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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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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4920-000 공고일시  2025/05/28 18:06
공고명 휴먼타운 2.0 사업 대상지(후보지) 계획 수립 용역(제2권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문민주(☎: 02-2133-325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73,590,000 원
   
추정가격
339,6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546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휴먼타운 2.0 사업 대상지(후보지) 계획 수립 용역(제2권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12개월

  다. 용 역 비 : 금373,59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     시 : 2025. 06. 16.(월) 10:00 ~ 2025. 06. 18.(수) 16: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6. 17.(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주거환경개선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거나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06. 18.(수)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주거환경개선과 유채희 주무관 (☏ 02-2133-7248)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24,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 6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1) 일    시 : 추후 발주부서에서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통보

    2) 장    소 : 추후 발주부서에서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가. 기본 자격요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여야 함

   ①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②「건축사법」제23조의 규정에 따라 건축사 업무신고를 한 건축사사무소


  나. 공동수급체 구성 및 참여 기준

    - 상기 ‘가’항목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입찰하거나, 공동이행방식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가’항목의 조건을 개별로 갖춘 업체는 2개 업체 이내에서 분담이행방식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 이내로 하며, 상호보완을 통해 상기 항목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 참여비율이 많은 업체로 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

          수급체의 참여인력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체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대표사는 사업 책임용역수행자 소속업체로 함


  다. 입찰참가 제한 대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3. 입찰방법 : 일반공개경쟁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11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06. 17.(화) 18: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나라장터)

      ※ 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방식에 의한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문서로 제출해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주거환경개선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관련 (※ 순서대로 정렬해서 제출, 제안요청서 첨부서식 참조)

    1) 입찰참가 공문 1부

    2) 입찰서(별지 제9호 서식) 및 가격제안서(별지 제10호 서식) 각 1부

      ※ 모든 서류를 백색봉투 1매에 첨부하고, 밀봉 후 전면에 대표자 날인

    3) 입찰참가 등록서류 1부

      ※ 아래 순서에 따라 장변좌철 접착제 제본 제출, 각 항목별 간지 첨부

      ※ 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원 모두 관련 서류 제출

      ① 입찰참가신청서(별지 제11호 서식)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③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④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증 또는 기술사사무소 개설등록증, 건축사사무소   등록증 사본 1부

      ⑤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⑥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1부(별지 제13호 또는 제14호 서식), 합의각서 1부(별지 제15호 서식)

      ⑦ 확약서 1부(별지 제17호 서식)

      ⑧ 서약서 1부(별지 제18호 서식)

      ⑨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업체별 해당서류)

      ⑩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별지 제12호 서식)


  나. 가격제안서 관련 (※ 제안요청서 첨부서식 참조)

      ①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첨부)는 봉투에 넣고 밀봉 후 인감날인하여 제출, 봉투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다. 정량평가자료 (2부: 원본 1부 및 사본 1부)

      ※ 아래 순서에 따라 장변좌철 접착제 제본 제출, 각 항목별 간지 첨부

      ※ 공동계약인 경우 구성원 모두 관련 서류 제출

      ①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별지 제8호 서식) 및 가산점 증빙서류

      ② 제안사 일반현황 주요연혁(별지 제1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③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별지 제2호 서식)

      ④ 참여인력 경력상태(별지 제3호, 제4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⑤ 유사용역 수행실적(별지 제5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⑥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별지 제6호 서식) 및 증빙서류

      ⑦ 회사경영 상태(별지 제7호 서식) 및 증빙서류


  라. 정성평가자료 (12부: 원본 1부 및 평가본 11부)

      제안서 표지는 평가용 제안서 표지서식(별지 제16호 서식)을 사용하며, 원본 1부에는 하단에 대표자를 기재 후 관인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평가본 11부는 관인 날인 등 별도의 표기 없이 제출

      ※ 장변상철 접착제 제본, 단면인쇄 책자로 제출(반드시 컬러 인쇄)

      제안서 작성 프로그램 제한 없음, 다만 제출파일은 PDF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마. 기타 제출서류

     1) 제안서(PDF 파일형식으로 저장) 및 발표자료(PPT)가 담긴 USB 1개

     2)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 시)

     3)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별지 제19호 서식)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발주부서에서 입찰참가자에게 개별 통보

  나. 발표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다. 발표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심사 당일) 추첨으로 결정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기술자가 또는 분야별책임기술자가 직접 발표(신분증 필히 지참)

    ※ 업체별 배석인원 발표자 포함 2인 이내로 함

  마.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그 사유를 명확하게 명기

      하여야 함

  바. 제안서 평가는 서울특별시의 평가기준에 의하여 평가함

  사. 아래 세부평가 방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3.28.)을 준용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 서식에 의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10. 청렴계약 이행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제안요청서 첨부서식 참조)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함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라.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함

  사. 나라장터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공고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함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주거환경개선과 유채희 주무관 (☏ 02-2133-7248)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문민주 주무관 (☏ 02-2133-325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서울특별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명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명 대표 대표자명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O )

                                    : 아니오     (    )

 

 당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주소

업체명: 회사명

대표자: 대표자명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