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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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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5299-000 공고일시  2025/05/29 13:43
공고명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위탁운영 용역(협상)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이송이(☎: 02-2680-26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7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17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4,287,731,000 원
   
추정가격
12,988,84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명시공고 제2025-1291호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위탁운영 용역 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우리시에서 시행하는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위탁운영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9일

광명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위탁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시설규모 :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300톤/일(150톤/일×2기, 스토카식), 환경오염 방지시설 등 관련시설

    ※광명시 자원회수시설은 광명시·구로구 공동으로 사용하는 광역폐기물처리시설임

   ∙ 시설위치 : 광명시 가학로 85번길 142(가학동)

   ∙ 위탁업무내용 :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 등

  다. 계약(용역)기간 : 2025. 8. 1. ~ 2028. 7. 31.(36개월)

   ∙ 1차 년도 : 2025. 8. 1. ~ 2025. 12. 31.(5개월)

   ∙ 2차 년도 : 2026. 1. 1. ~ 2026. 12. 31.(12개월)

   ∙ 3차 년도 : 2027. 1. 1. ~ 2027. 12. 31.(12개월)

   ∙ 4차 년도 : 2028. 1. 1. ~ 2028.  7. 31.(7개월)

    ※ 단, 위탁기간은 총 3년(36개월)으로 하되 시 정책상 관리·운영방식이 변경될 경우 변경시점까지로 함

  라. 입찰예정금액(비정산비) : 금14,287,731,000원(36개월, 부가세 포함)

    ※ 입찰예정금액은 계약기간 3년 동안 비정산비(인건비 등 고정비)로 하고, 정산비는 시설유지보수 비용으로 예산 수립 및 집행 후 매월 정산 예정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

   사각형입니다.

  다. 입찰공고일 기준 10년간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투자기관에서 발주한 150톤/일 이상의 스토카식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1년 이상 위탁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름.)

  라.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와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참여할 수 없음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바. 공동도급 불가


4. 공고 및 입찰참가 등록(신청)

  가. 공고기간 : 2025. 5. 29.(목) ~ 2025. 6. 17.(화)

  나. 등록(접수)기간 : 2025. 6. 17.(화) 10:00 ~ 17:00 (12시~13시 제외)

  다. 장    소 : 광명시청 회계과 청렴계약팀(광명시 시청로 20 본관 1층)

    ※ 발주부서(광명시 자원순환과)를 경유하여 입찰참가자격 확인 후 등록

  라. 등록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E-mail 등 접수 불가)

  마. 구비서류 (※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① 입찰참가신청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1부【서식 1】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법인인 경우에 한함)

      - 사용인감 사용 시는 사용인감계

    ④ 법인인감 지참(사용인감계 사용 시는 사용인감)

    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인 경우에 한함, 신분증 지참)

    ⑥ 입찰자격 증빙서류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5조4호에 해당될 경우【서식 6】

      ※ 그 외 제1호 및 제1호의2는 사업자등록증 대체, 제2호 및 제3호는 확인 가능한 서류 제출

     - 소각시설 운영실적【서식 8】

    ⑦ 서약서 1부【서식 2】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서식 3】

  바.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지급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사.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함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5.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5. 6. 17.(화) 10:00 ~ 17:00 (12시~13시 제외)

  나. 장    소

   ∙ 기술제안서 : 광명시청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광명시 오리로 703 2층)

   ∙ 가격제안서 : 광명시청 회계과 청렴계약팀(광명시 시청로 20 본관 1층)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및 E-mail 등 접수 불가)

  라. 구비서류 (※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날인)

    ① 제안서 제출 공문서 1부【서식 17-1, 17-2】(17-1 자원순환과, 17-2 회계과 제출)

    ② 기술제안서(정량적 평가서) 3부【서식 4】(자원순환과 제출)

      - 기술인력【서식 5】

      - 위탁운영자 법정 기술인력 보유현황【서식 6】

      - 소각시설 운영 관련 의무(법정)확보요원【서식 7】

      - 소각시설 운영 실적【서식 8】

      - 재정상태 건실도(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서식 9】

      - 행정처분 내용【서식 10】

      - 안전사고 발생 내용【서식 11】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서식 12】

     ③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서) 10부【서식 13】(자원순환과 제출)

      - 운영인력배치계획【서식 14】

     ④ 가격제안서 1부(밀봉하고 봉인(날인)하여 제출)【서식 15】(회계과 제출)

     ⑤ 사업비 산출내역서 1부【서식 16, 가격제안서와 함께 동봉】(회계과 제출)

   마. 제안서 평가위원회(제안서 설명)

    ∙ 일시 및 장소 : 추후 결정(별도 안내)

    ∙ 유의사항

     - 제안서 설명 시간 : 업체당 15분 이내(PT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 PT발표 시간 초과 시 감점(1분당 0.2점씩 감점, 최대 –1점 감점)

      ※ 입찰참가 업체 수에 따라 필요 시 제안서 설명시간 조정

     - 제안서 설명 순서 : 평가 당일 추첨으로 결정

     - 제안서 발표 : 참가 업체 관계자 2인 이내 입실

      ※ 발표자는 입찰공고일 현재 참가 업체의 직원이어야 하며, 재직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광명시 직원 확인 후 입실

     - 발표자료에 입찰참가자를 인지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 등 식별이 가능한 사항을 나타내어서는 안됨.

     -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을 경우, 이와 관련된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

     - 기타 정하지 아니한 평가관련 사항은 적용규정 및 관련 법규를 준용함

     - 제안서 평가위원회 제안서 발표 자료는 제안서 제출일에 광명시 담당자(e-mail : cleani@korea.kr)에게 개별로 제출하여야 함


6. 협상 적격자 및 협상순위 결정

  가. 제안서 등을 평가하여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거쳐 결정함

  나. 평가는 기술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평가(정량적+정성적 심사) 80%, 가격평가 20%로 한다.

  다. 접수된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과『광명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에 의거 평가기준 및 배점을 정하고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한다.

  마.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7.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나.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다. 우선 협상대상자에게 한하여 유선 통보하며, 선정되지 않은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8. 입찰무효 및 보험료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규정에 의하여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됨.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1장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 규정에 의하여 보험료 중 국민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연금보험료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함.

   ∙ 보험금액(36개월기준) : 국민건강보험료(299,870,244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38,832,372원), 국민연금보험료(380,089,224원)


9. 고용승계 및 근로자 보호내용 준수

  가. 시설의 원활한 운영, 업무의 연속성 및 용역노동자 보호를 위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유지 및 승계(80%) 의무 발생

  나.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내용 미이행시 계약 해제·해지가 가능


10. 업무 인계·인수

  가. 낙찰자는 낙찰통지일로부터 5일 이내 운영인력 확보계획을 포함하여 인계·인수 계획을 제출하여야 한다.

  나. 낙찰자는 원활한 업무 인계·인수를 위하여 낙찰통지일 다음날부터 관리·운영요원을 순차적 투입하여 시설물의 안정적 운영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운영개시일 이전에 투입된 인건비 등 비용에 대해서는 낙찰자가 부담한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서 작성요령 및 심사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www.g2b.go.kr) 및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등 입찰관련 계약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원본대조필”명기 후 사용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용역관련 문의 : 광명시청 자원순환과(☎02-2680-2324)

   ∙ 계약관련 문의 : 광명시청 회계과(☎02-2680-2609)

   ∙ 전자입찰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콜센터(☎1588-0800)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