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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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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53860-000 공고일시  2025/05/19 15:20
공고명 상봉13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고담당자 진혜린(☎: 02-2094-12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30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30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30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5/3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8,520,000 원
   
추정가격
53,2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중랑구 공고 제2025-112호


상봉13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상봉13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

   나. 용역사업 시행기관명: 서울특별시 중랑구청

   다.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5개월

      다만, 과업기간 내 추진위 구성이 안 될 경우에는 제반행정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본 과업의 관련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함


  마. 과업내용: 별첨 “과업내용서” 참조

   바. 용 역 비: 금58,520,000원(금오천팔백오십이만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사.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아. 현장설명회: 별첨 “과업내용서” 갈음

   자. 공고기간: 2025. 5. 19.(월) ~ 2025. 5. 29.(목)

   차. 입찰참가등록 및 업체현황평가서·기술제안서·가격입찰서 제출

     - 일    시 : 2025. 5. 30.(금) (접수시간: 09:00 ∼ 12:00, 13:00 ~ 17: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청 주택개발추진단(구청 2층)

     - 제출방법 : 방문접수(인터넷 및 우편접수 불가)

     - 문    의 : 주택개발추진단 송진호 주무관 (☏ 02-2094-6894)

  카. 기술제안서 평가일정: 제안서평가 일시 및 장소 별도 안내(예정)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공고일 기준으로 국세․지방세 체납사실이 없으며 다음 각 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

    1)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10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정비사업전문관리업’(나라장터 업종코드 : 4712)을 등록한 업체로, 법인등기부상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2)「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시행령」 제81조 제3항에 의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부동산원

  나. 상기 각 항목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참여할 수 있고, 2개 이내의 정비사업전문관리업체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도급 업체의 대표자는 참여지분율이 50% 이상인 업체가 수행하여야 함

      (공동도급체 2개사 모두 서울특별시 소재 등록업체이어야 함)

     ※ 공동도급 시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가’의 1)항을 충족해야 함, 공동수급 시 수급업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임

  다. 입찰참가 제한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 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본 입찰참가자(공동수급 구성원 포함)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3. 입찰서 평가기준: 별첨“제안요청서”참조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시행 2024.7.1.),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 고시 제2023-20호, 2023. 1. 19.) 및 “제안요청서”에 의거 업체현황평가와 기술제안서평가(평가위원회) 및 가격입찰서, 가·감점요소를 종합 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함

  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5. 입찰참가 등록 신청서류 : 별첨 “제안요청서”참조

    (※ 순서대로 정렬하여 주택개발추진단 방문 제출)  

   가. 입찰참가신청서(용역참가신청서)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원본대조필 명기후 인감날인) 1부

   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라. 응모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후 인감날인) 1부

     - 정비전문관리업등록필증

   마. 법인등기부등본 1부

   바.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서약서 각 1부

   아.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대리인인 경우) 1부

   자. 공동수급(공동이행) 구성인 경우

     - 공동수급(공동이행) 표준협정서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위 “나 ~아”의 서류 각 1부

   차. 업체현황평가서 2부 (원본 1부, 사본 1부)

     - 자기평가서 및 참여사업관리자 경력(자격 등 경력 입증서류 포함)

   카. 기술제안서

     - 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입찰등록서류와 함께 제본)

     - 평가용 10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 제안서 내용이 담긴 USB 1매[보관용, 평가용(PPT 발표자료)]

   타. 가격입찰서(산출내역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1부(제안요청서 양식 11)

   파.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제출서류 세부사항에 대하여 별첨 “제안요청서” 제4장 입찰서 작성 지침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미제출 등에 따른 불이익은 해당 업체에 귀책 사유가 있음


6. 제출방법 및 기타사항

  가. 용역수행직원이 직접 제출만 가능(우편, FAX, 인터넷 접수 등 불가)

  나. 대표자 인감이 날인되어 있는 공문서 제출(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서로 인정하지 않음)

 다.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은 별첨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사업자 선정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바. 본 과업수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성과물은 서울특별시 중랑구청의 소유로 귀속합니다.

  바. 이 건 공고와 관련하여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우리 구의 의견을 따라야 합니다.

  사.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중랑구에서 추가 자료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하고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제출 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

  아. 입찰안내서에 대한 질의는 반드시 문서로 하여야 하며(첨부양식 참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한 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 질의는 2025. 5. 21.(수)(18:00)까지 주택개발추진단으로 제출된 문서에 한함

  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별도의 보상도 없음

  차. 사본 서류에는 업체대표자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카. 입찰참가자는 입찰안내서,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특수조건 등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타.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함


7. 협상적격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공공지원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선정기준」(서울특별시 고시 제2023-20호)에 의함.

  나. 종합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고득점순으로 협상순위 결정) 단, 80점 이상인 정비사업전문관리 용역업자가 4개사 미만일 경우 모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60점 미만인 업체는 제외함.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업체현황 평가(20%) + 기술제안서 평가(60%) + 입찰가격 평가(20%) + 가·감점

  다. 종합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제안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하고, 기술제안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제안평가 항목 중 과업수행세부계획 → 과업내용이해도 → 과업수행조직구성 → 과업수행지원체계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하며, 모두 동일한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함.

  라.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8. 협상절차

  가.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나.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다.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한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하되, 3일 이내에서 조정가능.


9. 계약의 체결

  협상이 완료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10.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음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 참가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함.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3.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사항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별도로 교부하지 않고,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은 중랑구청 재무과(진혜린 ☎02-2094-1233), 기타 용역내용 등의 상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중랑구청 주택개발추진단(송진호 ☎02-2094-6894)로 문의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19.


서울특별시 중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