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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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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3419-000 공고일시  2025/05/28 14:12
공고명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학교 국외(싱가포르) 체험학습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울삼육중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울삼육중학교
공고담당자 이희옥(☎: 070-4689-58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9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6/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12,763,200 원
   
추정가격
102,512,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삼육중학교 공고 제2025–5 호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학교 국외(싱가포르) 체험학습 용역 입찰 공고(긴급)

[ 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학교 국외(싱가포르) 체험학습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학교 국외(싱가포르) 체험학습 용역

국외체험학습 기간

2025.7.15.(화) ~ 2025.7.19.(토) 3박 5일

국외체험학습 장소

 싱가포르

기 초 금 액

금원일억이백오십일만이천(원)(부가가치세 포함)

(학생40명, 인솔교사 3명, 총인원 43명 비용으로 산출됨)

입찰 및 계약방법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제반경비에 대한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지역제한(경기도 및 서울)

 예정가격이하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5. 29.16:00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6.13.11:00시

제안서제출장소

서울삼육중학교 1층 교육행정실

제안서평가일

2025.6.18. 15:00시

가격입찰서제출처

나라장터(G2B)

개찰일시 및 장소

2025.6.19. 오전11시 이후

서울삼육중 입찰 집행관 PC

 가.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정인원 : 총 43명(학생 40명, 인솔교사 3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증감인원에 따라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 계약금 × 실제참여 학생수로 정산

    2) 국제교류경비

      ◦ 왕복항공료 : TAX,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발권수수료, 각종기금포함

      ◦ 숙박비 : 3박 (4성급이상 호텔, 학생 2인 1실, 교사 2인 1실/1인 1실)

      ◦ 식비 : 10식 (전일정 호텔 조식 포함 / 기내식 불포함)

      ◦ 차량비 : 총 1대 (가급적 2020년 이후 출고된 45인승 이상,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비, 봉사료 등 비용 일체 포함)

       - 싱가포르: 전 일정 1대

      ◦ 여행자보험료(1인당 2억원이상)

      ◦ 기타 : 알선수수료, 기타 경비(부가가치세 포함) 등 국제교류 활동 제반 경비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          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나. 기타 사항

   1)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           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2) 국외 체험학습 지역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        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또한,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나 상        급기관의 지시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해지 되며 이로 위한 일체의 손해배상을 청        구할 수 없음

   3) 항공권 예약현황

     항공권은 미확보 되었으며, 참가업체는 해당 기간에 대한 항공권을 반드시 확보되어야 함

     제안서 제출시 항공편은 인천공항→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으로 하며 모든 좌석은 이코노미 클래스로 전체인원이 일시에 탑승가능하여야 함

   4)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 내역서를 항목별 (항공료, 버스임차료, 숙박비, 식비, 여행자보

     험료등)로 작성 제출

   ※ 계약체결 및 정산 시 추후 변동 인원에 대한 금액은 조정하여 정산한다.(원단위 절사)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3항에 의한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로 규격 입찰서(제안서)와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서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항공요금(TAX, 공항이용료, 발권료, 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 식비, 차량비, 국외여행자보험, 기타 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총액입찰이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경기도 및 서울) 입찰입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써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 및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03-2호, 2003. 04. 07)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서울삼육중 행정실) 및 가격입찰(G2B) → 체험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 적격업체 선정 (평가점수 85점 이상인 업체) → 투찰업체 사전판정 →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규격입찰서 평가 결과 85점 미만은 G2B에서 규격서평가 부적격처리 → 적격업체 확정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최저가 낙찰방식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기간 : 2025.5. 29.(목) 16:00 ~ 2025.6.13.(금) 11:00

                                    (평일 9:00∼16:00 접수, 토요일, 일요일제외)

  .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5. 29.(목) 16:00 ~ 2025.6.13.(금) 11:00

      ※ G2B 통해 24시간 가능

      ※ 제출 방법:G2B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제안서 제출 장소 : 본교 1층 행정실

    1) 직접 방문하여 접수해야 하며, 우편접수 불가함.(교육행정실 담당자 ☎ 031-513-8515)

    2)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

       지 않음.

