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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2470-000 공고일시  2025/05/28 13:59
공고명 차세대 보훈병원 정보시스템 인프라(클라우드 서비스) 임차
공고기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수요기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
공고담당자 진유정(☎: 02-2225-18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165,740,000 원
   
추정가격
3,787,0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 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제안요청서,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동안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발주기관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 책임 등이 발생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긴급) 차세대 보훈병원 정보시스템 인프라(클라우드 서비스) 임차

  나. 사업내용 : 붙임‘제안요청서’참조       

  다.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36개월(장기계속계약)   

  라. 입찰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마. 사업금액 : 4,165,740,000원(부가세 포함)                 

  바. 입찰일정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참가 등록,

입찰보증서

접수 마감일시

제안서(기술능력),

입찰서(가격입찰)

접수 마감일시

제안서

평가일시

개찰일시

’25. 5. 28.(수)

18:00

’25. 6. 9.(월)

18:00

’25. 6. 10.(화)

10:00

’25. 6. 11.(수)

13:30

’25. 6. 11.(수)

제안서 평가 종료 후

   제안서 관련 안내

   - 제안서 제출 : 온라인(나라장터) 제출

   - 제안서 평가방법 : 병원이 제안하는 일시·장소에서 오프라인 평가(발표)(업체별 제안서 발표 후 질의응답)

   개찰일시는 병원사정 및 전산 장애 문제로 부득이하게 지연될 수 있음

   사업금액과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것으로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투찰

   입찰서(가격) 접수 마감일시 내에 가격입찰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통해 제출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자

  나. 우리공단 계약사무규정 제18조(경쟁 입찰의 참가자격)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다. 국정자원(대구센터) 민관협력형 클라우드 영역의 국유재산 사용 허가를 취득하였고 민관협력존 클라우드에 서버·스토리지 등 시스템이 설치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서

  - 보안관리 기관의 보안성 검토(국정원 보안 기준 적합여부 검증)를 완료하거나, 진행 중인 서비스 제공 사업자(관련 증빙 제출)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5항에 따라 동조 제2항 및 제4항 본문을 적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및「클라우드컴퓨팅법」제2조에 따른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로서 동법 시행령 제3조 제1호에 따라 서버, 저장장치 등을 임차하는 사업으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회사를 포함한 모든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입찰 참여 가능

  바. 입찰등록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자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아래 각 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 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3. 입찰계약방식

  가. 전자입찰에 의한 일반경쟁(총액) 입찰입니다.

  나.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다.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라. 본 사업은 장기계속계약 용역입니다.

   1)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부기금액을 결정하고 연차별로 차수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총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가격을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총 사업예산(사업기간) : 4,165,740,000원 (계약일로부터 36개월)

구분

1차 연도

(25년_6개월)

2차 연도

(26년_12개월)

3차 연도

(27년_12개월)

4차 연도

(28년_6개월)

합계

예산

694,290

1,388,580

1,388,580

694,290

4,165,740

※ 소요 예산은 사업의 범위, 추진 일정, 예산 확보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금액단위 : 천원/부가세포함]

4. 제안요청 설명회 : 2025. 6. 4.(수), 중앙보훈병원(예정)

  가. 신청방법 : 이메일(kise704@bohun.or.kr)로 5/30(금)까지 신청

   1) 업체명 2) 담당자명 3) 연락처(휴대폰 및 이메일) 4) 문의사항* 필수 기재

    * 사전 조사용이며, 답변 가능 여부 미정, 가능한 방문 업체에 동일한 정보 제공 예정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일정 및 장소는 참석 신청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제안요청 설명회 참석 여부는 입찰 참가자격과 무관합니다.


5. 공동계약(공동수급) : 허용하지 않음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격입찰]

  가.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6. 10.(화) 10:00

   1)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시간까지 조달청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 등의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5)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으며,「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제3항 단서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제1항에 따라 취소 신청만 할 수 있습니다.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유효한 인증수단 등을 등록한 업체만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가격개찰 일시 : 제안서(기술능력) 평가 종료 후

7. 제안서 제출 [기술능력]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 처리

  가. 제출기한 : 2025. 6. 10.(화) 10:00 

  나. 제출방법 :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 제출

※ 제안서 제출여부는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에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및 기초내역서 포함)가 제외되어야 하며, 가격제안서 제안서 첨부파일이나 기타서류 혹은 나라장터의 발표자 확인 서류에 첨부하여 제출 시, 제안평가에서 제외 처리됩니다. 입찰 가격에 대한 세부 산출내역서는 우선협상대상자로 통보 받은 이후부터 2일 이내에 인감(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작성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에서 부담하여야 함

