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8149-000 공고일시  2025/05/30 11:51
공고명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천상고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천상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미경(☎: 052-998-86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30 12: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6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3,904,000 원
   
배정예산
268,294,400 원
   
추정가격
243,904,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천상고등학교 공고 제2025-16호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2단계 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됩니다 >

 

 

 

 

 

 

 

 

 

 

 

 

 천상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 http://www.use.go.kr/신문고/울산광역시교육청공익제보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QR코드 :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 처리 및 제보자 보호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공 고 명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2단계 입찰)

여행기간 및 장소

2025.11.18.(화) ~ 2025.11.21.(금) 3박4일, 제주도일원

 (※세부일정표 참조)

기초금액 및

참여인원

 -기초금액: 금243,904,000원(부가세포함)

 -참여인원: 345명(학생 328명, 인솔교사 17명)

 -참여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인솔교사 무료항목인 입장료, 레크레이션비, 안전요원경비 등은 제외)

여행경비

 -왕복항공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류 포함), 숙식비, 전세버스 임차료(학교↔김해공항 11대(45인승이상), 제주도현지 11대(45인승이상), 주차비, 통행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비용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레이션비, 기타경비(안전요원경비, 여행자보험 등), 알선수수료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항공권

일시

출발장소

항공시간

비고

2025. 11. 18.(화)

김해 → 제주

A팀->08:15

B팀->09:00

 

2025. 11. 21.(금)

제주 → 김해

A팀->14:05

B팀->15:35

 

※항공권은 본교 이름으로 예약되어있으며, 최종낙찰자가 확보된 항공권 승계하여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계약 체결시 제출함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30.(금) 09:00~2025. 6. 19.(목) 10:00

 - 가격서: 나라장터 G2B, 기간 중 24시간 제출

 - 제안서: 행정실 직접제출, 평일 09:00~16:00,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단, 6.19.(목)은 10:00까지 제출

제안서 심사일시

2025. 6. 24(화) 16:40

 (학교사정에 따라 시간 변동 가능)

가격 개찰일시/장소

 2025. 6. 26.(목) 10:00/ 천상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기타사항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여행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대금 청구 시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결과(또는 평가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입찰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울산광역시 또는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제4항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게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용역업체 선정 절차 (2단계 입찰 선정)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 → 선정위원회 평가․선정(제안서 평가점수 평균 85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 확정자(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 및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대비 최저가 적용,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이상일 때에는 종합평점 고득점자를 선정) → 계약체결


7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 공고 게시일 : 2025. 5. 23.(월)

  나.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5. 30(금) 09:00 ~ 6. 19.(목) 10:00

  다.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5. 30(금) 09:00 ~ 6. 19.(목) 10:00

    ※단, 기간 중 평일 접수시간 09:00~16:00 (토,일요일,공휴일 접수불가)

  라. 제안서 접수 장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당앞로 96 천상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접수, 우편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및 필수서류 소지,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마. 제안서 심사 일시 : 2025. 6. 24.(화) 16:40 예정

  바.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에 포함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 하여 인지할 수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제출서류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6부

    4) 최근 5년 이내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각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0) 입찰대리인 관련 제출서류(대리인일 경우)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 지참

      ②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 시 아래서류 모두 지참

         -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 제출 시 반드시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제출)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재직증명서 각 1부.

    11) 각서 1부

    12)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9

 제안서 설명회

   가. 일시: 2025.6.24.(화) 16:40 예정(변경 시 별도 통보)

   나. 장소: 천상고등학교 2층 협의회실

  다.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불참 시 입찰 포기로 간주하며, 학교사정에 따라 날짜 변동 가능

  라. 제안서 평가 결과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1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6.(목) 10:00 이후 천상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로 합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가자격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3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2단계입찰(가격·규격동시) 선정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자체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가 평균85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개찰 전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제안서평가 선정된 업체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제5호에 따릅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따라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수학여행 일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합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첨부 청렴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공고내용은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됩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은

     -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에 관한 사항: 2학년부(☎998-8630)

     -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998-866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차.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1인당 여행경비 산출내역서(학생 및 교직원)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타.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라 보험료(연금,건강) 납부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파.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해석에 따릅니다.

