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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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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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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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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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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소상공인연합회 노무상담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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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공고문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집행하는 용역 계약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소상공인연합회 사업운영팀(☎070-4248-485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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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2길 9, 5층(산림비전센터)
☎ : 070-4248-4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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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 용역 공고 제2025-00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2025년 소상공인연합회 노무상담용역」수행 업체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05.22.
소상공인연합회 계약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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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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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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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계약 관련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자가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홈페이지) www.kfme.or.kr → 고충처리 신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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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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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건명 : 2025년 소상공인연합회 노무상담용역
2) 입찰방법 :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3) 사업금액 : 40,000,000(부가세 포함)
4) 수 량 : 1
5) 단 위 : 식
6)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7)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5.11.30.
8) 인도조건 : 과업내역에 따름
9) 담보기간 : 해당사항 없음
10) 기타사항 : 단독 또는 공동수급 가능(단, 공동이행방식의 2개 기업 이내로 구성)
-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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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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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평가일시 : 추후 개별통보
2) 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시 : 2025. 06. 02 (월), 09:00
3) 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 2025. 06. 13 (금), 17:00
4) 입찰방식 : 방문입찰(국내업체)
5) 개찰장소 : 소상공인연합회 회의실
6) 개찰일시 : 2025.6.20.(금), 14:00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및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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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소상공인연합회 사업운영팀 주임 김보미(☎ 070-4248-4851)
- 수요규격 및 제안관련 등(수요부서) : 소상공인연합회 사업운영팀 주임 김보미(☎ 070-4248-4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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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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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사업자
2) 「공인노무사법」 제7조의4에 따른 노무법인(나라장터 업종코드: 5625)
3) 「공인노무사법」 제5조에 따라 직무개시 등록을 완료한자(나라장터 업종코드: 5623), 동법 제7조에 따른 합동 사무소, 동법 제7조의 2에 따른 노무법인, 동법 제7조 3에 따른 노무법인의 사원 등 전문 노무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4) 노무사 자격증을 소지 한 노무사로 5년 이상 근무한 자 또는 개업 1년이상인 자로 컨소시엄(3명 이상) 구성을 통한 지원자
5) 입찰등록 마감일시 이전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입찰등록을 완료 한 자
6) 용역의 내용이 노무자문용역으로서 전문성과 기술성이 요구되는 점을 감안하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입찰참가자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입찰 신청과 동시에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전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동의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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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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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입찰서식-1)
② 제안서 접수증 1부(입찰서식-2)
③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입찰서식-3)
④ 노무자문실적 증명서 1부(입찰서식-4)
⑤ 입찰관련 확약서 1부(입찰서식-5)
⑥ 노무사자격등록증명원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⑧ 최근 3개월 이내에 발행된 법인인감증명원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 법인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제출 불필요
- 개인사업자일 경우 개인인감증명원 제출
⑨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된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⑩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제출자가 대표자일 경우 신분증만 제시)
⑪ 입찰이행보증증권(사업금액의 5/100이상) 1부
⑫ 평가관련 자료(제안요청서 작성방법 참조)
- 제안서 7부(원본 1부, 사본 6부), USB 파일(원본, 사본 1부포함)
⑬ 노무자문 실적 등 기술평가 항목 관련 증빙서류
⑭ 최근 국세 완납증명서 1부, 최근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4. 세부품명 및 수량, 참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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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명 및 수량
- 2025년 소상공인연합회 노무상담용역 1식
* 상세 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조,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참고사항
- 기타 세부사항은 수요기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에 의합니다.
5. 공동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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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동수급체 구성
① 공동수급방식 : 단독 또는 공동수급 가능(단, 공동이행방식의 2개 기업 이내로 구성)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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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소상공인연합회(방문제출에 한함)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06. 02 (월), 09:00 ~ 2025. 06. 13 (금), 17:00
- (필독) 제안서는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으나, 반드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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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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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평가는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실시합니다.
2) 평가일정
- (일시) 개별 통보
- (장소) 개별 통보
* 부득이한 사유로 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3) 발표시간 및 준비물
① 발표시간 : 제안사별 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내외이며,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합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통해 조정 가능
② 발표 자료는 입찰자가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으며, 제안서 접수 시 제출받은 전자파일을 계약부서에서 제공합니다.
* 프로젝터, 노트북, 포인터 등 발표장비는 연합회에서 준비하며, 추가 발표 또는 설명자료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③ 제안서 평가장 입실은 발표자를 포함하여 총 2인 이내이어야 합니다.
4)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발표자 포함)의 자격
①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자의 임직원이어야 하며, 발표자(사업 전담인력)는 공고일 전부터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②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4대보험(고용, 국민건강,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 중 어느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③ 제안서는 반드시 입찰자가 지정한 사업관리자가 발표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자는 발표할 수 없습니다.
④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관리자가 아니거나, 제안서에 사업관리자가 명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안서 발표없이 기 제출된 제안서에 의해 평가합니다.
8.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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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연합회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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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 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 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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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연합회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연합회 경영기획본부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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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 구매입찰 공고
2.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3.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기술서비스총괄과)
7.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검색 방법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정보제공 → 법령정보 → 고시 등에서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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