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3511-000 공고일시  2025/05/28 13:55
공고명 서울강서우체국 주차장 용도변경 설계용역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류정윤(☎: 02-6967-91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34,000 원
   
배정예산
3,234,000 원
   
추정가격
2,94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서울지방우정청 공고 제2025 – 0086호

우편번호 : 03187

주    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6(서린동) 서울지방우정청




 

소액수의(일반용역) 견적체출 공고

 

(소액수의(총액)/제한적최저가/국내입찰)



ㆍ공   고   명 : 서울강서우체국 주차장 용도변경 설계용역

수 요 기 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서울지방우정청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공고, 개찰, 계약 등 : 서울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 류정윤(☎ 02-6967-9151)

 ○ 과업내용 : 서울지방우정청 우정계획과 김은지(☎ 02-6967-9223)






그림입니다.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용역내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거나, 입찰 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공고서(과업지시서 포함)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지침)

 8. 기타 입찰 ․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유의사항]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과업내용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 검색방법

1. 법령, 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 고시, 지침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ㆍ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 안전보건관리 준수 >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서울강서우체국 주차장 용도변경 설계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6. 4. ~ 2026. 6. 24.

다. 용역내용 : 과업설명서 참조

 라. 입찰방법 : 소액수의(총액), 전자입찰

 마. 기초금액 : 3,23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낙찰자 선정방법 : 제한적최저가(88%)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접수개시일자 : 2025/05/29 10:00
나.
입찰서접수마감일시 : 2025/06/02 10:00 
다. 입찰(개찰)일시 : 2025/06/02 11:00


3. 입찰 참가자격

가. 본 견적 제출은 G2B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등록 및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필하고 입찰마감 시각까지 전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건축사사무소(업종코드 4817)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자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격이 없는 업체의 입찰참가, 하도급 제한사항 위반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76조의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동수급체 구성을 통한 입찰참여를 불허합니다.


4. 견적제출방식 및 유의사항

 가. 총액입찰(부가세 포함), 제한적최저가 낙찰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 소액수의 대상 계약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및 제11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제3항 단서의 경우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야 합니다. 

 라. 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에 의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결정되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전자입찰 참여자가 추첨(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그 해당 번호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88%)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에 의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최종 계약상대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이 견적의 무자격자가 견적제출을 할 경우에는 낙찰순위에 따라 차 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 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공고 시 첨부한 청렴계약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위 청렴계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사업예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관계서류와 투찰가격을 적용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서 작성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라. 특별한 사유 없이 계약을 응하지 않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에 대해서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하며,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서울지방우정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