  하.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기간 중에는 물론 용역완료 후에도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 1부.

      2. 제안요청서 1부.

      3. 수학여행 실적증명서 1부.

      4. 각서 1부.

      5.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6. 청렴서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7. 차량업체 직영차량 운행각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8. 수학여행 출발 전 교육 및 차랑안전점검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9.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10.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11.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12. 안전보건관리계획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1부.

      14. 과업지시서 1부.(별첨)

     

   




2025 년  5월  30일





천 상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

일시

교통편

시간

A팀 1반~6반

시간

B팀 7반~11반

식사

제1일

11/18

(화)

공항수송

제주항공

 

 

현지버스      

05:30~06:30

08:15~09:20

09:40~10:40

11:30~12:30

13:30~14:30

15:00~16:30

15:45~16:45

18:00

- 학교 출발 >> 김해공항 도착

- 김해공항 >> 제주공항

- 노형수퍼마켓(미디어아트)

- 중식[또와제주-돔베고기+두루치기]

- 까멜리아힐

- 선창리 해변 풍차마을

- 숙소 도착 후 석식

06:30~07:30

09:00~10:00

10:30~11:30

12:30~13:30

14:30~15:40

16:00~17:30

18:30

- 학교 출발 >> 김해공항 도착

- 김해공항 >> 제주공항

- 노형수퍼마켓(미디어아트)

- 중식[또와제주-돔베고기+두루치기]

- 까멜리아힐

- 선창리 해변 풍차마을

- 숙소 도착 후 석식

중 : 현지식

석 : 숙소식

                숙소: 4성급호텔                                  

제2일

11/19

(수)

현지버스

           

08:30~09:30

10:30~13:00

13:10~14:10

14:15~15:40

16:40~18:40

18:50

- 조식 후 숙소 출발

- 아쿠아플라넷

- 성산 일출봉

- 중식[나그네-흑돼지주물럭]

- 짚라인+족욕체험

- 메이즈랜드

- 숙소 도착 후 석식

08:20~09:20

10:20~11:50

12:00~13:00

13:05~15:30

16:30~18:30

18:40

- 조식 후 숙소 출발

- 제트보트

- 오설록 티 뮤지엄

- 중식[항공우주푸드코트-돈까스뷔페]

- 윈드1947카트 레이싱

- 천제연 폭포

조 : 숙소식

중 : 현지식

석 : 숙소식

                숙소: 4성급호텔                             

제3일

11/20

(목)

현지버스

           

07:00~08:40

10:00~11:00

11:30~12:50

13:00~14:00

14:15~15:30

16:00~18:00

18:40~19:40

20:00~21:30

22:00

- 조식 후 숙소 출발

- 제트보트

- 오설록 티 뮤지엄

- 중식[항공우주푸드코트-돈까스뷔페]

- 윈드1947카트 레이싱

- 천제연 폭포

- 석식[무송-삼겹살파티]

- 레크레이션

06:30~07:40

09:00~10:30

10:50~12:10

12:30~13:30

13:40~15:00

15:30~18:00

18:40~19:40

20:00~21:30

22:00

- 조식 후 숙소 출발

- 아쿠아플라넷

- 성산 일출봉

- 중식[나그네-흑돼지주물럭]

- 짚라인+족욕체험

- 메이즈랜드

- 석식[무송-삼겹살파티]

- 레크레이션

조 : 숙소식

중 : 현지식

석 : 현지식

                 숙소: 4성급호텔                     

제4일

11/21

(금)

현지버스

 

 

