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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54595-000 공고일시  2025/05/19 17:36
공고명 영춘초 본관 외 1동(별관) 드라이비트 교체공사 설계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예진(☎: 043-420-61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965,000 원
   
배정예산
29,965,000 원
   
추정가격
27,24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54호


기술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9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단양교육지원청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견적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견적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견적, 계약 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 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견적사항

용역명

기초금액

(부가세 포함)

과업내용

용역기간

영춘초 본관 외 1동(별관) 드라이비트 교체공사 설계용역

29,965,000

설계용역 1식

착수일로부터

60일

※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일정

  가. 제출방법 :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

  나.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 2025. 5. 20. 10:00 ~ 2025. 5. 23.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23. 11:00 단양교육지원청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유찰시 재견적 마감일시 : 2025. 5. 23. 14:00,  재견적 개찰일시 : 2025. 5. 23. 15:00

   ※ 개찰시간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3. 견적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건축사법 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자격을 취득하고, 같은 법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4817) 개설등록을 필한 업체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기술자 보유여부 증빙서류(공고일 기준 협회에서 발급된  기술자 보유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또한 낙찰예정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따라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첨부)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후 교육청에서는 제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검토하고“[붙임2]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후 계약상대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 서류는 메일(yj1026@korea.kr)로 송신하며, 미제출 시에는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될 수 있고, 관련 규정에 따른 제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으로서 전자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경쟁 대상 용역입니다.

  다.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마. 적격심사 제외 대상 용역입니다.

  바.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대상입니다.

  사.「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는 용역으로, 계약

      상대자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별첨의 “계약 이행 통합 서약서”)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yj1026@korea.kr)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과업설명서 문의: 단양교육지원청 행정과 시설사업팀 이승용(☎043-420-6154)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안내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견적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상황으로 견적 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 등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견적설명서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설명서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견적 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견적공고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 설계도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9.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약상대자 결정: 예정가격 이하로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 이상 제출 중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의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계약상대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나라장터(G2B)시스템 자동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나. 재견적 및 재공고 견적 : 견적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견적 또는 재공고 견적에 부치며, 재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견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청렴계약제에 대한 내용은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cbdye.go.kr)의 알림마당-입찰정보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우리교육지원청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견적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견적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단양교육지원청은 계약상대자가 투찰한 금액에서 천 원 미만의 금액은 절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다. 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발주처 해석에 따릅니다.

  라.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계약에 관한 문의: 단양교육지원청 행정과 재무팀(☎420-6141, 담당자 김예진)

     - 용역 내역에 관한 문의: 단양교육지원청 행정과 시설사업팀(☎420-6154, 담당자 이승용)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감사관실 ☏043-290-2072)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회사 소개

 

■ 회사명:

■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 상시근로자수 :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 기  간:

■ 장  소:

■ 작업내용:

■ 안전조치사항

  -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위험요소 확인)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비상사태(안전사고, 화재 등) 발생 시 대응 및 대비 체계 구축

  - 1인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근골격계질환 주의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안전담당자

 

 

 

 

 

 

 

 

 

 

 

 

 

 

 

 

 

 

 

 

 

 

 

 

 

 

반장

 

반장

 

반장

 

 

 

 

 

비상연락망

사업주

 

 

안전담당자

 

 

반장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주의사항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및 작업도구 사용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위험작업 안전사고 예방 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적정

부적정

 

계약담당자:                (서명)

【붙임2】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 (교육청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최종 평가

□ 적정

□ 부적정

 

 

용역감독관: 소속)             직)             성명)            (서명)

계약담당자: 소속)             직)             성명)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