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2731-000 (유찰) 공고일시  2025/05/28 15:54
공고명 항로표지선(샛별호) 상가수리용역
공고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
공고담당자 오소의(☎: 064-720-26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0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0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7,000,000 원
   
배정예산
107,000,000 원
   
추정가격
97,272,728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공고 제 2025 - 79 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우리 단에서 추진하는 “항로표지선(샛별호) 상가수리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3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 5. 28.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 교통시설특별회계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 입찰 공고서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6. (조달청지침)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7.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8. (조달청지침)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9.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규정은 공고게시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 또는 업무별 자료에서 검색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설계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항로표지선(샛별호) 상가수리용역

 나. 용역위치 : 상가수리 가능 조선소

 다. 과업내용 : 선체상가 및 도장(213.15㎡), 선체 및 기관수리 등 1식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5일(공휴일 포함)

 마. 용역예정금액 : 107,000,000원(추정가격 97,272,728원+부가가치세 9,727,272원)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라. 총액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본 건은 「해양수산부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 발주·계약시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조치를 위한 이행 지침」제3조2호에 따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계상한 용역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3.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현장설명 등

 가.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 설계서 외 궁금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단 항행정보시설팀 윤승하(064-721-2698)


4. 전자입찰 일시 및 장소

 가. 공고서 게시기간 : 2025. 5. 28.(수) ~ 2025. 6. 5.(목) 14:00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 5.(목) 15: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다. 재입찰 허용여부 : 허용〔개찰일시 : 2025. 6. 5.(금) 17:30〕

  - 낙찰하한선 미달 등 사유로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통보 없음–투찰자가 직접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여 2025. 6. 5.(목) 16:30까지 재투찰하여야 함


5. 입찰참가 자격

 가. 지역제한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계속하여 제주특별자치도 둔 자


 나. 업종제한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①과 ②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항만운송관련사업(선박수리업)〔업종코드 : 595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②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동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어야 함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이용자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근무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1. 공동수급체 구성에 관한 사항

 가. ‘5’의 입찰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 단독입찰이 가능하며, 주계약자(선체)가 요건을 보완하기 위하여 부계약자(기관)와의 공동수급체(분담이행)를 구성하여 입찰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제한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법정관리, 워크아웃, 중도탈퇴 등 상태에 있는 업체는 주계약자로 공동수급업체를 구성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여러 개의 법인(개인사업자 포함)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의 법인(개인사업자 포함)만으로 공동수급체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으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제5조제1항제7호[별표7] “수리·점검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 대비 84.2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자(1순위)는 개찰일 후 7일 이내에 아래의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문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별지 제2호 서식)

   - 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및 주거래은행실적확인서 등(재무위험 판단관련)


     ※ 서류 제출시 사본일 경우‘사실과 상위없음’날인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청렴계약)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기 타

 가. 본 입찰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등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 및 조치를 취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과업에 참여하는 모든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등 안전관련법령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관련 책임이 있음을 주지 및 이행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는 입찰 참가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 관련 자료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 (계약예규) 정부입찰, 계약 집행기준

   -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 (계약예규) 용역계약특수조건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기타 입찰,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마. 기타 계약관련 문의사항은 우리단 운영지원팀(064-720-2632) 또는 용역관련 문의사항은 항행정보시설팀(064-721-269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