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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53561-000 공고일시  2025/05/19 15:51
공고명 2025학년도 부평공업고등학교 군특성화 나라사랑 국외 체험학습 위탁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부평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부평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윤혜선(☎: 032-627-01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0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000,000 원
   
배정예산
43,000,000 원
   
추정가격
3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평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23호


2025학년도 부평공업고등학교 군특성화 나라사랑 국외 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 공고

(규격․가격 동시입찰)


 다음과 같이 전자입찰에 부치고자 합니다.

2025. 5. 19.


                              부평공업고등학교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2025학년도 부평공업고등학교 군특성화 나라사랑 국외 체험학습 위탁용역

용역내용

  지 역: 일본 오키나와

역기간

  - 본일정: 2025. 10. 27.(월)~ 10. 29.(수)(2박 3일) (학생28명, 교직원5명)

  - 사전답사: 2025. 6. 16.(월) ~ 6. 17.(화) (1박 2일) (교직원 3명)

  -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계약특수 조건 참고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경비 정산함

기초금액

금43,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에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금액 일체가 포함되어 있음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경비내역

본진 및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경비 일체(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기타사항

본진 항공권 및 사전답사 항공권은 미확보 상태이므로 운영에 차질 없도록 확보할 것

붙임 제안요청서와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평가점수 80점 이상)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합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라.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인천광역시), 최저가격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입니다.

마. 예정가격은 복수 예비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로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인천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 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학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5.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군특성화 나라사랑 국외 체험학습 용역 과업설명서와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여 제출하며 그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5. 20.(화) 15:00 ~ 6. 2.(월) 10:00

     (단, 평일: 09:00~16:00,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및 장소: 부평공업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접수(우편 접수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 표기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3)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다.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으며 봉투를 봉한 후 도장을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 표기 요망)

연번

서류명

부수

비고

1

입찰 참가 신청서

1

본교 소정 양식(제안요청서 파일 참조)

2

용역 제안서

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규격 : A4크기, 반드시 좌철하여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3

용역수행실적증명서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지자체, 공공기관, 학교 등 해외체험 또는 해외 연수 실적증명서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

 

6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

입찰 마감일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7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

 

8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

인감도장을 미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

대표자가 아닌 경우(제안요청서 파일 참조)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

 

11

최근년도 재무제표 사본

1

 

12

업체 인력 보유현황 및 관련서류

1

 

13

서약서

1

제안요청서 파일 참조

14

청렴계약서약서

1

낙찰자만 제출

15

경비 산출 내역서

1

낙찰자만 제출

16

착수보고서

1

낙찰자만 제출

17

개인정보관리 취급위탁 보안서약서(업체대표용)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포함)

 

낙찰자만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제안서 제출 시「경영상태 증명서류, 실적증명서」등 부속서류는 원본 1부에 반드시 첨부하고, 사본(9부)에는 첨부 안함.


7. 가격입찰서

가. 제출기간 : 2025. 5. 20.(화) 15:00 ~ 6. 2.(월) 10: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 전자 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유의사항

    1)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제안요청서 내용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우리 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제안 설명회: 별도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서류심사로 대체합니다.

 ※ 제안서 평가기준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 결과는 별도 공지하지 않으며, 적격인 업체만을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9. 개찰일시

  가. 개찰일시: 2025. 6. 9.(월) 14:00, 부평공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본교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제안서의 평가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되지 않은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본교 수학여행·청소년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한 제안서 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제안서 평가 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반드시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채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계약체결 및 이행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최종 낙찰자는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보충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체결: 행정실(☎ 032-627-0103)

  - 용역 수행지침 등에 관한 사항: 군특성화교육부(☎ 032-627-0135)

  - 나라장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 본 공고문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ice.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게재







2025년  5월  19일





부평공업고등학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