서 10부

    ․ 제안서 파일 USB 1개(겉면에 업체명기재)

      - 사업제안서, 디자인시안(메인/서브) 및 기존실적물 1개의 USB에 담아 제출

    ․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신고확인서 사본 1부

    ․ 최근 3개년간 표준 제무제표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 기존 실적물 5부 이상 출력본(2022. 1. 1. 이후 현재 기간 내 제작한 웹사이트)

    ․ 메인/서브 시안 각 1종 이상 출력본

    ․ 실적증명서(제출방법 하단 참조)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기업신용평가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가격제안서(본교양식) 및 산출 근거표(귀사양식) 각 1부(소정 양식, 밀봉하여 제출)

       ※ 기획, 디자인, 프로그램연동, 제작공정의 소요예산을 구체적으로 명시

    ․ 입찰보증금(제안총액 5/100 이상의 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

       ※ 모든 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기재

    ※ 제출서류 중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한 후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제출

    ※ 추가적인 자료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함


  2. 접수방법

    가. 방법 : 방문 접수(마감일시 도착분에 한함)

    ※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창구에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나. 접수처 :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49길 60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연구동 1층

                총무팀 입찰 담당자(담당자 : 강동우)

    다. 기간 : 2025. 05. 30. (금) 오전 10:00까지

 

 기타사항


  1. 문의처

    가. 사업부분

      ․ 디자인센터 박소영 / Tel : 02-944-5252 / susss0716@iscu.ac.kr

    나. 입찰부분

      총무팀 강동우 / Tel : 02-944-5265 / penda86@iscu.ac.kr



  2. 유의사항

    가. 비밀유지 및 보안관리 의무

      본교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열람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비밀누설금지, 자료 유출 금지, 보안관련 규정 위반 시는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음

    나. 관계규정 및 법령 등의 숙지

      ․ 입찰 참가 전에 입찰유의서 및 본교 관계규정, 계약조건 등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저작권 및 분쟁조정

      ․ 본 입찰과 관련하여 이의 또는 견해차이가 발생할 경우 본교의 해석에 따름

      ․ 평가위원의 결정에 따른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내용은 비공개로 함

      ․ 제출된 모든 제안서는 제안평가위원 및 사업담당 실무자 외에는 해당업체의 권익보호차원에서 비공개를 원칙으로 함

      ․ 평가와 관련하여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용역완료 이후에 저작권 등 소송․분쟁 발생 시 용역수행자가 책임을 짐



 

 입찰서식


  1. 제출서류


    가. 제안서 내 관련 자료로 첨부되어야 할 주요 서류(Ⅳ.제안서 작성지침 참조)

    ․ 일반현황 및 연혁

    ․ 자본금 및 매출액(최근 3년간)

       ※ 제안서 내에는 재무제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 주요 관련 사업 실적(최근 3년간)

       ※ 제안서 내에는 실적증명원(원본), 세금계산서(사본)을 첨부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담당자에게 별도 제출

    ․ V장 제출서류 및 접수방법 내 1항 제출서류 모든 항목

    ․ 다음의 모든 별첨 #1 ∼ #10 첨부 서식


별첨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입찰공고 번호

 

입찰건명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귀교의 서울사이버대학교 입찰에 귀교가 정한 서류 및 가격제안서를 첨부하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합니다.

 

 별첨서류 : 입찰공고문에 의한 서류

 

                               2025.      .       .

 

                                  신   청   인  :                  (법인인감 날인)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귀하

 

별첨 #2

 

 

 



위     임     장


대리인

성  명

 

연락처(휴대폰)

 

주  소

 

소  속

 

직위

 

이메일

 

  ※ 입찰 평가 완료후 결과에 대한 통보가 상기 수신처로 발송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시행하는 [             ] 용역에 응찰함에 있어 상기인을   본사 대표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참가업체 :

      

                                    대 표 자 :                       (법인인감)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귀하

 

※ 지참서류 : 재직증명서 1부.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법인인감 날인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응모 대표자 및 등록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별첨 #3

 

 

 



가  격  제  안  서


 

입 찰 금 액

(VAT 포함가)

 

 

 

금                               원정(부가세 포함)

 (₩                    )

      붙임 : 가격산출 내역서 1부


• 입찰명 :


• 입찰년월일 :


• 입찰번호 :


귀교의 입찰내역에 따라 응찰하며 낙찰시 입찰사항 및 계약의 조건에 따라 위의 금액으로 납품기한 내에 계약이행을 확약하며 본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귀하

별첨 #4

 

 

 



일 반 현 황  및  연 혁



업   체   명

                        (인)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소   재    지

 

전  화  번  호

 

사업자 등록번호

 

설립연도

        년         월

주 요 연 혁

 

주요사업내용

 

※ 필요시 별지 이용

별첨 #5

 

 

 


투 입 인 력 현 황



회사명 :                            (인)



분야

성명

연령

근무경력

직급

최종학력

담당업무

주요업무

수행능력

투입률

사업총괄

책 임 자

 

 

 

 

 

 

 

 

프로젝트

관리자

 

 

 

 

 

 

 

 

부문

 

 

 

 

 

 

 

 

부문

 

 

 