  라.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국외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붙임3] 10부.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상철제본

    3) 국외 체험학습 위탁 수행 실적 증명서[붙임4] 1부.

    4) 각서[붙임5]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8)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사용시)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지참)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2) 숙박 및 차량,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 사본 및  증빙 서류 각 1부.

    13) 국제교류등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부.(선택)

    14) 최근 경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1부.(세무서 발행 또는 공인회계사 확인 필한 재무재표 등)

    15) 정규직원 현황 및 관련서류 (자격증 및 안전연수 이수증 외) 각 1부.

    16) 소기업 ․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7)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각서) 1부.[붙임8]

    18)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붙임10] (낙찰자만 제출)

    19)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붙임11] (낙찰자만 제출)

    20) 위임장[붙임12]

    21) 보안서약서[붙임13] (낙찰자만 제출)

    22)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붙임14](낙찰자만 제출)

    23) 확인서[붙임15](낙찰자만 제출)

    24)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붙임16] (낙찰자만 제출)

    26) 안전운전 서약서[붙임17] (낙찰자만 제출)

  사본은 입찰참가신청시 사용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평가결과 공개하지 않음.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 제안서 미 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일시 : 2025. 6. 18. 15:00

    * 평가 위원회의 사정에 의해 당일 시간 변경될 수 있음.

  나. 장소 : 서울삼육중학교 1층 회의실

  다. 제안서 평가방법과 및 배점 기준 : 제안서 사전 검토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붙임 9]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라. 적격업체 판정 : 평가 결과 평균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다만, 85점 이상 업체가 1개 업체 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함.

  마. 제안서 내용 설명회 : 따로 실시하지 않음.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 19(목) 11:00 이후 서울삼육중학교 입찰담당관  PC

 ※ 가격 입찰은 제안서 적격 업체에 한하여 실시합니다.

 ※ 학교사정 또는 다수의 업체가 참가하는 등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

    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

     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 ‘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이 필요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하여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평가를 실시한 후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택하고, 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처리하여 적격업체 중에서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나라장터 전자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유의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에 관한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바.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사.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아.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자.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차.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카. 최종 낙찰자는 낙찰 후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 및 교사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붙임10)


13.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토,일,공휴일 제외)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항공권 발급확인서낙찰 후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용역으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재무회계규칙, 입찰유의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희망업체에서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라.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입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되어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마.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 후 하도급을 줄 수 없습니다.

  사. 국외체험학습과 관련된 학교의 정당한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따라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학교와 협의하여 학교의 요구에 따라 결정하여야 합니다.

  자.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담당자(☎ 031-513-8515)에게 문의해주시고,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담당교사(☎ 031-513-8510)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        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용역」→「개찰결과」를 이용        합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 싱가포르 국외 체험학습 운영 일정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국외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부. (제안서 작성방법 포함)

      4. 국외 체험학습 위탁 실적 증명서 1부.

      5. 각서 1부.

      6.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1부.

      7.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

      8.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각서)1부.

      9. 국외 체험학습(싱가포르) 위탁 용역업체 선정 심사표 1부.

     10.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1.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2. 위임장 1부.

     13. 보안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4.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5. 확인서 1부.(낙찰자만 제출)

     16.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 1부.(낙찰자만 제출)

     17. 안전운전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2025. 5. 25.


서 울 삼 육 중 학 교 장











 













[붙임 1〕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 싱가포르 체험학습 운영 일정표

1. 기간: 2025.7.15.(화)~2025.7.19.(토)

2. 장소: 싱가포르

3. 참가인원 : 학생 40명, 교사 3명

4. 세부일정표(예정)

그림입니다.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서울삼육중학교 공고

제 2025 -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 싱가포르 국외 체험학습 용역 입찰공고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5 %(입찰금액의 5%납부)

․보증금납부방법: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서울삼육중학교의 2단계 경쟁(규격가격분리동시)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붙임 3〕