제주항공

공항수송

07:00~08:30

09:20~10:20

10:40~11:00

11:30~12:30

12:50~13:00

14:05~15:05

15:30~16:30

- 조식 후 숙소 출발

- 4,3평화공원

- 선물의집

- 중식[화목원-소불고기전골]

- 제주공항 도착

- 제주공항 >> 김해공항

- 김해공항 출발 >> 학교 도착

07:30~09:00

09:40~10:40

11:20~11:40

12:00~13:00

13:30~14:30

15:35~16:35

17:00~18:00

- 조식 후 숙소 출발

- 4,3평화공원

- 선물의집

- 중식[화목원-소불고기전골]

- 제주공항 도착

- 제주공항 >> 김해공항

- 김해공항 출발 >> 학교 도착

조 : 숙소식

중 : 현지식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붙임 2】


제 안 요 청 서






사 업 명

2025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주관기관

천상고등학교






2025. 5. 




천상고등학교







【붙임 2-1】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천상고등학교 공고 제2025-16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2.5%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천상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국가전자조달시스템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공고일기준 최근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항공,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2.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행실적만 해당됨.


3.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  문  별  협  력  내  용

책임자   

차 량

    ○ ○관광

    이 ○ ○

 학생수송(제주일원:11.5.-11.8)

   

    ○ ○관광

    이 ○ ○

11.5.-11.8.(울산→김해, 김해→울산)

 

숙박

    ○ ○ 콘도

    이 ○ ○

   숙박(식사, 간식포함)

 

중식

    ○ ○식당

    김 ○ ○

   제주현지 중식(00월00일)

 

    ○ ○식당

    김 ○ ○

   제주현지 중식(00월00일)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날 짜

시 간

주 요 일 정

비  고

 

 

 

 

 

 

 

 


 나. 항공기 및 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권 발권 예약 현황

 

항공사

출발일(김해->제주)

도착일(제주->김해)

제주항공

A팀

B팀

A팀

B팀

08:15

09:00

14:05

15:35



 




  2) 울산 버스업체 일반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 울산 운행예정차량 현황(보험가입증명서 순서대로 기재)

  

운 행

구 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 승

인 원

차량

색상

비고

 

울산 

김해 

 

 울산80바 0000

 

 

 

 45명

 

 

 

 

 

 

 

 

 

 

 

 

 

 

 

 

 

 

 

 

 

 

 

  3) 제주현지 버스업체 일반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 제주 현지 운행예정차량 현황(보험가입증명서 순서대로 기재)

  

운 행

구 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답 승

인 원

차량

색상

비고

 

 제  주

 일  원

 

11.18.

11.21.

 제주80바 0000

 

 

 

 45명

 

 

 

 

 

 

 

 

 

 

 

 

 

 

 

 

 

 

 

 

 

 

 



다.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1)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

   - 전경(전면, 후면, 측면)

         

(전면)

   

(후면)

         

(측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 숙소내부 사진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1층)                            (2층)

          

(기타 참고사진)


  2) 건물 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 건물 배치도

   - 층별 배치도



라. 식사 여건(숙박업체 포함 작성)

  1) 업체 현황                                                         [단위:원]

 

업체명

식사

제공일자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

사항

전화

번호

좌석수

가격

(1인당)

대형버스주차가능대수

비고

 

0.00일 석식

 

 

 

 

 

 

 

숙소

 

0.00일 중식

 

 

 

 

 

 

 

현지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3) 식당 내․외부 사진

(전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마. 수학여행 학생인솔 관리요원 배치계획 및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 대처방안

  1) 학생인솔 관리요원 배치계획

  2)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3)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바. 기타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2) 기타 지원 계획 제시

    

붙임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부.


2025.     .     .


                              제안자    회사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날인)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제안서작성 규격 : A4크기,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 기준일: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의 이행실적

 ○ 중 ․ 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원본 실적 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함(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 포함)


3.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로 평가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상세일정(이동경로, 시간분배 등)은 계약체결 시 상호협의 하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항공기 및 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권 운행 계획

    ○ 우리 학교가 확보한 항공권을 인수받아 항공편은 입찰에 응하는 여행사가 계약하여야 한다.

