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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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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1482-001 공고일시  2025/05/28 09:25
공고명 2025년 ESG 기본 진단 컨설팅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인천상공회의소 수요기관 인천상공회의소
공고담당자 송민섭(☎: 032-810-28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9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0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5,000,000 원
   
추정가격
6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도 ESG 기본 진단 컨설팅

 용역수행사 모집 공고

  


 인천상공회의소에서는「2025년도 ESG 기본 진단 컨설팅 지원사업」용역수행사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입찰을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8일


                         

인천상공회의소회장


1. 입찰내용

  가. 과 업 명 :「2025년도 ESG 기본 진단 컨설팅 지원사업」

  나.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부터 2025. 11. 28.(금) 까지

다. 과업대상 : 인천 중소기업 30개사

  라. 사업금액 : 금75,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ESG 기본 진단 컨설팅 : 기업 1개사 컨설팅 비용 최대 2,500,000원 * 30개사

  마. 과업내용 ※ 세부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 기본사항 : ESG컨설팅의 전문성, 수행경험, 수행역량 등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가 Pool의 다양한 구성

     운영관리 : 기업별 전문 컨설턴트 및 컨설팅 운영 총괄관리

      - (ESG컨설팅 전문가 구성) 선정기업의 업종 및 분야 등 수요기업의 니즈를 기초 진단하여 필요한 컨설턴트를 적재적소에 파견 및 운영

      - (컨설팅) 기업진단 및 전문컨설팅 수행

       ·업체별 최소 2회 이상 방문 컨설팅 제공

      ·ESG기초진단 및 자문, 개선사항 도출, 실행전략 제공 등

      ·ESG컨설팅 보고서(ESG 기초진단 보고서 등) 제공(80페이지 내외)

지원분야

지원내용

지원규모

최대지원금

(건 당)

ESG 기본진단

ESG경영에 대한 평가지표 구성 및 현황분석, 교육·훈련 등 현재 ESG 대응수준 기본진단

30개 社

75,000천원

2,500천원

(기업부담금 없음)

 - 지원금은 건당 최대 지원금

 - 지원금은 사업 수행 완료 후, 인천상의에서 컨설팅 수행업체에게 지급

  ※ 상세 내역은 일부 조정 가능

     과업관리

      - 기업별 전문가 컨설팅 착수 및 결과보고, 진행사항 수시관리

      - 컨설팅 모니터링 및 품질관리, 우수사례 발굴 등


2. 입찰 및 계약방식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따라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사업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

   공고일 기준 ‘과업내용’에 해당하는 내용이 모두 수행 가능한 업체

   입찰참가신청시 상공회의소 선정 방식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업체

   공동수급으로 입찰 불가함

   비영리법인 입찰 참가 가능하며, 하도급 불가함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그 밖의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에 따름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에는 참가 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공동도급 허용여부 : 불허


5. 하도급 허용여부 : 불허


6. 추진일정

컨설팅 수행업체

공고

 

제안서 평가

 

협상 및 수행업체 선정

나라장터 및 인천상의 홈페이지

제안서 및 발표(PT) 평가

협상대상자 및 수행업체 선정

’25. 5. 28(수), 09:00

~ 6. 9(월), 17:00

 

‘25. 6. 11(수) 예정

 

6월 중순 예정

 

기업-수행업체 간담회 실시

 

컨설팅 실시

 

결과보고 및 비용지급

∙컨설팅 세부 내용 및 일정 안내

협약* 및 컨설팅 실시

∙과업이행 점검

∙결과보고 및 지급**

 

’25. 6월중

 

’25. 6월 ~ 11월

 

