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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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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53862-000 공고일시  2025/05/19 17:04
공고명 2025년 목포시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목포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목포시
공고담당자 박용주(☎: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09,000,000 원
   
배정예산
9,709,000,000 원
   
추정가격
9,709,000,000 원
낙찰하한율
72.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목포시 공고 제2025 – 827호

2025년 목포시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목포시 생활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나. 용역추정금액 : 9,709,00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사업)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5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제12호에 의거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입니다.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365일)

  라. 처리예정량 : 생활폐기물 51,100톤(처리 예정량은 증감될 수 있음)

  마. 위    치 : 목포시 고하대로 1140-43(환경에너지센터 및 위생매립장 내)

  바. 기타내용 : 기타 과업내용 등 모든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서 제출 안내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대상,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등록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으로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 개시일로부터 입찰서를 제출(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

입찰등록(투찰)마감일

개찰일시

비  고

2025. 5. 20.(화) 10:00

2025. 5. 27.(화) 10:00

2025. 5. 27.(화) 11:00

개찰용 PC전용

4. 입찰 참가자격(아래 가~나항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른 다음 ①~④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①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②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 1257)

    ③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0)

    ④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86)

     ※ 단, “가”항에 해당하는 업체는 폐기물처리업 허가증의 영업대상폐기물을 ‘종량제봉투 배출 폐기물 또는 그 밖의 생활폐기물’이 명시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른 다음 ①~②항 중 어느 하나의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① 폐기물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 1224)

    ②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업종코드: 1227)

     ※ 단, “가”항에 해당하는 업체 중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에서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하는 경우에 필요한 기준을 충족하는 자는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의 규정에 의거 공동계약이 가능(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 또는 혼합방식)하며, 대표사는 참여지분이 많은 업체로 합니다.

     ※ 분담비율 : 처분(재활용)업 : 90%, 수집·운반업 : 10%

   ②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 및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5. 26.(월) 18:00까지

   ③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분담이행하는 구성원을 제외하고는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우리시의 재무관이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전라남도 예규 제1075호, 시행 2023. 3. 2.) ‘별표 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추정가격 30억원 이상)’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72.995%) 금액 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준공이 완료된 동등 이상 용역의 이행실적 비율(금액)로 평가합니다.

      - 동등 이상 용역에 대한 인정범위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세부분류*에 따라 ‘종량제봉투 배출 폐기물 또는 그 밖의 생활폐기물’을 수집·운반 및 처분(재활용)한 용역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4]‘폐기물의 종류별 세부분류(제4조의2제1항 관련) - “3. 생활폐기물의 세부분류 및 분류번호” 참조

      - 이행실적 기준

         폐기물 처분(재활용)업 : 8,738,100,000원(부가가치세 별도)

         폐기물 수집·운반업 :   970,900,000원(부가가치세 별도)

       ※ 적격심사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의한 평가기준 : 처분(재활용)업 90%, 수집·운반업 10%

      ※ 유의사항

        · 실적증명서는 폐기물 처분(재활용) 실적, 수집·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 해당 용역명(종량제봉투 배출 폐기물 또는 그 밖의 생활폐기물)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행실적에 대하여는 발주처(환경시설관리사무소)의 판단에 따르며 입찰자는 발주처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실적증명서는 감독관을 경유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적관련 문의 : 환경시설관리사무소 ☎ 061-270-4230)

    2) 경영상태는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3) 경영상태 평가중 재무비율평가 선택시 업종평균율은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 E381.2,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수집운반처리업“을 적용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 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는 입찰보증금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9. 목포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에 관한 자료 열람 및 교부장소 : 목포시 환경시설관리사무소(270-4230)


11.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준수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하며, 개찰일시에 낙찰자가 없을 경우 당일 매 시간(15시, 17시) 재투찰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조건,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회계법규 및 예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전자입찰 사용자 안내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으며 우리시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마. 계약이행의 적정성을 확보하고 계약대금은 계약이행과 관련된 경비 및 사업비로만 지출되어야 함으로 본 계약에서 계약금액에 대하여 채권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아니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서 제출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사. 계약대금은 계약이행의 적정성을 확보하고 계약이행과 관련된 경비 및 사업비로만 지출되어야 하므로 본 계약의 계약금액에 대하여 채권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아니합니다. 

  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개찰시간전까지 등록마감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초기화면 “고객지원 - 연기공고”에 게재합니다.

  자. 개찰에 관한 실시간 인터넷 중계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차. 보충정보 문의처

      ○ 용역에 관한 사항 - 목포시 환경시설관리사무소(☎061-270-4230)

      ○ 계약에 관한 사항 - 목포시 회계과(☎061-270-3375)

      ○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025.    5.    19.




목  포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