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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3979-000 공고일시  2025/05/29 09:31
공고명 2025학년도 황간고등학교 1학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황간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황간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선미(☎: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9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109,500 원
   
배정예산
46,109,500 원
   
추정가격
41,917,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황간고등학교 공고 제2025 - 5호


2025학년도 황간고 1학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하여 2025학년도 황간고 1학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9일

황간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황간고 1학년 글로벌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설명서에 의함

(제안요청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찰하여야 합니다)

공고기간

2025. 5. 29.(목)  ~ 2025. 6. 10.(화)

용역기간

2025. 10. 21.(화) ~ 2025. 10. 24.(금) (3박 4일)

※ 사전답사는 8~9월중 예정

용역장소

일본 오사카 일대

기초금액

금 46,109,500원

예산인원 27명[사전답사 2명/현장체험학습 학생 21명, 인솔교사 4명]

가격산출내역서에 1인당 경비 명기(사전답사와 현장체험학습 별도 산출)

항공료, 수송차량비, 식비, 숙박비, 입장료, 안내원(수행원 및 현지가이드), 여행자보험, 사전답사비, 유심칩, 안내책자 및 기타사항 등 경비 일체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 체결

참가학생, 인솔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증감 시 가격산출내역서 상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합니다.

제안서 평가

2025. 6. 11.(수) 10:00 본교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12.(목) 11:00 이후, 황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1. 계약 연기 및 취소 등 변경 요건

 가.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나.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천재지변, 상급기관 및 정부의 명령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 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다. 항공권은 우리 학교 일정에 맞도록 발권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우리       학교에서 선 예약한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라. 낙찰자(계약자)는 정산 시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계약자)는 제안서의 내용을 본교와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음.

 바.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지역제한(충청북도) 경쟁입찰, 최저가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그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더라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만 유효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5. 29.(목) 14:00 ~ 2025. 6. 10.(화) 14:00(기한 엄수)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 가격 입찰서 제출(g2b) 유의사항 】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제출

      1)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5. 29.(목) 14:00 ~ 2025. 6. 10.(화) 14:00(기한 엄수)

        ※평일은 16:00까지 접수받으며, 토·일요일 등 휴무일은 접수 불가

     2) 제출방법 : 직접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고용사실증           명서류(재직증명서 등)을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3) 제출장소 : 황간고등학교 행정실(☎043-740-9702)

     4) 제출 제출[※사본은 반드시 원조대조필(인)]

입찰자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 2)

②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붙임 3, 대표자가 아닐 경우)

   ※ 대표자 또는 대리인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신분증 지참

③ 제안서(붙임 4, 규격 A4 크기, 바인더·링제본 형태) 10부

   ※ 별지 서식으로 첨부한 표지 포함  ※ 증빙서류 첨부

용역이행실적증명서[공고일 기준(2025. 5. 10.) 최근 5년간[2020.03.~2025.현재까지] 완료한 초·중·고등학교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실적증명서(붙임 8)[현재 진행중인 계약은 계약서 사본]

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⑥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⑦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⑧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최근연도 자료)

⑨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 1부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 증빙서류(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등)

  -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⑩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⑪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붙임 9),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붙임 10)

⑫ 각서 1부(붙임 11)

⑬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낙찰자

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②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붙임 12)

③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붙임 13)

보안서약서(붙임 14)

현지 여행사,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보험 관련 서류 각 1부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붙임 15)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붙임 21)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붙임 23)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라.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1) 입찰 참가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2)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3)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4)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함

      5) 서류의 미비, 부정한 방법 또는 위조·변조·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추후에 발견될 경우 낙찰 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5.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2025. 6. 11.(수) 10:00(※학교 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나. 장  소: 본교 교육공동체실

   다. 제안설명회: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진행 :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를 기준으로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선정된 업체 중 가격입찰을 통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이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7. 가격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6. 12.(목)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전산장애 발생,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평가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업체의 소속 대표자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23]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학교(사업담당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계약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 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 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 및 본교의 해석에 의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해제 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항공권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등을 위해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보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으로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 게시됩니다.

 아.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 043-740-9702, 여행일정 및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은 1학년 수학여행 담당자[☎ 043-740-97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황간고등학교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황간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3)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