국외 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기존업체는 연말결산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동종(해외 체험학습)용역 수행실적(2020.4.~2025.4.)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인원)

 

 

 

 

 

 

 

 

 

 

 

 

 

 

 

 

 

 

 

 

 

1.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최근 5년간 동종(해외)용역(국외체험학습 등)과 유관한 것만 기재

   2.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국외연수 수행조직(인력)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  문  별  협  력  내  용

책임자   

 

 

 

 

 

 

 

 

 

 

 

 

 

 

 

 

 

 

 

 

※ 자격증 사본(국외여행안내사 등) 첨부



5. 국제교류 실행계획

 가. 항공기 이용(예약) 계획

  ※ 확보한 왕복 항공권(인천행 ↔ 싱가포르 행) 내역 기재

     (항공사명, 확보된 좌석수, 비행기 출발시각, 도착시각 등) 기재

    - 인천 ↔ 싱가포르간 항공기 운행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 등 구체적 명기


 나. 차량운행 계획

운행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답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

구비여부

 

 

 

 

 

 

 

 

 

 

 

 

 

 

 

 

 

 

 

 

 

 

 

 

 

 

 

 

 

국제교류단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명 및 운전경력 기재

  - 운행 버스별 차량 연식 기재 및 탑승인원 기재

  - 수송 불가시 응급 대체 차량 제공 계획

  -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운행일자별로 운행차량이 다를경우 일자별로 운행차량 등록번호와 운전기사명 별도 기재

  - 체험학습 당일 운행할 차량 전세버스운송사업등록증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종합․책     임보험증권사본(공제가입 증명서), 운전기사면허증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제출

  




다. 숙박시설 여건

숙 박 업 소 일 반 현 황

층    별 투숙인원

 

비 상 시

 

대피시설

업체명

대표자

등급

신축 (개축)년도

숙 박

정 원

1실당 면적

소재지

전  화

번  호

전체 층수

각   종

보험가입

사    항

소 방

검 사

일 시

전  기

안전도검  사

투 숙

인 원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대표자 등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식당 및 조리실 포함)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현황(매점, 온수 등)

  - 전용강당현황(음향, 조명시설 등)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소방,가스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 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라. 식사 여건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6.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등

가. 차량이동 중 및 행선지 별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또는 차량 고장 시 대처방안    구체적으로 기술

나. 숙박업소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기술

다.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기술

라.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

마. 코로나19관련 감염병 대응 방안

 

  ※ 현지에서 코로나19 확진 학생 발생시 대처 방안 등

     - 병원진료 안내, 항공권 변경, 숙소 예약 등 포함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귀 교의 국외 체험학습 용역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제안자  상호 :              성명 :           (인)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본교 서식 상철 편집,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임의로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국제교류 교통편 안내

   가. 교통편(버스): 버스 총1대(싱가포르 : 전일정 1대)

   나. 항공권에 관한 사항: 국외체험학습단 수송을 위한 항공기 이용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 계획

   다. 숙박시설: 숙소는 도시별 단일숙소로 한다.


 3.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4.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국제교류단 수송 차량사의 사업자등록증사본, 책임보험 및 차량보험가입증명서사본, 운행차량등록증사본 등 제반서류를 제안설명서와 함께 제출

      ■ 가급적 2020년 이후 출고된 45인승 차량으로 정비 상태가 양호한 차량

      차량 관련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로 해야 한다.

      ■ 종합․책임보험증권의 경우, 임의(종합)와 책임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 통보서 제출, 출발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실시

   나. 학생수송차량은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여야 함.)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5년 이상인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회사의 전체확인서(경력사항 필히 기재) 또는 운전면허증 등을 제출하여야 한다. (불법 개조차량 절대 불가)

   라.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동종의 응급대체 버스(보험가입 차량)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 국제교류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마.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5. 숙박시설 및 식사 여건 (서류 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시설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는 국제교류 활동 전원이 숙박 가능한 곳으로 안전 차원에서 분산수용을 금지하며 단일층이거나 층수 연결 배정을 하며 다른 투숙객과 완전히 분리될 수 있도록 배치한다.