※ 제안서 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참조

※ 사본은 “원본과 같음(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으로 날인하며, 개인정보 사항(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은 반드시 숨김 처리 후 제출

 다. 제출서류  ※ 모든 파일은 PDF 형식으로 제출(총 용량 한도 300MB)

   1) 제안서

   2) 제안요약서(발표자료로 대체 가능)

   3) 발표자료

   4)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아래 ①∼를 하나의 파일(PDF)로 제출] ※ 사본제출시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 출력) 1부

    ② 입찰보증보험증권(투찰금액의 100분의 2.5이상) 1부

     반드시 나라장터에 전자 납부해야함

    ③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해당하는 경우) 각 1부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④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제안요청서 서식7 참고)

    ⑤ 국가정보자원관리원(대구센터) 민관협력형 클라우드 영역의 국유재산 사용 허가 취득 관련 증빙 자료

    ⑤ 보안관리 기관(국가정보원)의 보안검증 완료 또는 진행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라.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

   1)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양식에 맞춰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내용 등이 누락될 경우 제안서 평가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제안요청서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관련 증빙자료 등은 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가능하며 진위 여부 확인을 위해 추가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등 온라인 제출방법 안내

입찰메뉴 > 입찰진행/참가 > 입찰공고 목록의 투찰 버튼 클릭 > 제안서 제출(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참고)

  조견표 등록 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 “공고번호”등으로 검색 > 해당 목록의 목차조견표, 평가조견표 열에 조견표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를 등록

  제안서 제출 후 나라장터에서 반드시 제출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마. 기타 유의사항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제안서 제출화면의 ‘임시저장’은 제출된 상태가 아닙니다. 제안서를 임시저장하고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를 확인한 후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안서를 최종 제출해야 합니다.

   (최종제출 이후 제안서 수정 및 다운로드 불가)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이 하자(보안이 해제되지 않아 열리지 않는 경우 등)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 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모든 파일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안서(발표자료)는 동영상 실행이 불가하므로 PDF파일에 동영상 삽입을 금지하며 동영상 삽입으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입니다.

제안서 제출 시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PM)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발표담당자(PM)와 동일해야함.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8. 제안서 평가 [기술능력]

  가. 제안서 평가 방법 : 오프라인 평가  ※ 공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6. 11.(수) 13:30

   ※ 제안평가 일정 등 변경 시,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통지 예정

  다. 제안서 평가 장소 : 병원이 제안하는 장소(해당자 별도 안내)

  라. 제안서 발표 진행 방법

   1) 발표시간 : 평가위원의 제안서 사전검토 이후 제안사별로 제안내용 발표 10분, 발표 후 질의응답 15분 내외 ※ 발표시간은 평가진행 상태에 따라 협의·조정될 수 있음

   2) 발표순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결정됩니다.(나라장터에서 확인 가능)

   3) 준비물 : 프로젝터, 노트북을 제외한 발표장비는 제안서 발표자가 준비하되, 추가자료 배포는 할 수 없습니다.(프로젝터 및 노트북 중앙보훈병원 준비)

   4) 발표자료 : 제안서 접수 시 제출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발표함

   5) 평가장 입실자 : 총 5인 이내(발표자 포함)이며 입찰자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와 신분증 및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제안서 설명은 업체의 발표자(PM, 실무책임자)가 직접 하여야 함. 발표자료는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이용하되 동 내용과 입찰 시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에는 제안서가 우선하며 평가위원회에서 감점처리 될 수 있음

다음 요건을 지키지 않은 경우 제안서 발표를 금지하며 제출된 서면 제안서에 의해서만 평가합니다.

   - 발표자는 공고일 전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재직 중이어야 함

   - 제안서 제출 서류의 발표자와 동일하여야 함

참석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 및 4대보험 가입증명자료를 반드시 별도 지참하여야 함

※ 발표자료 내용은 입찰 접수 시 제출한 내용과 동일해야 합니다.

