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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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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7522-000 공고일시  2025/05/29 18:58
공고명 2025년도 변동건축물 판독 및 약식현황도 디지털화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안양시 수요기관 경기도 안양시
공고담당자 김소영(☎: 031-8045-554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5 13:40 개찰(입찰)일시 2025/06/05 14:4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0,000,000 원
   
배정예산
270,000,000 원
   
추정가격
245,454,545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양시 공고 제2025 - 1076호




용역사업집행계획 및 전자입찰 안내 공고 [긴급]

(가격입찰 후 사업수행능력평가 실시)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 법 시행령 제5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우리시에서 발주 예정인 용역사업의 집행계획과 용역 수행업체 선정을 위한 전자입찰 참가 및 낙찰자 선정기준 등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본 입찰공고의 낙찰자 결정은 “가격입찰→사업수행능력평가→적격심사”의 순으로 진행하며, 입찰자는 반드시 가격입찰 전에 사업수행능력평가(P.Q)의 자기평가점수를 자체 산정하여 확인한 후 적격심사 통과점수(95점)를 감안해 가격투찰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29일

     안양시 재무관


1. 용역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2025년도 변동건축물 판독 및 약식현황도 디지털화 용역

  나. 시행기관 : 경기도 안양시

  다. 용역개요

    1) 변동건축물 디지털 판독

     ‣ 사업대상: 안양시 37㎢(전체면적 58.48㎢), 203도엽

      ※ 군사지역 및 그린벨트 제외

    2) 약식현황도 디지털화

     ‣ 필름형태의 약식현황도 217매 스캔하여 GIS 디지털화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12.31.

  마. 용역금액 : 금270,000,000원 (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용역 관련 자료는 내역서 및 과업내용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과

      (031-8045-2088)에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금액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기간: 2025. 6. 2.(월) 10:00 ~ 2025. 6. 4.(수) 10:00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6. 4.(수) 11:00 안양시청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2025. 6. 4.(수) 16:00까지 다시 입찰을 실시하며,

       이와 관련한 계약상대자 결정은 2025. 6. 4.(수) 17:00에 실시합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가격입찰 후 P·Q 실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긴급입찰 대상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자역(모두 만족 해야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

   2)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에 따라 공간영상도화업(업종코드: 5027), 영상처리업(업종코드: 5028), 수치지도제작업 (업종코드: 5029) 등록을 모두 필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공간정보DB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5169901))를 소지한 업체 (입찰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

   4)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입찰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

 나.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1) 동수급(공동이행)으로 참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2) 대표사는 출자 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이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 시 방자치단체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배점을 적용합니다.

    4) 사업책임기술자는 대표사 소속 기술인로 배치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공동수급의 경우 참가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6. 3.(화) 18:00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의‘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승인여부 확인)

      ※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 제출 시 원본을 제출

    7)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 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할 수 없으며,동도급수급체의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 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8) 기타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 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급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안양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기초 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사업은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 및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른 사업수행능력평가(P·Q) 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6.745% 이상 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사업수행능력평가를 실시합니다. 

  다. 또한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으로서 상기 ‘나’항의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 개찰 1순위 업체 대상 P·Q 실시(사업부서) ► 적격심사 ► 낙찰자 결정

    

적격심사 기준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 환산(34점) +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         기술자 경력 평가(1점) + 지역업체 참여도(3점) + 경영상태(2점) + 입찰가격(60점) +

    기술인력보유상황(미달시 △10점) + 계약질서준수(미달시 △1점)

 

   해당 용역의 사업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는 평가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           모두 부여합니다.

    ※ 지역 참여도는 역업체 제한 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가점(3점)은 모두

       부여합니다.

 

    사업수행능력평가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 시 경영상태는 배점한도(2점)를           모두 부여합니다.

  라. 사업수행능력평가 대상자로 선정된(개별 통지) 업체는 공고서에 첨부된 사업수행능력(P·Q)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에 따라 작성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등 자료(본 공고문 ‘8.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등 제출 안내’참조)를 사업부서(정보통신과 공간정보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사업수행능력평가는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같은법 시행령 제52조 및 시행규칙 제28조제1항 [별표2],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국토부 고시) 및 「경기도 건설엔지니어링사업자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경기도 공고)적용하되 우리 시에서 별도로 정한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평가점수가 기준에 미달할 시 차순위자를 대상으로 사업수행능력평가를 진행합니다.

      ※ 사업수행능력의 원활한 평가를 위해 사업수행능력 평가 점수 미달 업체는 반드시 사업수행능력평가 포기서를 사업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사업수행능력평가 후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가 낙찰자로 결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순위자부터 개별      통지하여 사업수업능력평가 및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점수를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등 제출 안내

  가. 제출대상: 가격입찰결과 1순위 해당업체 개별통보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 미달시, 다음 순위자)

  가.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교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나. 제출기한: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통지’

  다. 제출장소: 안양시청 8층 정보통신과 공간정보팀(☎031-8045-2088)

  라.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 팩스 불가) ※ 반드시 근무시간(9:00~17:00) 내 제출

 ※ 업무중복도 평가자료는 평가자료접수 당일 17:00까지 메일로 제출

    - E-mail : jangkunoh@korea.kr(파일명’업체명.pdf’)

  마. 제출서류

     제출공문(업체양식, 공동도급사 기재)

    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 및 인감계

     엔지니어링사업신고증 및 수첩 사본, 기타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 공동수급협정서(해당 시) 원본 1부.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상·하권 각 1부.(합본)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PDF파일 1개(USB)

    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소속 임직원이 제출하여야 하며, 위임받은 자가 제출할 경우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바. 유의사항

    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우리시에서 교부한 작성안내서에 따라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 서류는 공고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평가자료 작성에 소용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에 대하여 필요 시 용역현황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평가기준의 배포는 우리시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로 갈음하며, 배포된 평가기준에 수정·변경 사항이 있을 시에도 우리시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게시로 갈음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용역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안양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사전 숙지하고 참가등록을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하여야 하며, 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문제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와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등 입찰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미리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의 예정금액, 용역기간은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한 입찰공고는 안양시 홈페이지(http://anyang.go.kr)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사. 안양시 각종 불공정 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감사실 ☎ 031-8045-2898)

          안양시 홈페이지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신고

  아. 문 의 처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안양시 회계과(☎ 031-8045-5540)

     ▸과업내용, 사업수행능력평가 관련: 안양시 정보통신과(☎ 031-8045-2088)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 붙임1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