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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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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3092-000 공고일시  2025/05/28 10:54
공고명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명지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명지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석종(☎: 02-303-154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8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5 13:40 개찰(입찰)일시 2025/06/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2,910,000 원
   
배정예산
302,910,000 원
   
추정가격
275,3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명지고등학교 공고 제2025-6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 가격분리 동시)입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나. 여행기간: 2025. 10. 20.(월) ~ 2025. 10. 22.(수) 2박 3일

 다.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라. 예상인원: 총 443명(학생 420명, 인솔교사 23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마. 여행경비: 왕복항공권(유류할증료, 공항세, 발권대행수수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박비(메이저급 콘도 1급 이상 및 고급 리조트 및 호텔-2박 2식,

           레크레이션 등 단독진행이 가능한 숙소), 식비(7식이며, 숙소식은 조식2식,

           현지식은 중식3식, 석식2식), 여행자보험료(최대 보상한도 1억원), 입장료 및

           관람료, 전세버스 임차료(45인승, 제주현지 버스 15대, 주차비, 유료 도로 통행

           료, 기사봉사료 등 포함), 현지가이드 비용, 야간보안경비, 입장료,

           여행안내책자, 레크레이션 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바. 여행일정: 여행일정은 소규모. 테마별로 기획되어야 하며, 학교특성상 과업설명서를

    참고하여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운영될 수 있도록 여행 일정을 기획하여 제안서 제출

 사. 기초금액: 금삼억이백구십일만원(\302,910,000),

              학생 1인당 690,000원(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및 교직원 443명으로 산정

   ※ 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붙임12]를 각 항목별(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관람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아. 항공예약: 해당일에 항공권이 반드시 확보되어야 하며 가급적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항공으로 하도록 한다. [붙임6] 제출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주된 영업소주소가 입찰 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 또는 제주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 되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 령 제76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 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회는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위탁용역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평가 결과 80점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G2B) → 낙찰자 결정(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 1차 적격업체선정은 심사위원별 최고 ,최저 점수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산술평균점수로 평가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05. 28.(수) 12:00  ~  2025. 06. 04.(수) 12:00

     (※ 평일 10:00~16:00, 토요일, 일요일 접수 불가)

나. 제안 설명회 : 2025. 6. 9.(월) 15:00(학교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

     - 반드시 내용을 숙지하고 제안설명회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장소 : 명지고등학교 1층 행정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명지2길 56)

 라. 제출방법 : 제안서 직접 접수(우편 접수 불가) / 전자입찰서(G2B) 전자 접수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마. 제출서류 :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인감도장 지참)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붙임2] 원본 1부, 사본 10부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그룹별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 3년(2022~현재) 이내 중, 고등학교 200명이상의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위탁 실적증명서 [붙임4] 1부 

       - 금액 반드시 명기, 중․고 실적만 인정 

    4)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5) 각서[붙임5] 및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8] 1부

    6)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붙임6]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8)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9)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0)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1)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또는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사본 1부

    12) 기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3) 차량 관련 서류(책임보험 및 종합보험가입 증명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증사본,         운행차량 등록증 사본)  각1부

    14)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5) 안전요원 연수 이수증 사본 1부(현재 미이수 상태인 경우 제안서에 연수 이수계획         기재 후, 추후 별도 제출

    16)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

    17)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참조)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바. 제안서 심의예정일 : 2025. 06. 13.(금) 14:00 (사전답사일에 따라 변경 가능함)

 사. 현지답사 예정일 : 미정(학교사정에 의해 변경, 생략 가능)


7.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05. 28.(수) 12:00  ~  2025. 06. 04.(수) 12:00

  ※ 가격 입찰은 제안서 적격 업체에 한하여 실시합니다.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06. 16(월) 11:00(예정) 명지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 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평가점수 80점 이상(상위 3개업체 이내)을 적격 업체로 선정하고,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국가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10.10.26)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에 따릅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www.g2b.go.kr), 서울특별시교육청홈페이지(www.sen.go.kr), 명지고등학교 홈페이지(www.myongjigo.net)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명지고등학교 행정실(☎02-303-9222)로,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5. 28.


명 지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명지고등학교 공고

제 2025 – 6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해당 입찰공고에 따라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가능)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명지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명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소규모테마여행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비고

 

 

 

 

주) 제출서류

  - 반드시 ’신용평가등급서’를 출력하여 제출함.

  - 미제출시 ’최저등급’ 처리.


3. 소규모테마여행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실적은 소규모테마여행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으로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

    2. 여행위탁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소규모테마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본교 제주도 소규모테마여행 일정표를 참고하여 제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교통(항공기․버스)운행 계획

 

  ※ 소규모테마여행단 수송 교통(항공기․버스) 운행 게획 기재

     - 현지(제주도) 버스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사업자등록증,차량보험가입증명서등 제반서류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 소규모테마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라.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대강당 또는 체육관 존재여부와 사용가능 여부명시

 

 

 마.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및 보험가입여부 등 기재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 여행자보험가입계획 (사고당 금액등 )

 사. 행선지 조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아. 현장교육 학생안전관리 규칙 준수 계획 제시

 자. 소규모테마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1.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숙박․차량업체와의 계약서, 보험증권, 자격증사본 등).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명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 (제주현지차량) 버스 15대(45인승, 1~10년의 연식, 동일회사, 동일색상)

   나) 여행일정은 과업설명서의 여행 일정안을 참고하여 제출

   다) 계약체결 후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다) 여행지 중 관광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협의 하에 제외 할 수 있다.


