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고 제2025 – 1364호
「원주미술사 조사·연구 용역」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원주미술사 조사·연구 용역」 사업자 선정에 필요한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8일
원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원주미술사 조사·연구 용역
나.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6개월
다. 사업금액: 금5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마. 공고기간: 2025. 5. 28. ~ 2025. 6. 10.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해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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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제44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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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른 비영리법인 참가 허용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 33조제1항에 따라 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
※ 비영리법인의 경우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을 제출하여야 함
라.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마. 본 사업의 원활한 사업수행과 품질보증을 위하여 하도급 및 공동수급이 불가함
4. 제안서 작성요령: 제안요청서에 의함
5. 제안서 접수 및 평가 일정 ※ 추진일정은 사업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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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진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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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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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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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5.28.(수) ~
6.10.(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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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나라장터)홈페이지(http://www.g2b.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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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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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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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도 시행하지 않음(제안요청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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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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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11.(수)
10:00~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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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등록
- 제출장소: 원주시청 문화예술과 시립미술관개관TF 팀
(원주시 시청로 1, 8층)
-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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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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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17.(화)
14:00(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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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장소: 원주시청 7층 회의실
• 평가방법: 제안업체 제안설명(PPT발표) 및 질의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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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및
순위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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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20.(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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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 대상자 발표(개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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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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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비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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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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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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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공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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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인감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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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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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등록서류 1부(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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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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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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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평가 제안서 2부(A4, 원본1부, 사본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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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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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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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평가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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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2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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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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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제안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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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2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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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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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제안요청서 제출 시 기타 필요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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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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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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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용 파일(PDF) 등 제출서류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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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B 1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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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설정 (복사방지, 출력
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 모든 서류는 좌편철 제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정량적평가 제안서와 정성적 평가 제안서로 구분(분리) 제출함
※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함
※ 본 입찰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함
※ 본 입찰 제안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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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가. 일 시: 2025. 6. 11.(수) 10:00 ~ 15:00
나. 장 소: 원주시 시청로 1, 8층(문화예술과)
다. 추첨방법: 제안서 제출자가 심사위원 수만큼 번호 추첨
※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하되, 추첨결과 다빈도 수가 동일한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8.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1) 일시: 2025. 6. 17.(화) 14:00(예정)
2) 장소: 원주시청 7층 회의실 (원주시 시청로 1, 무실동)
3) 방법: 제안발표 및 제안서평가위원 평가
※ 일시와 장소는 입찰참가 대상자 수 및 회의실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
나. 제안서 발표
1) 방 법: 기 제출한 발표자료에 의거 제안설명(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2) 발표순서: 평가위원회 개최 전 추첨으로 결정
3) 발 표 자: 제안사 대표 또는 본 사업수행 책임자(PM)
※ 제안설명 시 발표자 포함 2인으로 참석자 수 제한, 질의응답은 발표자만 가능
※ 참석자 전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다.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 세부평가 방법 및 기준 등 제안요청서 참조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제안서의 평가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되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평가 20점, 정성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배점하여 평가하고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2)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예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 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3)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곳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4) 협상 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 순위 및 일시, 장소, 내용 등 일정을 개별 통보하고, 선정되지 아니한 업체에 대해서는 통보를 생략함
9.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르되, 협상의 내용에 따라 계약 체결 시한을 조정할 수 있음
10.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원주시에 납부하여야 함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에 의함
12.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13.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제안자 부담으로 하고, 별도의 보상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규정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고 이를 승낙한 자로 보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된 제안서를 근거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계약 체결시의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되오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 된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 취소, 계약 해지 및 관련 법규에 따른 조치를 받게 됨
라.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마.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바.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의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사.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함
아. 기타 본 사업에 관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계약): 회계과 시설계약팀(☏ 033-737-2434)
- 제안서에 관한 사항: 문화예술과 원주시립미술관개관TF팀(033-737-2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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