    ○ 항공출입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우리학교와 긴밀히 협의하여 여행일정에 차질

       이 없도록 사전 조치해야 한다.


    2) 버스 운행 계획

    ○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4조(면허기준) 별표 2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동일회사 소속 차량 45인승이상 11대를 우리학교를 위해 동시에 배차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함 (개인소유의 업체 지입차량, 불법개조 차량 일명’싸롱카’는 보유대수에서 제외되며, 수학여행 시 운행할 수 없음)

    ○ 제주 현지 이동 차량 확보 및 운행 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계획 작성

    ○ 차량별 안전 운행 계획 작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 수학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내용 명시

    ○ 운전기사 음주 운전 및 졸음운전 방지 대책 등

 

 다. 숙박시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숙박업소 등급 명시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소 :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배치도에 실별 배정인원 표시)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침실 평면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

      넷PC이용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레크레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수준(수용인원, 컴퓨터, 빔프로젝트, 음향시설 지원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 숙소는 학생들 전원이 한 건물을 사용하며, 타 학교 혹은 일반투숙객과 분리되어야 함.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라. 식사여건 (별도중식 및 숙박비 식사 포함)

   ○ 식당의 내외부 사진 상세하게 촬영하여 사진 첨부(평가반영함)

      - 식당 : 전경, 주차장, 화장실, 식당, 조리실

   ○ 여행기간 중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이어야 함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반찬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식당별 좌석수 표시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원본대조필)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 환자 발생시 대처방안 기재

    

바. 기타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 평가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2-3】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5년간 수학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붙임4

서식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3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여행관련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국내여행안내사,국외여행인솔자등) 사본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6

 ○ 숙박시설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포함

  - 전기, 소방(소화기 비치),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전경․내부

사진첨부

7

○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관리요원(안전요원, 안내도우미 등) 배치 계획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2-4】

[수학여행 용역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  분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배점

등급 및 배점 기준

배점

비고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1. 수학여행 수행실적

 -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기준 : 기초금액 대비

 

15

A. 100%이상

15

주1)

참조

B. 100%미만 - 75%이상

13

C. 75% 미만 - 50% 이상

11

D. 50% 미만 - 25% 이상

9

E. 25% 미만

7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10

 

 

주2)

참조

 가. 수행조직

5

A. 5인이상

5

B. 5인미만~3인이상

4

C. 3인미만

3

나. 자격소지 여부

5

A. 3인이상

5

B. 2인

4

C. 1인

3

3. 제안업체 경영상태(재무구조)

10

 

 

주3)

참조

 가.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28.19%

5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100%미만~75%이상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나. 최근년도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84%

5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100%미만~75%이상

4

C. 기준비율의 75%미만

3

정성적

평가

(65)

 

주관적

평가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20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0

9

8

7

 나. 수학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10

9

8

7

5.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20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객실등급, 위치, 객실당 인원수

10

8

6

4

 나. 학생안전생활 확보, 주변 유해환경 차단

5

4

3

2

 다. 숙박업체 식단표

5

4

3

2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의 연식, 동일회사 차량 여부 등)

5

4

3

2

 나. 차량운행계획 적정성

5

4

3

2

 다.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0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문화재 해설사 배치 유무

5

4

3

2

 나.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적정 수의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5

4

3

2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항공, 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주2)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자격소지여부 : 여행관련 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국내여행안내사,국외여행인솔자) 인정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에 한하며 증빙자료 제출)

주3)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매년변동되며, 한국은행 발표 2022 기업경영분석자료「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28.19%) 및 유동비율(84.00%)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 에서 제외한다.

※ 제안서 평가결과 85점 이상(소수점 절사)인 업체를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로 선정한다.

