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3636-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5/28 13:49
공고명 2025년 도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여수시
공고담당자 박유림(☎: 061-659-31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5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6/0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8,123,000 원
   
배정예산
138,123,000 원
   
추정가격
125,566,3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수시재무관공고 제2025 - 509호

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그림입니다.

 

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 투찰업체는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도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용역

  나. 위    치 : 여수시 화장동 949번지 성산공원 외 1(여문공원)

  나. 과 업 량 :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및 안전관리, 질서유지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

  라. 추정금액 : 138,123,000(추정가격 125,566,364 + 부가가치세 12,556,636)

   ※ 기초금액 : 138,123,000원


2. 입찰 집행방법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하여 집행합니다.

  나.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여수시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는「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 일시

비고

2025. 5. 29.(목) 09:00

2025. 6. 5.(목) 12:00

2025. 6. 5.(목) 14:00

개찰용PC


  가. 입찰일정은 우리시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수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하며,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아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단,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신고 등의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전라남도에 있는 업체로서 ①~③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 현재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으로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법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제16조 제2항을 준용하여 현장 개소별 안전관리자 2명 이상을 현장 배치하여야 하며, 안전관리자는 아래의 자격조건 중 하나를 갖춘 자로서 관련서류(안전관리자 개소별 1명 이상)는 사전에 발주부서의 확인을 받아야 하며(아래사항 참조) 계약 시 원본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34조에 따른 수상안전에 관한 자격증 취득한 자

      ㉡수상레저안전법 시행령」 제37조제1항에 따른 인명구조요원 자격증을 취득한 자

      ㉢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응급처치 관련 교과목을 최근 3년이내에 1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

      ㉣대한적십자사 조직법」에 따른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안전요원 배치일 전 2년이내에 4시간이상 이수한 사람

 

【안전관리자 자격조건 관련서류 제출】

※ 안전관리자 개소별 1명 이상(법적기준) 자격조건 서류 제출, 계약 후 개소별 2명 미배치 시 사후 정산 함.

 �� 입찰참가자는 안전관리자 자격조건 관련서류를 발주부서(공원과)로 팩스 또는 이메일 제출 후 담당자 확인 필하여야 하며, 정해진 기한 내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입찰 무효로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됩니다.

   ∙ 제출마감기한 : 2025. 6. 4.(수) 18:00

   ∙ 제출방법 : FAX(061-659-5852), 이메일(m603725m@korea.kr) 전송 (우편제출 불가)

   ∙ 수신확인: 여수시 공원과 주무관 고경일(전화, 061-659-4629)

※ 팩스 또는 이메일 전송 시,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 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자격증 및 수료조건 : 명구조요원, 응급구조사 자격증 1,2급, 수상인명구조원 수료증, CPR자격증, 간호사, 응급처치법 수료증 등(8시간 이상) 등

   ※ 낙찰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용역수행자명단(운영인력 자격증빙 서류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과업지시서 필수 확인)

 

운영장소

관리

팀장

안전관리자

운영요원

비 고

A(07:00~16:00)

B(09:00~18:00)

성산공원

1

2

1

7

안전관리자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제15조의2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여문공원

1

2

1

5

투입인원

2

4

2

12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용역의 통일성, 신속성 및 효율성을 위하여 공동도급과 하도급은 불허함.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1075호) [별표 1]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기준(5억원 미만)」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비율 중 입찰자가 선택하여 제출한 방법으로 합니다. 

     -재무평가 선택 시 재무비율은 최근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서비스업(중소기업)”분야를 적용합니다.

  다. 전라남도 홈페이지(http://www.jeonnam.go.kr/ (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법령 및 서식)에서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을 열람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기준, 제출서류 작성요령, 제출방법 등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자료의 미제출, 누락, 오류 등으로 인한 평가상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신인도 평가는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7에 따라 평가합니다.  

  마.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개찰 결과 1순위자는 다음의 서류를 개찰 후 7일 이내에 우리시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하며, 별도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1순위 자가 동일가격 입찰일 때에는 동일가격 입찰자 모두 제출)

       다만, 기간의 말일이 휴무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익일 또는 다음 정상근무일까지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 사업자등록증, 법인 등기(법인에 한함), 인감증명서, 면허․등록․허가․신고 등에 관한 서류 등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1부

       ․ 경영상태 평가서류 : 결산서 감사보고서, 경영상태 등의 확인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중 선택

    ∙ 기술자 보유 증명서, 보유현황표 및 경력사항 확인서 각 1부

        (관련협회 확인서로 제출)

  마.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중 예정가격작성요령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나라장터의 동가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시스템 이용


8.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시행령 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계약 체결 시「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제출 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 착수 시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3,216,250원

416,504원

4,082,687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수수료를 면제합니다.

  다. 계약심사대상자는 시스템 개찰결과에 게재한 1순위자로 하며, 시스템의 개찰결과 게재로 계약심사대상자 결정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라. 계약심사대상자는 개찰 후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간의 말일이 휴무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익일 또는 다음 정상근무일까지로 합니다.

  마. 계약심사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라항의 기간이 경과되어도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계약심사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시행령, 시행규칙, 회계예규, 고시, 통첩,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여수시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고사항, 설계서(과업내용)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사항 문의

     -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여수시 공원과     고경일 (☎061-659-4629)

     -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 : 여수시 회계과     김대건 (☎061-659-3191)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우리시 감사담당관실 공직감찰팀(☎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전자민원→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5월  28일

여  수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