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적십자병원 입찰공고 2025-10호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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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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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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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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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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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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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청소 및 경비 용역 계약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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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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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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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1. ~ 2026. 0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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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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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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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경쟁(중기간), 총액, 적격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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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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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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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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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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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정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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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69,707,92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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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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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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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43,812,0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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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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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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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미화원 9명, 경비원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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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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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기간(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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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5. 19.(월) ~ 2025. 05. 27.(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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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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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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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5. 27.(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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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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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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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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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및 과업내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개찰당일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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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및 「경비업법」 제4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하고 우리사에 입찰참가등록서류를 기한 내 제출한 자
-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 제안 업체는 입찰일, 낙찰업체는 계약종료일까지 자격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 입찰 마감일 기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직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중소기업확인서(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이며,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제품 공공 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한 자. 단,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자격 없음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해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번호 : “건물청소서비스 7611150101”과 “시설물경비서비스 9212159901”)를 소지한 자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에 의한 유자격자
-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등을 요하거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할 경우에는 당해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등을 받았거나 당해 자격요건에 적합할 것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른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불가
- 공고일 현재 법정관리, 화의개시 중에 있지 않고, 우리병원 및 정부기관(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제재 중에 있지 않은 자
1) 모든 업체는 ‘과업내용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투찰 금액은 부가가치세, 기타 제반 소요 경비를 모두 포함합니다. “발주기관”은 계약금액 외 어떠한 비용도 지급하지 않고, 낙찰자는 실수령액 보전 및 이윤공제 회피 등을 목적으로 조정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3)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다음 내용을 숙지하기 바랍니다.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사후원가 검토조건부 계약)에 따라 사후정산을 실시합니다.
나) 예정가격을 산정하는 기초금액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이 포함되며, 해당 내역은 붙임 서류인 산출내역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다) 퇴직적립금에 대하여 사후정산을 실시합니다.
4) 직접인건비 및 간접인건비와 더불어 일반경비(피복비 포함), 청소 자재비, 관리비(일반관리비 및 이윤)에 대해서도 사후정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관련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산재보험료 및 고용보험료는 근로복지공단의 2025년도 산재보험료율과 고용보험료율 발표, 국민연금보험료는 국민연금공단의 2025년도 국민연금보험료율 발표에 따라 차액분에 대해서 사후정산(일반관리비, 이윤, 부가가치세 포함)을 실시하거나, 계약 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6)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에 의해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7) 본 입찰공고문 상의 산출내역서는 2025년 상반기 시중노임단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2025년 최저임금 변경 고시 이후 인상액에 대하여 계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 내역은 인건비(직접, 간접)만 해당됩니다.
8) 용역계약업체는 근로기준법 제6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0조에 따라 경비용역에 대한 감시단속적 근로종사자에 대한 적용 제외 승인을 관할 노동청으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9) 용역계약업체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2024년 현재 근무 중인 용역 근로자를 고용승계 해야 하며, 불가피하게 근로자를 교체할 때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10)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2017.07.20. 고용노동부)에 따라 해당 용역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이 확정되는 경우 본 용역계약은 해지할 수 있습니다.
11)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산업안전보건법」제64조에 따른 안전보건협의체 및 안전보건점검에 성실히 임해야하며, 용역근로자들에게 동법 제29조제3항에 따른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나) 계약상대자는 아래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해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은 별도 책정하여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법 위반 금지
1)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전자입찰서 제출기한 내에 전자보증서로 제출(현금 납부 불가)하며,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서 확인이 안 될 시, 입찰을 무효가 됩니다.
2)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병원에 전액 귀속됩니다.
3)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할 때 입찰은 무효입니다.
5. 투찰(제안서 제출) 및 낙찰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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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액기준으로 투찰합니다.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면세사업자도 동일)
※ 원단위 절사(소수점 버림)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 예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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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찰일시 : 2025.05.27.(화) 11:00(예정)
4)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심사기준 적용(추정가격 5억원 이상))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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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찰 이후 적격심사대상자는 정해진 기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및 관련 증빙 서류를 포함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관련 증빙 서류는 아래 제출처로 제출해야 합니다.
※ 적격심사 심사 기준일 : 입찰공고일
※ 제출처 : E-mail / jhlee5428@redcross.or.kr
가) 산출내역서 1부
※ 산출내역서 제출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예정가격에 따른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 입찰공고에 첨부된 산출내역서 상의 보험료가 낙찰률을 적용한 보험료보다 낮을 경우, 입찰공고에 첨부된 산출내역서 상의 보험료를 적용합니다.
※ 산출내역서 제출 시, 인건비는 예정가격에 따른 직접노무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을 지급해야 하며, 이는 「최저임금법」에 의해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나) 사업자등록증 1부
다) 법인등기부등본(입찰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1부 ※ 개인사업자 : 주민등록등본
라) 인감증명서(입찰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1부
마)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1부
바) 위생관리용역업 허가증
바) 건물청소서비스(세부제품번호 : 7611150101) 직접생산확인서 1부
사) 경비업허가증 1부
아)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제품번호 : 9212159901) 직접생산확인서 1부
자) 중소기업확인서 1부
6)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자격미달 업체가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참가 제한을 받습니다.
2) 계약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5/100 이상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은 총액기준으로 합니다.
- 대금은 연간 총액을 12회(월1회) 균등분할하여 용역이 완료된 달의 익월 초에 지급합니다.
3) 구비서류(제안서 첨부 서류 외)
가) 통장사본 1부
나) 서약서 등 3종 각 1부
다)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 및 이행확약서 1부
※ 상기 제출서류 이외에도 우리 병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 자료(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우리사 요청에 따라 필요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참가자로 등록됨.
※ 제출되는 모든 사본은 사실과 다름 없음 또는 원본대조필 날인이 있어야 유효하며, 별도로 작성되는 증빙자료나 계획서에는 업체 대표의 서명 또는 날인이 있어야 함.
1) 공동도급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2)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병원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2) 낙찰자는 계약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의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합니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 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3)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웹송신함에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과업내용서 및 용역계약 일반ㆍ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낙찰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은 무효로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규에 따릅니다.
7) 관련 문의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계약 문의 : 상주적십자병원 총무팀 구매담당자 (☎054-530-3119 또는 054-530-3127)
대한적십자사 상주적십자병원 재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