【붙임 3】



수학여행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수학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천상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만 아니라 차후 천상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 총 345명(학생 328명, 인솔교사 17명)

3. 기    간 : 2025. 11. 18.(화) ~ 2025. 11. 21.(금), (3박 4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항공료

김해 ↔ 제주(왕복)

                 원  ×   명

 

 

2

TAX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원  ×   명

 

 

3

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도로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울산-공항)        원 ×  11대

(제주 현지)        원 ×  11대

 

 

4

숙식비

(  3박 6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밥,국제외 5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 ○○콘도

- 숙박료 :    원 ×  명 x   

- 식  비 :    원 ×  명 ×   식

 

조석식포함

5

중식(4식)

중 식(  식)

도시락( 식)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6

관람료 및 체험비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

 

일정표참조

7

여행자보험료

보험한도 1억 이상

(치료실비 등 포함)

□        원 × 명 =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여부와 관계없이 보상가능

8

기타

-레크레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진행할 경우 작성)

-가이드/안전요원

□ 레크레이션경비

  -     원 ×  명

□        원 × 명 =

□        원 × 명 =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         원

 

 

1인당 금액은 학생/인솔교사로 구분하여 산출내역서 각각 제출



【붙임 6】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천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4. 울산교육청의 취약분야 모니터링 및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 다음 개인정보(이름,휴대전화,이메일)가 2025년 5~11월 기간 수집·이용되는데 동의합니다.

4-1. 천상고등학교가 청렴 SMS 발송 사업에 본인의 개인정보(이름,휴대전화번호)를 2025.1.1.~12.31.까지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제공정보>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2025.    .    .

서 약 자 :                     대표자                (인)

            

천상고등학교장 귀중

【붙임 7】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차량업체 직영차량 운행 각서

 

상호(법인)명 :

 법인등록번호 :

 주        소 :

 

   ○○○은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수학여행 」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기관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첨부 : 1. 자동차등록원부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끝.

 

2025.    .    .

 

                         상호(법인)명 :

                         대 표 자 :                  인

                         생년월일 :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수학여행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 2025년 11월   일                 수학여행 장소 : 제주도


○ 점검(교육자) : 천상고 인솔책임자 000,    ㈜ 00000여행사       (인)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 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 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 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 차로이탈경고장치 설치 여부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 시 반드시

   안전벨트 착용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  청  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김해 

제주

 

 

 

 

 

 

 

제주

김해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을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10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담당자 확인

 

성  명

 

연락처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 항공사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항공권 일시와 좌석수 명시





【붙임 10】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수학여행 항공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정보 이용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천상고등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와 ㅇㅇㅇㅇ(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천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1)

   1. 항공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한 해당 학생 인적사항(학생 반,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계약일 ~ 2025년 11월 30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2)

  ④ 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


위탁자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당앞로 96

성      명 :         (인)

수탁자

 

성      명 :       (인)




【붙임 12】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예시, 현장 및 사업에 맞게 적용)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급인 작성)

▣ 사업명:

▣ 업체명:

▣ 사업기간: 2025.11.18. ~ 2025.11.21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 소재지:

▣ 투입 종사자수: ○○명

▣ 대표자: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마련

 - 예) 외부 고소 작업시 고소작업대 사용,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고소 작업 시 추가 감시인 배치 등

(안전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

 -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

 -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기계기구, 장비 등)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

 -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연락 체계 구축

 - 예) 대응체계: (중대재해)사고발생→응급조치→작업중지→초기대응(필요시)→긴급 대피→현장보존 및 보고→ 원인조사·대책 마련 

 - 예) 비상연락망 구축: 119안전센터, 관내 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도급 및 수급담당자 등      

▣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도급인·수급인 확인)

※해당항목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 공구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감독관):   ○ ○   (서명)



【붙임 13】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천상고등학교장 귀하



1) 각호의 업무 예시 : 고객만족도 조사 업무, 회원가입 및 운영 업무, 사은품 배송을 위한 이름, 주소, 연락처 처리 등

2)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2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 및 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