 4. 항공권에 관한 사항

   가) 항공권 : 김포공항 ↔ 제주공항

   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 수송을 위한 왕복 항공기 이용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 계획

   다) 항공출입 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명지고등학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라) 항공권 발급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여행사가 책임진다.


 5.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45인승 총 15대이며, 정원 40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가능한 최신형)

나) 학생수송차량은 가능한 동일 회사소속 동일색상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가능한 구입 1~10년 이내의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최신형 대형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5년 이상인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카)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 식으로 기재


6.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7.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여행 일정표에 따른 그룹별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이 모두 수용 가능한 시설을 확보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나) 메이져 급 콘도 1급 이상 또는 고급리조트, 호텔로 여행 일정표에 따른 그룹별 학생 및 인솔 교사 인원을 모두 수용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분리하여 투숙할 수 있도록 한다.

   다) 숙박시설은 메이져 급 콘도1급 이상 또는 고급 리조트 및 호텔로 식당, 강당 또는 체육관이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강당 임차 가능)

   라) 침구는 1명당 1개(요,이불)를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마) 숙박시설이 유흥가 또는 유해시설로부터 직선거리 300m이상 떨어져야 한다.

   바) 숙소는 반드시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사) 「2025학년도 수련교육․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운영 안내」의 규정을 준용한다.

   

 8.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ㆍ중ㆍ석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5찬(국,밥제외)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조식은 뷔페식, 중식, 석식은 현지식으로 한다.

   나)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하여야 하며, 현지식당 이용시 여행 일정표에 따른 그룹별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식당이어야 한다.

   다)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라) 학생 과반수 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을 요구할수 있다.

   마)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바)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사) 숙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아)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자)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9. 현지가이드 및 야간경비원에 관한 사항

   가) 제주공항도착 시부터 출발 시까지 현지가이드 또는 진행요원을 1그룹당 1명씩 동행하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안내 경험이 있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지역의 지리에 밝아야 한다.

   나) 출발 10일 전까지 이력서 및 명단을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다) 신원을 확인한 야간경비인력을 6명 이상을 배정하여야 한다.

   

10.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를 제출한다.(출발 일주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 증권을 우리학교에 제출한다.)


11.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12.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여행기간 중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나)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다)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하단에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소규모테마여행(○호)”를 부착하여야 한다.


13.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14. 업체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소규모

테마여행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소규모테마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명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명지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명지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명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

발급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김포

제주

 

 

 

 

 

 

 

제주

김포

 

 

 

 

 

 

 

  위와 같이 2025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위해 학교에서 최소 20일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발권 책임자          (인)

 

 

      

 

 

  명지고등학교장 귀하

 ※ 항공사의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항공사 일시와 좌석수 기재

〔붙임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명지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 조달청 청렴계약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명지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명지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명지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명지고등학교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명지고등학교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8〕

청렴계약 이행 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당해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           대표         (인)


명지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계약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명지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 10〕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10억원

이상

10억원미만 5억원이상

5억원미만 2억원이상

2억원

미만

AAA

-

AAA(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A+, AAO, AA-

A1

AA+, AAO, AA-(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O, A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A+(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O

A2O

AO(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O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A-

A2-

A-(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BBB+(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O

A3O

BBBO(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O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B-

A3-

BBB-(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0.0

30.0

20.0

10.0

BB+, BBO

B+

BB+, 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O에 준하는 등급)

29.4

29.4

19.6

9.8

BB-

BO

BB-(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8.8

28.8

19.2

9.6

B+, BO, B-

B-

B+, BO, B-(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O, B-에 준하는 등급)

28.2

28.2

18.8

9.4

CCC+이하

C 이하

CCC+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4.0

24.0

16.0

6.0

없음

없음

없음

0.0

0.0

0.0

0.0


※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신용 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100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제주권)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최근3년간 소규모

   테마형교육여행(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적 등〕

 - 〔계약서식5-1〕사업실적증명서 제출

10

 10점 : 10개교 이상

  5점 : 5~9개교

  2점 : 4개교 이하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조직(고용사실

  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15

<수행조직 인력수>

 15점 : 10명 이상

 10점 : 7∼9명

  7점 : 4∼6명

  5점 : 3명 이하

○ 경영상태 평가(신용등급 평가)

- 최우수 : AAA, AA+, AA, AA-, A+, A0, A-

- 우수 : BBB+, BBB, BBB-, BB+, BB0, BB-

- 보통 : B+, B0, B-

- 미흡 : CCC+ 이하(미제출 포함)

10

 10점 : 최우수

 8점 : 우수

 6점 : 보통

 4점 : 미흡

정성적 평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15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 안전성 및 독립활동 제공 여부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20

 

○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차량의 년식, 15대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반찬가지수, 음식맛 등)

20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10

 



[붙임 12]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예시)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4학년도 명지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2. 예정인원 : 총 443명 기준(학생 420명, 인솔교사 23명)

3. 기    간 : 2025. 10. 20(월) ~ 2025. 10. 22(수) (2박 3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임차료

제주일원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15대 × 4일

 

 

2

항공료

서울 ↔ 제주도 (왕복)

공항세 포함

       원 ×    명 × 2회

 

 

3

 숙식비

조․석식포함 

뷔페식

□    ○ ○ 콘도

 -숙박료 :    원 ×  명 ×

 -식  비 :    원 ×  명 ×

 

 

4

중식비

세팅

□  월  일 중식(○○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식당)

 -     원 ×   명

 

 

5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6

여행자보험료

 3박 4일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원

 

 

7

기타

현지가이드 

야간경비  등 기타경비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원 ÷    명 :     원

         

 

 

※ 버스임차료는 인원수에 유의해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