 

 

 

 

 

부문

 

 

 

 

 

 

 

 

부문

 

 

 

 

 

 

 

 

합계

100%

※ 분야(역할 구분)란에는 각 영역(제안사에서 세분화하여 제시)별 책임자, 기타 등으로 구분하여 기재

직급 분류란에는 직급별 계상기준에 의거한 직급(책임급, 선임급, 원급, 기능급)을 기재

※ 투입율(참여율)은 실질적으로 투입가능한 인원을 기재하여야 하며 사업을 100%로 보았을때 인원별 투입비중을 나타내는것임

※ 개인별 투입율(참여율) 총계는 100%를 초과하지 못함

※ 투입 인력 전원에 대하여 기재하며 인원별 다음장의 ‘투입 인력 세부이력사항’ 작성

※ 계약 및 사업진행 시 각 영역별 책임자 급 이상의 교체는 제안사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반드시 사업주관기관과 협의하여야 하며, 사업주관기관에서 인력의 교체를 요구할 경우, 제안사는 반드시 성실히 협의하여 동급 이상의 인력으로 교체한다.

 


투입 인력 세부이력사항


성명

 

소속

 

직위

 

연령

 

최종학교

 

전공

 

자격증

 

기술등급

 

해당분야경력

년               개월

본사업 참여 분야

 

본 사업 참여기간

   .     .     .     ~     .     .     .

참여율

     %

경  력  사  항

사 업 명

사업개요

참여기간

담당업무

발주처

비 고

 

 

 

 

 

 

 

 

 

 

 

 

 

 

 

 

 

 

 

 

 

 

 

 

 

 

 

 

 

 

 

 

 

 

 

 

 

 

 

 

 

 

※ 최근 수행한 사업순으로 기재한다.

별첨 #6

 

 

 



자 본 금  및  매 출 액 (최근 3년간)



회사명 :                            (인)


구분

합계

평균

자산

유동자산

 

 

 

 

 

고정자산

 

 

 

 

 

부채

 유동부채

 

 

 

 

 

 고정부채

 

 

 

 

 

자본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매출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경상이익

 

 

 

 

 

당기순이익

 

 

 

 

 

자기자본이익률

 

 

 

 

 

부채율

 

 

 

 

 

※ 증빙자료 : 국세청 발행 최근 3년간 표준재무제표

별첨 #7

 

 

 



제 안 사  수 행 실 적 (최근 3년간)



회사명 :                            (인)

      

순번

사 업 명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3년 이전 실적은

 기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 실적증명원을 제출한 사항만 기재함

2. 하도급은 발주처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며, 비고란에 원도급 회사를 기재한다.

3. 공동도급계약일 경우에는 계약금액란에 제안사의 지분만을 기재한다.

4. 사업기간에는 해당사업 전체기간과 해당회사의 참여기간을 구분하여 기재한다.

  ※ 자세한 사항은 하단 참조 및 사전에 입찰 담당자에게 확인 요망




별첨 #8

 

 

 



사 업 실 적 증 명 원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조달청

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 출 처

 

사업의 종류

 

계약

및 

용역

내용

사 업 명

 

실적

구분

 

내    용

 

계약번호

계약일자

단위

수량

금 액

비고

 

 

 

 

 

 

 

 

 

증명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주    소

 

팩스번호

 

발급부서 

 

담 당 자

 




실적증명서 제출 방법



1. 실적증명원을 제출한 사항만 기재함

2. 증빙서류 제출

구분

첨부서류

비고

나라장터 및 관련 협회(한국소프트웨어 산업협회 外) 발행 실적증명서

없음

출력물 원본 제출

(사본 불가)

본교 양식 실적증명서

없음

사본 불가

귀사 양식 실적증명서

※발주처의 직인날인이 있어야 함

세금계산서

사본 가능

※ (사본 가능 제출 서류에 한하여) 사본제출시 원본대조필 날인

※ 진행중인 사업의 경우 계약서 사본 추가 첨부



별첨 #9

 

 

 



입 찰 참 가 자  서 약 서



• 본 사업을 참가하는데 있어 목적과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모든 사항을 충분히 검토, 숙지 인정한 후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본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아야 한다.

제안서에 기재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적격대상업체에서 제외 및 최종 선정 후에도 무효가 되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본 제안서가 계약서의 일부가 될 것임을 확약한다.

• 입찰 및 계약진행과 관련하여 문제점 발생 시에는 본교의 입찰 계약담당 직원의 뜻에 따라 일체를 처리함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 예정 수량은 변동될 수 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된 가격으로 한다.

• 사업대상자(낙찰업체)는 본교에서 요구하는 날짜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불응시 이행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 후 차순위 계약 대상자와 계약을 체결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 입찰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입찰에 참가하지 아니한 자는 해당 입찰 건(재공고입찰, 수의계약 등)에 대하여 포기한 것으로 간주한다.


위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입찰에 참가합니다.

                        

2025.   . 


                                          입찰참가자 :                       (인)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귀하

별첨 #10

 

 

 



청 렴 계 약  이 행 각 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사업자번호 :

                                   주      소 :                               

                                   상  호  명 :

                                    서  약  자(대표) :             (인)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