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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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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52817-000 공고일시  2025/05/19 13:13
공고명 2025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행사 위탁 용역
공고기관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수요기관 (재)안산시청소년재단
공고담당자 이종란(☎: 031-412-17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0,000,000 원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안산시청소년재단 공고문 -35호

2025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행사 위탁 용역 공고문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공고문은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또한, 규정 및 공고문 미숙지, 규격 착오 등으로 입찰자격을 갖추지 않고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되어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뿐 아니라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재)안산시청소년재단 경영지원본부 경영지원팀 계약담당(☎031-412-1763)

 ○ 용역 과업내역 및 일반안내 : 상록청소년수련관 대덕과학관 사업담당 (☎ 031-412-173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 행사위탁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나.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참고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2. 5.(금)까지 (행사종료 후 결과보고까지)

 라.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총액)

 마.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바. 공고기간 : 2025년 5월 19일 ~ 2025년 6월 10일 [22일간]

 사.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2025년 6월 10일 (화요일) 10:00~17:00 ※12:00~13:00제외

 아. 기초금액 : 금200,000,000원(금이억원, 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 (면세사업자)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참가 자격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등록에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본 재단에 등록을 필한 업체

    ①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➁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아래의 세부품명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 9901]을 등록한 업체

       -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8014198801)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8014199001)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1)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2)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에 참가가능 하지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가격제안서 제출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확인) 되지 않은 경우

  ②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가격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후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3) 계약담당원은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ㆍ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다. 제안서 제출 시 발주기관의 선정방식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업체


3.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공동계약 불허


4.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확약서) 제출(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갈음하며 계약 미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환수함)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 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5. 입찰 참가신청방법 및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http://www.g2b.go.kr) “입찰공고”에 게재

  나. 공고기간 : 2025년 5월 19일 ~ 2025년 6월 10일 [22일간]

  다. 입찰참가 신청 : 입찰참가 등록서류 및 제안서 제출

    - 제안서 제출 : 2025. 6. 10.(화) 10:00~17:00 *점심시간(12:00~13:00)은 접수 불가

    - 제출방법 : 방문 접수 (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제출장소 ※사업부서 먼저 방문 必

     ·기술제안서 : 상록청소년수련관 대덕과학관 사업담당 ☎031-412-1732

       [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삼일로 696, 상록청소년수련관(성포동)

     ·입찰참가서류 및 가격제안서 : (재)안산시청소년재단 경영지원본부 경영지원팀 계약담당 ☎031-412-1763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화정천서로 369, 단원청소년수련관 3층(초지동)

  

6. 제안서 설명 및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년 6월중 예정 / 상록청소년수련관 대덕과학관

      ※ 제안서 평가 일시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 예정

  나. 제안서 설명시간 : 제안 업체당 프레젠테이션 25분 이내

                       (발표 10분, 안전보건관리 5분, 질의응담 10분 이내)

  다. 세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7. 입찰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서류

    - 제안참가 접수증 1부 

    - 입찰(제안)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으로 날인)

    -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의 경우에 한함)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인감도장(사용인감)

    -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입찰대리인 및 제안서 발표자 포함)

    -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 1부

    - 서약서 1부

    - 입찰결과 이행각서 1부

    - 입찰보증금 납부서(또는 입찰보증금지급각서) 1부

    - 보안각서 1부

    - 각서(하도급 금지) 1부

    -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 안전 서약서 1부

    - 참여인력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 가격제안서 및 세부내역서(밀봉, 인감 날인) 1부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은 제외하여 계약체결 예정

  나. 제안서 제출서류

 - 정량적제안서 : 4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업체명 미표기 3부(평가용)

  - 정성평가용 제안서 : 10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업체명 미표기 9부(평가용) ※PT출력본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 10부

     * 업체명 표기 1부(보관용), 업체명 미표기 9부(평가용)

  - 정성평가용 제안서 발표자료(PPT자료, 안전보건관리 계획 포함) USB 1개

      ※ 사본은 ‘원본대조필’ 도장을 필히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9.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2024.04.01.)에 의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


10. 낙찰자 선정 방법

  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름

  나. 안전보건수준 평가, 기술능력평가(제안서평가), 가격평가를 구분하여 종합평가를 실시

  다.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에 대한 안전보건수준 평가를 통해 위험작업별 수급업체 적격 여부 판단

  라. 기술능력평가(제안서평가)가격평가는 기술평가 90%(정량적 평가 20%, 정성적 평가 70%)가격평가 10%의 비중 적용하여 종합평가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 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업체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함.

    * 본 사업은 제안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받아 평가한 후 협상절차를 통하여 재단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자와 본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마.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하여야 하며, 발표자의 소속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해야 함

    ※ 대면 발표평가(단, 상황 등에 따라 온라인 발표평가 또는 서면평가 등으로 변경할 수 있음)

  바. 사업총괄책임자(PM)은 대표자 소속 임직원으로서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일에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지참

  사. 선정 결과는 나라장터에 공개 예정

11. 계약체결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협상 결과를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나. 계약체결 시 제안서 및 협상결과 등의 내용을 포괄한 사업수행계획서를 서면으로 제출하고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함

   ※ 사업수행계획서에는 추진계획, 추진일정표, 목표관리계획, 예산집행 계획, 참여자 인적사항, 보안각서 및 안전사고 예방계획서 등 과업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포함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서류 및 제안서는 직접 방문 제출한 것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함

  나.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의 내용에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평가 제한, 협상 취소, 계약해지 등의 불이익 조치를 받음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게시하며 공고문상에 없는 사항은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가 적용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바. 사업내용, 과업범위 등 본 입찰의 세부내용이 모호하거나 해석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사. 심사결과 적정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사업자를 선정하지 못한 경우, 발주처는 사업자 선정을 아니 할 수도 있음

  아. 본 입찰은 인지세 납부 대상이며, 향후 낙찰자는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인지세를 전자납부하고 납부사실 증빙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자. 본 입찰은 일괄 재하도급이 불가하며,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차. 재단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률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음

  카.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70조의2~4, 국세징수법 제107조에 의거 국민연금보험료, 국세, 지방세 납부사실을 확인하고 대금 지급함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 신청서류 제출 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 증명서(개인, 사업장)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타.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함

  파. 재단과 계약상대자 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에 대한 의견 차가 있을 때에는 상호협의에 의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의견이 상이할 때에는 재단의 해석에 따름

   

14. 안내 및 문의사항


  가. 계약분야 : (재)안산시청소년재단 경영지원본부 경영지원팀 (031-412-1763)

  나. 사업분야 : 상록청소년수련관 대덕과학관 (031-412-1732)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발주처((재)안산시청소년재단)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ansanyouth.or.kr)에 게재됩니다.




2025년  5월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 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