’25. 12월

  * 협약의 경우 수행기관(인천상의)-참여기업-컨설팅 社 3자간 체결 예정

  ** 과업 완료 후 참여기업의 ESG컨설팅 결과물 최종 확인 후, 컨설팅 수행업체에 대금 지급

  ※ 추진일정은 추후 변동 될 수 있음





7. 수행사 선정

  가. 수행사 모집기한 및 모집 대상

     모집기한 : 2025. 5. 28(수), 9:00 ~ 6. 9(월), 17:00 限

    모집규모 : 다음 각 내용을 갖춘 업체 중, 1개 컨설팅 수행업체 선정

     모집대상

가. 자체 중소기업 ESG 평가지표를 구축한 업체(K-ESG 준용)

나. 최근 3년간 ESG 전문 컨설팅 등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 유사용역을 5건 이상 수행한 업체

다. ESG 평가 전담인력을 5인 이상 보유한 업체(4대보험 가입증명 필수)

  - ESG 기초컨설팅 가능 또는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 특화 및 전문 컨설팅 제공 가능

라. 중소기업별 ESG기본진단 및 개선방안 도출, 내재화 교육, ESG보고서 발간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

     자격제한 : 다음 각 내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금융불량 거래처로 규제 중인 기관

      2) 채무불이행 및 부실 위험이 있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기관

        - 국세, 지방세 등 체납 처분을 받은 기관

        - 법정관리, 화의, 개인회생·파산·면책권자(기관대표)

        - 재무제표상 자본잠식인 기관(자본총계가 납입자본금보다 적은상태)

        - 외부감사 기업으로 최근연도 감사의견이 ‘의견거절’ 또는 ‘부적정’인 기관

      3) 휴·폐업중인 기관

      4) 정부 또는 지자체 사업참여 제한 및 사업 수행에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기관

 나. 입찰 진행일정 주관기관의 사정에 따라 아래 일정은 변동 가능

   □ 입찰참가등록

       등록기간 : 2025. 5. 28(수), 09:00 ~ 6. 9(월), 17:00 限

       등록방법 : 나라장터 (인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고 참조)

    □ 제안서 제출 및 평가위원 추첨(방문접수 - 신분증 및 위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 일    시 : 2025. 6. 9.(월) 10:00~17:00  사무실 도착시간 기준

        - 제출장소 : 인천상공회의소 5층 경제진흥실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

        - 제출방법 : 방문접수 (우편접수, 전자메일 접수 불인정)

순번

목록

구분

부수

정량적평가

[서식1] 「25년 ESG 기본 진단 및 심화 컨설팅 수행업체」입찰 참가신청서

필수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필수

2부

[서식2] 컨설팅 수행업체 일반현황 및 인력보유 현황

필수

2부

[서식3] 유사 사업 수행실적

필수

2부

[서식4] 3년 이내 유사용역 실적 증명서(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필수

2부

[서식5] 가격입찰서 ※별도 밀봉하여 제출

필수

2부

[서식6] 산출내역서 ※가격입찰서와 함께 밀봉하여 제출

필수

2부

[서식7] 서약서

필수

2부

[서식8] 확약서

필수

2부

[서식9] 위임장

필수

2부

[서식10]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

필수

2부

입찰보증보험증권(제안금액의 5%)

필수

2부

법인 또는 개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필수

2부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필수

2부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필수

2부

(참여인력)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 (날인된 서류만 인정)

 * 제안서 발표자 재직증명서 포함

필수

2부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1개월 이내 발급분)

필수

2부

정성적평가

제안서(hwp형식)

필수

11부

발표자료(ppt형식) ※25분이내(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필수

11부

      제출서류


       제안서 관련 서류(제안요청서 서식자료 참고)

       - 정량적 평가 서류 : 2부(원본 1부, 사본 1부)

[서식2] 컨설팅 수행업체 일반현황 및 인력보유 현황

[서식3] 유사 사업 수행실적

[서식4] 3년 이내 유사용역 실적 증명서(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서식5] 가격입찰서 ※ 별도 밀봉하여 제출

[서식6] 산출내역서 ※ 가격입찰서와 함께 밀봉하여 제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참여인력)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 (날인된 서류만 인정)