      ■ 숙소는 교육적 환경이 양호하며 4성급 이상 호텔로 학생지도에 지장이 없고, 숙소 위치는 유흥가와 직선거리 1km 이상 떨어져있어야 한다.

      ■ 침실배정은 1실당 2명 이내로 하며, 관할기관에서 허가받은 정원을 준수하여야 한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및 건물의 노후 정도 기재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기재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샤워실, 에어컨, TV , 와이파이 등 설         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소방,가스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         원

      ■ 숙소는 반드시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

      ■ 단일 건물 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나. 식사 여건

     1) 조식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 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제출)

     2)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6.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등


 7.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국제교류를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8. 여행자보험 가입

   가. 여행자에 대한 여행자종합보험은 용역업체가 가입하고 여행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 용역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고는 용역업체가 이를 보상한다.

   나. 여행자보험은 보험보상금액 2억원을 기준으로 치료 실비 등 아래의 부가조건에 준하여 보험을 가입한다.                                                                   

※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기준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 

책임

휴대품

특별비용

항공기 및

선박납치

사망, 

후유장애

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200,000

30,000

20,000

10,000

10,000

1,000

5,000

1,400

   다. 국제교류단 출발 5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납부영수증과 보험증권을 서울삼육중학교에 제출한다.


 9. 업체별 국외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국외 체험학습 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외 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최근 5년간 동종(해외)용역(국외체험학습 등)과 유관한 것만 기재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서울삼육중학교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 싱가포르 국외 체험학습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서울삼육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국외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서울삼육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서울삼육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고등학교와 경기도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삼육중학교와 경기도교육청 및 각급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삼육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서울삼육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삼육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이 규정은 200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붙임 7]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서울삼육중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기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기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경기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경기도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4년 11월 1일 이후 발주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삼육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삼육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삼육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삼육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삼육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삼육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삼육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서울삼육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대표             (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붙임 9]

국외 체험학습(싱가포르) 위탁 용역업체 선정 심사표


업체명 :                                              평가위원 :                       (인)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배점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1. 동종(해외)용역(국외체험학습 등) 실적 (10점)

 1.1 최근 5년간 학교를 대상으로 한

     국외 체험학습 수행실적

 

A.  8회 이상

B.  6회 이상 ~  8회 미만

C.  4회 이상 ~  6회 미만

D   2회 이상 ~  4회 미만

E   1회

 

10

8

6

4

2

 

 

2.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 (10점)

 2.1 체험학습 수행 조직 (5점)

A.  4명이상

B.  2명 ~3명

C.  2명미만

5

3

1

 

 2.2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5점)

A.  소지

B.  미소지

5

0

 

3. 제안업체 경영상태 (10점)

 3.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

 

A. 100% 이상

B.  75%이상~100%미만

C.  50%이상~75%미만

D.  25% 이상~50%미만

E.  25%미만

5

4

3

2

1

 

3.2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100% 이상

B.  75%이상 ~100%미만

C.  50%이상~75%미만

D.  25% 이상~50%미만

E.  25%미만

5

4

3

2

1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20점)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과 밀도

- 현장체험학습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계획

A. 우수

B. 보통

C. 미흡

20

15

10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20점)

- 객실등급, 위치

- 객실당 인원수

- 기계안전시설, 숙박업체 식단표

A. 우수

B. 보통

C. 미흡

20

15

10

 

6.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15점)

- 차량의 연식, 안전성

- 현지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A. 우수

B. 보통

C. 미흡

15

10

5

 

7. 행사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수준 (15점)

- 행선지별 안전계획 및 여행자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 안전사고 대처 및 관리 계획

A. 우수

B. 보통

C. 미흡

15

10

5

 

합      계

100

 

* 위원별 평가점수 중 최고점 및 최저점을 제외한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하되, 최고점 또는 최저점이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 정량적 평가(30%) + 정성적 평가(70%)

[붙임 10]

입찰가격산출내역서 (예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명: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 싱가포르 국외 체험학습 용역