   (입찰 시 제출한 제안서 또는 발표서류 등을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될 예정)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 명기하여야 하며, 명기하지 않을 경우에는 감점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평가방법 : 별첨 “제안요청서”참조

   - 분야별 배정 : 기술능력배점 80점, 입찰가격배점 20점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 18조(평가배점) 2항에 의거 배점

     기획재정부(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따름

   - 제안사의 제안서 내용을 기준으로 하되 필요시 보충 설명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80점)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을 실시합니다.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제안서 부문별 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을 우선하여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나. 기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제43조의2(지식기반사업의 계약방법),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조달청「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공단 계약사무규정 제69조에 의합니다.

  다. 평가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협상적격자 전원의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점수 및 합산점수에 대한 통지는 차세대 나라장터 공개로 갈음하오니, 입찰참가자는 가격개찰 후 해당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금액(추정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10. 입찰보증금(미제출 시 입찰 무효)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 입찰보증서(보증보험증권, 투찰금액의 2.5% 이상)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공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유의사항

  가.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금액의 1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단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계약금액대로 정해진 수입인지(인지세)를 계약 시 병원과 분담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관련 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업체는 참가신청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실천협약서, 공정·인권경영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든 청렴계약이행 사항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지킴이란”시설공사, 일반용역 및 S/W용역 계약에 대해 원도급자가 하도급 계약체결, 하도급 대금, 자재/장비대금, 노무비 지급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이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입니다.

      (참조 :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교육자료)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확약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한,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는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다만, 위의 가항이 아닌 경우에는 하도급지킴이 사용여부에 대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조건 등에 따라 수요기관과 상호협의하여 결정하도록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 입찰자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 관계법령,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등)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하여 전자입찰로 진행되므로 입찰자는 전자입찰과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숙지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나라장터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서(가격입찰)와 제안서(기술평가)모두 제출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사.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기재부 계약예규」,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 운영 지침」, 「공기업준정부기관계약사무규칙」, 「공단 계약 사무규정」 및 본 용역의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16.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관련

  가. 기본사항은「개인정보보호법」(시행 2025.3.13. 법률 제19234호)을 준용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우리공단의 보안관계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보안과 개인정보보호, 비밀유지에 관련되는 제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과실시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습니다.

  다. 보안준수 사항을 위반하거나 공단 내부 자료를 무단으로 유출할 경우 제재 조치합니다.

  라. 사업수행에 사용되는 인원, 문서, 장비 등의 보안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보안상 결격사항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비밀로 관리되는 기술자료를 공단에 제공하는 경우 비밀유지협약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7. 기타 문의

  가. 입찰 및 계약 : 물류지원부(02-2225-1830)

  나. 과업 및 제안서 : 통합정보개발부(02-2225-4333)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와 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조건을 위반하여 계약을 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8.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9.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10.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11.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검색 방법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건 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규격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계약관련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비리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내외부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규정에 의거 신고자 및 신고내용 철저히 비밀 보장되고, 무기명으로도 신고가능하며, 신고사항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보상해 드립니다.

묶음

 공단 상임감사가 직접 접수하는

 “공단 감사 핫라인 신고센터”

 (전화) 033-746-1847

공단 외부 익명신고 시스템

 (웹사이트) “레드휘슬”

  https://www.redwhistle.org

 (전 용 앱) 레드휘슬 검색

불합리한 기업규제・애로사항을 접수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전화) 033-749-3866

(전자메일) keg6236@bohun.or.kr

그림입니다.

 

중소기업 사업자 지원 안내

 

중소기업 보증공제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입찰, 계약, 하자보증 등 보증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기존 보증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이 공공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 문 의 처 ➛ 중소기업중앙회 PL손해공제부 (☎ 02-2124-4341~2)

   - 사 이 트 ➛ 중소기업보증공제(https://gbiz.or.kr/)

▣ 공공구매론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 문 의 처 ➛ 중소기업유통센터(콜센터 1533-0092, 042-712-5623, 5625)         ▣ 상생결제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구매기업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

   - 문 의 처 ➛ 주관기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제도 운영 전반, 1670-0834)

   - 사 이 트 ➛ 상생결제제도(https://www.winwinpay.or.kr/index.do)

   ※ 중앙보훈병원 & 상생결제 협약은행 : 국민, 우리, 하나, 농협, IBK기업

   ※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지급을 원할 경우 입찰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상생협력 종합 포털 사이트 “상생누리”

   - 동반성장 프로그램, 기술혁신 지원 등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각종 정부

     정책 및 기업 프로그램 홍보 사이트

   - 사 이 트 ➛ https://www.winwinnuri.or.kr/cm/mainVi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