        - 정성적 평가 서류 : 11부(원본 1부, 사본 10부)

제안서

발표자료 

         ※ 정성적 평가 서류 중 원본 1부만 회사명 표시,

            평가용(사본)에는 회사명 기재하지 않음

       평가위원 추첨(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추첨 참여)

        - 일    시 : 2025. 6. 9.(월) 10:00~17:00 

        - 추첨장소 : 인천상공회의소 5층 경제진흥실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

        - 제출서류 : 비치된 양식에 의거 추첨

  다. 제안서 발표 : 별도 통보

    ❍ 발표일시 및 장소 : 6.11(수) 10:00 / 인천상공회의소

                         ※ 발표일시 및 장소는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발표시간 : 25분 이내(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순서 : 접수 순

    ❍ 참석인원 : 발표자 외 1인

     ※ 추진일정은 추후 변동 될 수 있음

  라. 제안서 평가

     평가방법 : 신청기업에서 제출한 참여 신청서류 및 증빙서류를 검토하여 선정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

· 가격평가(10)

· 기술능력평가(90) = 정량평가(25) + 정성평가(65)

     제안내용에 대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은 유관기관 7인 이내로 구성함

        ※ 세부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고




  마.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48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 제안업체가 제출한 제안서에 대하여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상위 1개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수행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를 할 수 있음

     협상 순서는 합산 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 점수가 동일한 수행업체가 복수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배점이 높은 평가항목에서 점수가 높은 업체 선정

     평가순위에 따라 계약체결을 하며, 계약 대상자와 계약이 성립되지 않으면 순차적으로 차순위 수행업체와 계약 협상 실시

     협상 범위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 제안서 내용과 제안서 평가위원회 권유사항 등을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협상기간은 협상대상자 선정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협상 대상자와 협의에 의하여 조정할 수 있음.



8. 기타사항

  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음.

   모든 제출 서류의 직인란에 반드시 날인 후, 제출 증빙자료 미제출 시 해당 자격 불인정

   신청서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 협약 해지, 지원금 반환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음

   필요시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제출 서류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서 작성 등에 소요되는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음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 제안기관과 협의하여 제안서의 내용을 보완·변경할 수 있음

  ❍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는 해당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제출한 자에 한함

   컨설팅 완료 후 사업 완료 결과보고 제출 시 완료보고 공문, 기업 대상 설문조사, 평가 수행결과보고서(요약, 실사수행 증빙 사진 등), 기업별 ESG 보고서 등 관련 자료를 일체 제출하여야 함

   인천상공회의소는 아래의 사유로 수행업체가 사업을 계속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수행업체의 대표에게 수행 승인을 취소할 수 있음

     ·천재지변, 부도·폐업 등으로 사업의 계속 수행이 불가능한 경우

     ·사기, 허위계약, 지원기업과의 담합 등 부정한 방법으로 사업을 수행한 경우, 또는 제출한 증빙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사업수행이 중단되어 소기의 성과를 기대하기 곤란하고 완수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지 않거나, 중대한 위반으로 사업의 계속 수행이 불가능한 경우  

    사업추진 관련하여 비용집행 관리 및 선정·평가 등에 대한 권한 은 인천광역시 및 인천상공회의소에 있고 관련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할 수

- 평가 관련사항은 보안사항으로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 비용집행에 관련 사항은 「지방재정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인천상공회의소 내부 규정 따름

- 지원금 집행을 원인으로 발생한 민원 및 민·형사상 책임은 집행주체인 기업이 부담하

  는 것을 원칙으로 함

- 기타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예시되지 않은 사례에 대한 해석 및 결정은 인천광역시 및 인천상공회의소의 해석에 따름

있음

   

    선정결과는 신청 기업에게 개별 통보 예정임





9. 문의처

기관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인천상공회의소 경제진흥실

032-810-2852

sy8047@incham.net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봉로60번길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