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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53660-000 공고일시  2025/05/19 14:47
공고명 2025 부산관광 글로벌 서포터즈 운영
공고기관 부산관광공사 수요기관 부산관광공사
공고담당자 한민기(☎: 051-780-21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3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3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5,000,000 원
   
배정예산
75,000,000 원
   
추정가격
6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관광공사 제2025-58호

 

『2025 부산관광 글로벌 서포터즈 운영』

용 역 입 찰 공 고

(총액입찰/제한경쟁입찰(소기업, 소상공인 / 지역제한)/협상에의한계약)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본 입찰은 청렴‧공정한 계약 진행을 위한 계약·입찰 자율 신고제가 적용되는 입찰로 해당자는 아래와 같이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신고대상 :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족이 공사에 재직하고 있는 우선협상대상자

  - 신고시기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 신고방법 : 신고서식 작성 후 계약담당부서로 송부

 ※ 신고자에게 입찰 및 계약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주요내용

 

구분

주요 내용

비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5 부산관광 글로벌 서포터즈 운영

‣ 용역기간: 계약체결일∼2025. 12. 31. (유지보수기간: 과업완료 후 1년간)

‣ 기초금액: 75,000,000원(금칠천오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1항

입찰 및 계약 방법

‣ 전자입찰 및 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2항

입찰 참가자격

‣ 업종제한: 기타자유업(9999)

‣ 기업형태: 소기업, 소상공인

‣ 지역제한: 부산광역시 내 본사 소재한 업체

4항

공동계약 가능 여부

‣ 공동계약 가능(공동이행방식)

5항

하도급 가능 여부

‣ 불가능

6항

가격입찰서 제출

‣ 2025. 5. 28.(수) 09:00 ~ 5. 30.(금) 17:00 (전자제출)

8항

제안서 제출

‣ 2025. 5. 30.(금) 10:00 ~ 17:00 (방문제출)

10항

  ※ 입찰의 세부 내용은 필히 본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본 공고문과 함께 등재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 및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울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평가 및 용역 수행 관련 문의사항: 글로벌마케팅팀 (☎ 051-780-4122)

   ☞ 입찰 계약관련 문의사항: 경영지원팀 (☎ 051-780-2161)

3. 공익신고 관련 안내

  ☞ 본 입찰과 관련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 안전감사팀 (☎051-780-2112~2113)

   ☞ 공익신고 문의 : 국민권익위원회 (☎국번없이 1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용역명

위치

사업량

용역기간

추정가격

추정가격

기초금액

2025 부산관광

글로벌 서포터즈 운영

부산

제안요청서 참조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 12. 31.

75,000,000원

68,181,818

75,000,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나라장터), 총액입찰, 제한경쟁(소기업, 소상공인/지역), 협상에 의한 계약

 

3.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계약법」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비예가방식)


4. 입찰참가자격 : 공고일 전일까지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자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다음 업종으로 입찰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 업종 : 기타자유업(업종코드 9999)

나.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않은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을 위반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시에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상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

   ※ 위 자격조건 모두를 충족하지 못한 기관(기업, 단체)의 제안서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입찰자의 제출서류 등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발주사는 계약의 해지를 요구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18:00)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5.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본 용역은 공동이행방식의 공동계약이 가능합니다.

 가. 공동이행방식은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인 이하로 하며, 최소지분율은 5%입니다.

 다. 하나의 업체가 두 개 이상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인 경우 대표사만이 투찰할 수 있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5. 29.(목)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를 포함한 구성원

     들이 각각의 분담내용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제출한 후 반드시 대표자가

     공동수급구성원 각각의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을 승인하였을 때 이를 제출한

     것으로 보므로, 이점 특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6. 하도급 관련 사항 :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능합니다.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전자입찰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 본 공고문 4. 입찰참가자격 중 ‘가’의 내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혁신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공사 귀속

    1)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3) 낙찰자가 낙찰자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급각서에 따라 입찰금액의 5%(원단위 절상)의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가격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 ‣ 2025. 5. 28.(수) 09:00 ~ 5. 30.(금) 17:00 (전자제출)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0. 제안서 제출


 가. 기    간 : 2025. 5. 30.(금) 10:00 ~ 17:00 (방문제출)

 나. 제출방식 : 직접방문제출 (*우편제출 불가)

 다. 제 출 처 : 부산관광공사 글로벌마케팅팀 (051-780-4122)

    - 주    소 : (48058)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 누리엔 14층

   제안서 및 제출서류 일체는 PDF파일과 책자 형식으로 제출해야하며 총용량은 2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의 제출은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제출해야 하며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대리인 제출시)을 지참 해야합니다.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마. 발표순서: 제안서의 발표순서는 제안서 평가 당일 제안서를 제출한 순서대로 추첨함

 바. 평가위원 추첨: 5. 30.(금) 18:00 (부산관광공사 글로벌마케팅팀)


11. 제안서평가


가. 제안서 평가 : 2025. 6. 5. (목) 14:00 예정

  ※ 평가항목 및 배점 등 관련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나. 평가방법 : 대면 PT발표 심사

  ※ 제안서평가는 PT방식으로 개최 (제안서 평가 중 제안사의 업체명 표기·언급 금지)

  ※ 제안서발표시 배정된 시간을 엄수하여야 하며 시간 초과시 감점처리 될 수 있음

 다. 평가장소 : 부산관광공사 본부 대회의실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 누리엔빌딩 14층)



12.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 90%, 입찰가격평가 10%(세부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우선협상대상자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기타사항은 행정안전부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졍기준”에 의합니다.


13. 입찰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한 자가 계약체결일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계약관계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관련서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본 공고상세조회(입찰권유서)에서도 조회 및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사.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로 결정될 경우에는 투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아. 제안요청서 등에 대한 별도 (현장)설명은 없습니다.


15.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다음과 같은 법규상 안전보건 확보의 의무를 이       행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②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함.

 다. 제안서 제출 시 ‘안전보건관리 확보 계획서’(제안요청서 참고) 제출하여야 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9일




부산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