2. 예정인원: 총43명(학생40명, 인솔교사3명)

3. 기간: 2025.7.15.(화) ~ 2025.7.19.(토)[3박 5일]

4. 일정: 일정표 참조

5. 산출내역                                                          [단위: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 

항공료

□    원 ×   명  =

 

인천공항->

싱가포르 공항

 

싱가포르 공항-> 인천공항

공향료

□    원 ×   명  =

 

유류할증료

□    원 ×   명  =

 

2

전세버스

싱가포르 전 일정

7일(7월15일~7월19일) 

□    원 ×   대 ×  일  =

 

전일정

3

숙박비

숙소(3박)

□     원 ×  명  =

 

조식 – 호텔식

4

식비

10식

□     원 ×  명  =

 

호텔 조식 포함

5

체험료

일정

□ 학생:    원 ×  명  =

□ 교사:    원 ×  명  =

 

 

6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1인당 2억원 이상

7

기타

알선수수료 및 기타 경비

□   원  ×  명  =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 계약인원)

□   원  ×  명  =

 

 



〔붙임 11〕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확인서 ※낙찰자만 제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

발급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학교 국제교류 운영을 위한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 항공사의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항공사 일시와 좌석수 기재


사각형입니다.[붙임 12]
















































[붙임 13]


보 안 서 약 서


  본인은 2025학년도 서울삼육중 국외체험학습 위탁용역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용역 사업 이행과정에서 알게 될 일체의 내용이 직무상 기밀 사항임을 인정한다.


2. 본인은 이 기밀을 누설함이 국가안전보장 및 국가이익에 위해가 될 수 있음을 인식하여 지득한 제반 기밀사항을 일체 누설하거나 공개하지 아니한다.


3. 본인은 이 기밀을 누설하거나 관계 규정을 위반한 때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어떠한 처벌 및 불이익도 감수한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업   체   명 :

                  대   표   자 :                         (서명)

                                  









【붙임 14】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만 해당)


서울삼육중학교(이하 “수요자”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이하 “공급자”이라 한다)는 “수요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하고, “공급자”는 이를 승낙하여 “공급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7-1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공급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여행자 보험 가입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학번 및 이름  2. 주민등록번호 등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공급자”는 “수요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수요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공급자”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공급자”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수요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급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7-1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공급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공급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7-1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수요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공급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수요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수요자”는 “공급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수요자”는 “공급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수요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공급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수요자”는 “공급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수요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공급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수요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수요자”는 이를 “공급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수요자”와 “공급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수요자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487번길 70

서울삼육중학교 (인)

                   공급자

    대표자 :                   (인)



[붙임 15] 확인서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서울삼육중학교장 귀하




[붙임 16]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 [낙찰자에 한함]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



                                             점검일: 2025.    .    .  

점검

구 분

성 명

서 명

계약상대자

 

 

학 교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및

  보조 브레이크 사용

- 풋 브레이크 연속사용 절대금지

  (브레이크 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 원인)

 

 

기타

- 운행기록계 작동상태

 

 



[붙임 17]

 안전운전 서약서

일   시

 

장    소

 

차량번호

 

운전자명

               (서 명)


   상기 본인은 다음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체험학습기간 내내 탑승 학생들을 위하여 

   안전운전을 할 것을 서약합니다.

연번

확 약 사 항

확 인

1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운전 중 휴대전화, 네비 등 전자기기 조작 및 졸음운전 금지)

 

2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행 하겠습니다.

 

3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과속운행을 하지 않겠습니다.

 

4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인솔교사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겠습니다.

 

6

운행 전, 운행 후 차량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7

운행 전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을 확인하고 운행하겠습니다.

 

8

운행 전 운행일정을 협의하고 충분히 숙지하여 운행하겠습니다.

 

9

차량운행 총괄책임자 지정사항 및 연락체계를 숙지하며, 기타

차량 안전운행에 방해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지도) 후 운전자가 항목별로 확인하고 자필 서명하도록 함

        ※ 하차 시 학생안전 주의, 안전이 확인된 후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