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 공고 제2025 – 8호
「2025년∼2026년 국립산림치유원 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입찰 공고
|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
|
1.
|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
2.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3.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4.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
|
|
|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국립산림치유원 운영지원팀 김철호 주임 ☎ 054-639-3512
|
○ 수요부서:
|
국립산림치유원 안전관리팀 신민호 주임 ☎ 054-639-3536
|
|
|

|
국립산림치유원 공고 제2025-8호
|
2025년∼2026년 국립산림치유원 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입찰 공고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
2025년∼2026년 국립산림치유원 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
기초금액
|
64,364.400원
|
입찰접수개시
|
2025. 5. 19.
|
구매예정금액
|
64,364,400원
|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
|
2025. 5. 29. 14:00
|
추정가격
|
58,513,091원
|
입찰접수마감
|
2025. 5. 29. 14:00
|
부가세
|
5,851,309원
|
개찰일시
|
2025. 5. 30.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구매예정량
|
1식
|
개찰장소
|
입찰집행관 PC
|
※ 기초금엑은 2024년 국립산림치유원 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산출내역 기준 가격으로 작성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운반 소요경비 등 모든 제반 비용을 포함
가. 용 역 명 : 2025년∼2026년 국립산림치유원 무인경비시스템 운영 용역
나. 사업대상 : 17개소(국립산림치유원 행정동 외 16개소)
다.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 07. 01. ~ 2026. 12. 31.(1년 6개월)
마. 용역개요 : 무인경비시스템 운영 및 긴급출동
※ 반드시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초금액 : 금64,364,400원(추정가격 58,513,091원, 부가세 5,851,309원)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에 의한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진행된다.
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입니다.
다.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접수 개시일시
|
접수 마감일시
|
제안심사
|
개찰일시
|
2025. 05. 19.
|
2025. 05. 29.
|
별도안내
|
제안서평가 종료 후
|
ㅇ 가격입찰(제안)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 (제출방법) 나라장터의 공고목록에서 해당공고의 ‘투찰’ 버튼을 통해 제출
* 가격입찰(제안) 시 부가가치세, 운송비 등 제비용을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
ㅇ 가격입찰(제안)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ㅇ 제안서 제출 방식은 온라인 제출로, 입찰 참여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 제출 필수
|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며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어야 한다.
①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1조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제한경쟁입찰로 중소기업확인서를 보유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 소기업·소상공인 및 창업기업확인서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 없음. 또한,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 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② 「경비업법」제4조의 규정에 의거 기계경비업 허가를 받은 업체
③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
④ 「경비업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의 규정에 따라 경보를 수신한 때부터 25분 이내 과업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갖춘 업체
* 지정시간 내 출동 가능 여부에 대한 입증책임은 경비업체에 있음
** 계약예정자는 낙찰 후 해당 지역(영주시) 출동차량 지정증 및 경비원 배치현황을 제출하여야 하며(「경비업법」제3조제2항에 따라 해당 지역별 2대 이상의 출동차량을 보유할 것), 필요에 따라 현장 확인 및 원본 제출 요구 예정
⑤ 용역 기간 중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을 위해 손해배상 및 보상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
* 영업배상책임보험 5억원(대인 2억, 대물 3억)이상 가입한 업체
나. 공동수급을 불허하며, 본 용역은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별도의 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4. 예정가격 및 협상적격자 선정 방법
가. (예정가격)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조의2 (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아니한다.(비예가 방식)
나. 제안서 기술평가와 가격을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단,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 득점한 업체가 없는 경우 유찰 처리하며, 유찰 시 재공고 진행한다.
다. 제안자가 제출한 제안서에 대한 평가는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로 구분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되, 기술평가 80%와 가격평가 20%의 비율을 적용하여 실시한다.
라. 종합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협상적격자를 결정한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538호, 2020.12. 28. 시행·일부개정)
나. 종합평점이 1위인 우선 협상대상업체부터 순위별로 협상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하되, 우선 협상 대상업체와 협상이 이루어지면 차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진행하지 않는다.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출기간: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나.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온라인으로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① 제안서 1부(증빙서류 포함)
② 제안요약서 1부
③ 발표자료 1식
* ①∼③ 서류 각 2식 제출(업체명 기재 1식, 미기재 1식)
라.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 법인 또는 대표자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 1부. (원인감 외 사용시)
- 실적증명서 1부.
- 기술제안서 1부.
* 제안서 세부작성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마. 제안서 및 입찰참가 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바.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메뉴에서 다음의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사항 확인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사. 기타 유의사항
- 모든 제출 서류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한다.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 입력 요망 (이름, 전화번호 등)
7. 제안서 평가 방법
가. 제안서 평가절차 및 기준은 제안요청서 내용 참고
나. 제안서 평가 일시, 장소, 평가시간, 준비물 등 상세내용은 제안서 접수 후,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안내하며 기관사정에 따라 제출자에게 공지하고 변경될 수 있다.
다. 유의사항
- 제안서 또는 입찰서 내용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해 제안자를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하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근거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할 수 있다.
- 입찰금액(가격입찰(제안)서로 제출한 금액)은 제안서의 모든 제안 내용을 반영한 금액으로 간주한다. 제안서 제출자는 제안서에 추가제안 등 협상과정에서 입찰금액 이외의 추가 금액을 요구할 수 없으며, 추가제안 미이행 시 제안서 평가에 대한 불공정한 행위로서 간주되어 협상대상자 지위를 상실할 수 있다.
- 제안서 발표일에 불참한 제안자에 대한 평가는 서면평가로 대체한다.
8.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들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한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및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한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전에 규격 관련 제반사항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10. 보증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운영지원팀 김철호 주임(☎ 054-639-3512)
- 납품 및 규격에 관한 사항: 안전관리팀 신민호 주임(☎ 054-639-3536)
2025년 05월 19일
국 립 산 림 치 유 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